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 리뷰/자동차

그린카, 쏘카 자동차 잠깐 렌트카 빌려타기 내돈내산 쿠폰할인 후기

엔돌슨 2023. 8. 3. 16:58
반응형

그린카, 쏘카 자동차 잠깐 렌트카 빌려타기 내돈내산 쿠폰할인 후기

주말에 드라이브하고 주차하는 데 AUTO HOLD, EPB에 주황색이 들어오더니 내차가 고장이 났습니다. 주말마다 애들하고 놀러 가야 하는데, 현대 블루핸즈에 수리 맡기는 데,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기 렌트를 위한 쏘카, 그린카, 롯데렌트카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웰컴 쿠폰을 준 그린카가 좋았습니다. 그린카, 쏘카, 렌터카 모두 장점,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빌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당 비용을 측정하는 카쉐어링 서비스 특성상 비용차이가 났습니다.

그린카 < 쏘카 < 롯데렌트카 순으로 비용이 차이나 나네요.

 

그린카에서 빌린 올뉴아반떼 이코노미 입니다. 요즘은 아반떼도 엄청나게 세련되고 내부도 넓더라고요.

집 근처에 찾아보니, 그린카로 예약 가능한 차량이 있어 주말에 빌렸습니다. 

 

자동차는 직접 가지로 가야합니다.

 

 

 

이전에 금호렌터카였는 데, 롯데렌터카가 되었죠? 렌터카 많이 써서 골드회원이라 알아봤는 데, 하루종일 여행 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1박 여행이라면 렌터카가 더 좋을 것 같지만, 짧은 시간만 쓸거라 그린카로 했습니다.

 

 

 

쏘카는 알아보니 쿠폰이 있긴 한데, 미리 빌리면 더 할인되더라고요. 1주일 전 예약하면 신차도 50% 할인되고 그런 조건이 있더라고요.

 

비교해보시고 더 그린카 또는 쏘카로 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고객센터/가격

그린카 앱을 설치하고 보시면, 집 주면에 대여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보통은 주차장 또는 건물 주차장이더라고요.

노색은 대여 가능

회색은 대여 불가능입니다.

 

 

K5 3세대와 올뉴아반떼 이코노미 이렇게 2대를 토, 일 빌려 보았습니다.

참고로 주말에는 차량을 먼저 선점해야 하네요. 그리고 신형 차량이 제일 비싸지만, 먼저 빠집니다.

 

새 차 몰아보는 재미도 있어 좋았는 데, 그린카로 다음에는 전기차나 SUV를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아무튼 위의 빨간색처럼 차량을 찾고 사진을 많이 찍어 올려야 합니다.

카쉐어링 서비스 차량이라 그런지 운전 미숙인지, 외부에 작은 흠집 및 스크래치는 조금씩 있더라고요.

 

 

그린카 앱에서 요구하는 대로 사진을 촬영해서 올립니다.

혹시나 해서 차량 외관의 스크래치 부분으로 찍어서도 올렸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키인 "스마트키"가 없습니다. 그린카 앱으로 열고, 잠그기가 가능합니다. 

 

또 차량은 거의 풀옵션이라 좋았는 데요. 사용법이 궁금하면 앱에서 사용법을 눌러보니 좋더라고요.

스마트 크루즈 기능도 있지만, 그냥 AUTO HOLD만 해도 좋더라고요. 블랙박스 및 어라운드뷰로 보여서 좋더군요.

 

 

혹시나 해서 그린카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았습니다.

주말이라 조금의 대기가 있었지만, 전화통화가 가능했습니다.

 

혹시나 사고 나면, 이렇게 앱에서 문의할 수 있더라고요. 참고해 주세요.

또 그린카 페널티를 받지 않으려면 금연 및 주의 사항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그린카 꼭 알아야 하는 주의사항>

1. 기름은 4/1 채워서 반납해야 하고 전기차는 50% 이상 채워서 반납해야 합니다. (렌트 시 조건 보세요)

 

2. 하이패스가 탑재되어 있으니 개인카드로 결제하면 안 됩니다. (못 돌려받아요).

하이패스 결재비는 등록한 카드로 나중에 청구됩니다.

 

3. 주유는 전면 차량 유리에 그린카 카드가 비치되어 있으니, 꼭 그 신용카드로 주유해야 합니다.

 

4. 차량 대여 시 앱에서 꼼꼼히 사진 찍어서 렌트하시면 좋아요. 당연한 소리!

 

차량 내부는 생각보다는 깔끔한데, 의자 제쳐둔 거는 뭐 보통이고요.

운전자석 높이 조절은 자동이 아니라 레버 당겨서 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아반떼 보다는 K5가 더 크고 좋네요.

K5 더 신형을 타고 싶었는 데, 아쉬웠고요. 차는 잘 나가고 널찍해서 좋았습니다.

 

차 바꾸어 타는 재미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파주 롯데 아웃렛 그냥 드라이브 갔고요. 분수에서 좀 놀다가 먹고 쉬다가 왔습니다.

 

 

그린카 차량 반납은 차 안에 짐 모두 빼고 나서, 차문 잠그기 하시고 반납하시면 됩니다.

 

 

설문조사도 해주었습니다.

 

 

 

 

그린카 요금은 킬로당 비용이 또 나옵니다. 키로당 160원 정도 선이지만, 장거리 가면 1만 원 안쪽으로는 나올 것 같네요.

 

KT통신사면 할인조건이 있네요.

그린카 공지 이벤트에서 보니, SKT, KT, U+유플러스 모두 할인 조건은 조금 다르지만, 할인 쿠폰 등록할 수 있네요.

 

그린카 말 그대로 환경을 생각하는 이미지 때문인지 정감이 같습니다.

 

 

무엇보다 쿠폰 줘서 할인 많이 돼서 좋았고요.

그린카 쿠폰은 앱에서 받으세요.

 

그린카 빌리러 가고 올 때 조금 힘든 거 빼면, 주말에 차 없어서 아쉬울 때 잠깐 빌리기 나쁘지 않네요.

생각해 보니, 렌터카는 확실히 캠핑 갈 때 큰 SUV차량 빌릴 때 좋을 것도 같습니다.

 

몇 시간 짧게 쓰려고 그린카 빌리기에는 또 이런 게 좋네요.

그리고 세차하고 반납하면, 포인트 줍니다. 포인트는 1000점이면 1천원 할인해 줘요.

빨리 반납해도 할인되고요.

 

그린카 요금 정보 : https://www.greencar.co.kr/greencar/charge

 

그린카

 

www.greencar.co.kr

 

누가 이야기해서 ㅎㅎㅎ 추천해주시면 감사합니다. +_+

그린카 추천 아이디 : hardman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