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

[올인원 PC] AF 310 삼성 올인원 PC 개봉 해보니 완전히 깔끔해서 좋아~ 올인원 PC 추천할께요

by 엔돌슨 2011. 7. 28.
반응형

삼성 올인원 PC AF310 스마트하게, 더 넓은 공간 만들기


삼성 올인원PC 체험단을 신청하였고 드디어 출시된 AF310을 받게 되었습니다. 너무 기뻐서 퇴근하자 마자 집으로 달려 왔습니다. 집에 큰 박스에 삼성 올인원PC (all in one PC)라고 써있어 기다리는 물건(?)임을 알았습니다. 삼성 AF310/AF315 발대식을 참석하고 받게 되면 HDTV도 보고 깔끔해진 제 책상을 기대하였습니다. 23인치의 Full HD의 넓은 화면과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건 유선형의 디자인과 어디에 두어도 간편한 전원선 하나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합니다. 전면에 볼륨조절과 화면밝기 등을 조절하는 부분은 터치LED로 되어 고급스럽습니다. 또 전원부분은 검정버튼에 은은한 녹색LED로 밤에 불끄고 보면 정말 이쁘게 보입니다. 작은 일체형이지만 데스크탑용 7200rpm HDD을 탑재하고 있어서 데이타 처리속도가 노트북의 5400rpm보다 빠릅니다. 고사양 게임도 즐길 수 있게 AMD Radeon HD6470M gDDR3 512MB 그래픽카드를 적용으로 스타2 처럼 3D게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사양입니다. 무엇보다 특이한건 받침대입니다. 기울기 조절이 편리한 롤방식으로 올인원을 새워두고 받침대만 펴면 펴집니다. 원 핸드 컨트롤 스탠드로 편리하게 원하는 시선의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겁니다. 받은지 얼마되지 않아 바로 즐겨본 기능 몇가지만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오자 마자 신났습니다. 기다리는 삼성 올인원 PC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신청한 제품은 AF310 모델로 이쁜 밀러 블랙 컬러에 터치를 지원하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겜오버입니다. 지져분 했던 책상도 한번에 정리될 것이고 소음이 켰던 PC도 바이바이입니다. HDTV도 보면서 컴퓨터도 신나게 할겁니다. 최고로 기분 좋습니다.





Samsung All in one PC 반갑습니다. 이제 개봉 박두해 보겠습니다.





짠~ 안에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보이는 일단 설명서 정도?





설명서 따위는 일단 나중에 천천히 읽어 보겠습니다. 휙~ 치워두고 어디에 있는지 올인원이라 내용물이 간단합니다. 삼성 올인원PC와 키보드, 마우스, 리모콘, 콘센트와 아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상당히 간소하고 올인원이라 필요한것만 딱 있습니다. 제 스타일입니다.






애지중지 다치지 않게 보호품이 싸고 있는 올인원을 구조하는 중입니다. 빨간 천으로 덮여 있는 것이 올인원PC 입니다. 배송중에 다치지 않게 잘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앗 거꾸로 새웠네요. 그래도 보세요 23인치의 큰 FullHD 터치화면이 커보입니다. 유선형과 미러블랙이 이쁜 디자인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






올인원PC의 전원선과 아댑터가 있습니다. 일단은 켜야 되지 않을까요? 또 무엇이 있나 보니 HDTV 리모콘이 있습니다. 리모콘에는 미디어 센터로 가는 버튼이 있어 신기했습니다. 보통 리모콘하고는 다르거라고 생각하였는 데 역시나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TV을 보다가 녹화도 가능하고 고화질로 녹화된 동영상을 컴퓨터로 바로 편집도 가능할거 같아 기대도 큽니다.





아니 터치도 되는 데 블랙 간지 키보드도 들어 있습니다. 또 귀엽게 작은 블랙 마우스도 무선 마우스도 들어 있습니다. 컴퓨터를 샀으니 세트로 마우스, 키보드는 받아야 하는 건 맞습니다.





키보드는 고급형인지 키보드키 사이로 먼지들어가지 말라고 키보드 커버도 있습니다. 무선이라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들고 쉽게 타이팅을 하고 AF310 밑에다리 사이로 쏙~ 넣을 수 있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기분이 좋아서 인증샷을 좀 많이 찍었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정면으로 보면 이렇게 생겼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밑에 수정처럼 투명한 투명한 다리가 보입니까? 스탭드처럼 새워 둘때 쓰는 다리입니다.






올인원PC가 어디서나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게 원 핸드 컨트롤 스탠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각도로 시선을 맞출 수 있게 롤 방식으로 밀어서 쉽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각도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답답한 정면만으로 볼때보다 편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여 화면보기가 수월합니다.






이렇게 받침대를 손으로 움직여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책상 어디에나 쉽게 각도 조절해서 새워 둘 수 있는 겁니다. 올인원 PC을 책상위에 둘까하다가 책상정리를 하는 데 시간이 걸려서 바로 하지 못하였습니다. 대신에 올인원PC는 어디서나 쉽게 설치 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시로 책꽂이 위에 두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설치가 되니 옮기기만 하고 콘센트만 꽂으면 되어 편했습니다.






뒷부분에 고성능PC니깐 발열이 나는 데 열을 빼주는 통풍구가 있습니다. 또한 HDTV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와 DVI단자가 있어서 듀얼 모니터로 쓸 수 있습니다. USB단자와 DVI단자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좋습니다.




에헴! 삼성 올인원PC 어디서나 쉽게 둘 수 있어요




이렇게 책장위에도 간단히 놓을 수 있습니다. 올인원을 켜보니 윈도우7입니다. 사용자 등록을 하고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게 HDTV일까요? 성능좋은 PC일까요? 리모콘도 있어 쉽게 TV시청도 가능합니다. 가운데 미디어센터로 가기를 누르면 TV시청이 가능합니다. 미디어플레이어에서 TV까지 지원을 한다니 신기했습니다.






바탕화면에 가젯 추가를 하여 TV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가젯이라는 윗젯이 있습니다. 쉽게 스마트폰에 어플(?) 같은거 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젯을 누르면 TV가 실행되니 편하게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TV나 실시간 라이브TV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시청편성표 정보도 제공해주는 데 유용했습니다. 다음에 무엇이 할 지 줄거리가 나오기 때문에 무엇을 시청할지 선택하기 편리하였습니다. 올인원PC는 전체적으로 스마트하고 편리하고 쉬웠다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편에는 편리한 기능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글을 적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