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디즈니랜드 버스타고 가는 법 – 바스타신주쿠 4층 버스 예매
도쿄 여행을 가족과 함께 왔습니다. 체력이 있을 때 다녀오자는 생각에 여행 둘째 날에 바로 도쿄 디즈니랜드를 방문했습니다. 딸아이는 디즈니씨보다 디즈니랜드를 더 좋아해 이번 일정에 디즈니랜드를 넣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신주쿠에 숙소를 잡았다면, 디즈니랜드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바스타신주쿠 4층에서 출발하는 직행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신주쿠에서 디즈니랜드까지는 버스로 약 50분이 걸렸습니다. 돌아올 때는 교통이 원활해 약 40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면 지하철이나 환승 없이 앉아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체력 소모가 적고, 유모차와 짐까지 싣을 수 있어 가족 여행에 최적이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버스타고 가는 방법
바스타신주쿠 4층으로 이동 합니다.
바스타신주쿠는 JR 신주쿠역의 고슈카이도 개찰구에서 가깝습니다. 루미네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쉽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버스 티켓 발권기가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 버스 티켓 예매 방법
티켓 발권기에서 한국어를 지원해 간편하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도쿄 > 치바 > 디즈니랜드 순으로 목적지를 설정하고, 인원수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버스는 7시부터 시작해 약 2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아침 7시 첫차는 비교적 좌석이 널널하지만, 7시 20분 이후부터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요금은 성인 1,000엔, 어린이 500엔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지만, 마스터카드는 불가능하고 비자나 아멕스는 가능합니다.
버스를 타면 도쿄 타워와 스카이트리를 지나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즈니씨를 먼저 들르고, 그다음 디즈니랜드에 도착합니다. 유모차와 짐을 실을 수 있어 이동이 편리했습니다. 디즈니랜드 오픈런이지만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한참 기다려야 해서 돗자리가 있으면 편합니다.
버스로 신주쿠로 돌아오는 방법
디즈니랜드에서 신주쿠로 돌아오는 버스는 9시 이후에도 운영됩니다. 우리는 밤 9시 20분 차를 타고 돌아왔는데, 약 40분 만에 도착했습니다. 디즈니랜드씨를 먼저가서 돌아오는 버스라서 사람이 많을 수 있는 데, 다행이 종료시간이 넘었지만 겨우 뛰어서 탈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지하철타고 돌아가지 않아도 되었고요.
그리고 버스노서이 돌아갈 때는 다른가 봐요. 신주쿠로 복귀할 때는 도쿄 타워를 거치지 않아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유용한 팁
- 방석 필수, 퍼레이드 보려면 앉거나 자리 맡아야 함.
- 겨울이라면 핫팩 필수
- 전날 미리 티켓을 구매해두면 당일 아침에 여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 디즈니랜드에서 버스 정류장은 1번 게이트 근처에 있어 찾기 쉽습니다.
- 도쿄에서 이동 시 구글 맵을 활용해 실시간 교통 상황을 확인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신주쿠에서 디즈니랜드까지의 버스 이동은 체력 소모를 줄이고, 짐 걱정 없이 편하게 갈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가족 단위의 여행이라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