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여행(Travel)

티웨이 비행기 라면 먹기(저가항공도 기내식 있어요!)

엔돌슨 2023. 7. 10. 17:13
반응형

티웨이 비행기 라면 먹기(저가항공도 기내식 있어요!)

서울 인천에서 오키나와 까지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정도로 해외 다른 국가보다는 매우 짧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제주도 갈때도 기내식을 챙겨 먹어야 비행기 타는 기분이 나지 않겠어요?

 

사실은 오키나와에서 서울로 올때, 급하게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서 식사 없이 왔거든요. 티웨이항공(TWayAir)에서 라면을 시켜 먹었습니다.

 

비행기 라면은 로망(?) 뭐 그런거잖아요. 하지만 배가 매우 고팠고 다른 승객이 라면 먹는 걸 보니 참을 수가 없어서 오징어 짱뽕을 시켰네요.

 

라면 뭐하러 먹어~ 그랬는 데, 실상은 너무 많있어서 안시키면 후회할뻔 했네요!

저가항공이라도 기내식 미리 사전 주문할 수도 있고, 비행기 타서도 현장 판매되는 도시락, 라면 등을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티웨이 사전 주문 기내식!

 

 

티웨이 현장 판매 기내식!

 

라면이 5000천원이야! ㅠㅠ

튀김우동, 오징어짱뽕 가격이 5000원입니다. 좀 비싸긴하죠?

 

 

비행기에서 라면 먹으면 맛없는 이유?

 

비행기에서는 저압 및 낮은 습도로 라면이 맛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몰랐죠?

비행기 안은 비행 과정에서 대기압이 낮아지고 습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집니다. 이로 인해 신체의 맛 감지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제공되는 음식을 더 미각적으로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라면의 맛은 면, 스프, 양념 등 다양한 요소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변화는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고도
비행기 내의 고도는 지상보다 낮아 압력이 낮습니다. 이로 인해 혀의 감각이 둔해져 음식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혀에는 맛을 느끼는 세포가 있는데, 이 세포는 압력이 낮아지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합니다. 그 결과 음식의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습도
비행기 내의 습도는 지상보다 낮습니다. 이로 인해 음식의 수분이 증발하여 음식이 눅눅하고 맛이 없어집니다. 습도가 낮으면 음식의 수분이 증발하기 쉽습니다. 그 결과 음식이 눅눅하고 맛이 없어집니다.

기압
비행기 내의 기압은 지상보다 낮습니다. 이로 인해 음식의 맛을 느끼는 데 필요한 신경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음식의 맛이 변하게 됩니다. 음식의 맛을 느끼는 데 필요한 신경은 압력이 낮아지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합니다. 그 결과 음식의 맛이 변하게 됩니다.

 

그런데 맛있어! 라면 냄새 MSG는 넘사벽이거든요!

 

오징어짱뽕 라면과 튀김우동을 시켰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비닐봉투 안에 넣어서 줍니다. 그래야지만 라면이 더 잘익어요.

 

 

가격은 라면 1개에 5천원, 그래서 2개라 만원!

비싸지만, 등산할 때 먹는 라면이라고 생각하니 괜찮아요.

 

 

https://www.twayair.com/app/serviceInfo/mealInfo

 

t'way Air - 티웨이항공

안전하고 합리적인 대한민국 LCC 티웨이항공, 한국/일본/동남아 항공권 할인

www.twayair.com

티웨이 기내식을 사전 주문하면 받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가항공은 기내식을 따로 제공해주지 않으니깐, 배고픈 사람은 미리 신청하세요.

 

짐 무게도 머리 티웨이에서 사전 구매하면 더 싸더라고요.

 

라면은 역시 맛있네요!

금새 다 먹었네요.

 

 

라면은 언제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비행기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라면을 먹으니 누가 먹었는지 라면 특유의 냄새 때문에 참을 수 없을겁니다.

 

그래 내가 라면 먹었다!!! ㅋㅋㅋ 

라면은 기내식으로 간편히 먹기 딱 좋은 수준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라면의 국물은 진하고 짜지 않았으며, 라면 면발은 쫄깃했습니다. 그런데 물 조금 더 달라고 하면 넣어줍니다.

 

그럼 비행기에서도 라면 종류별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