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싱글족, 자취생의 필수템인 샤오미 인덕션 써보니

by 엔돌슨 2018. 12. 27.
반응형

자취생의 필수템인 샤오미 인덕션 써보니


대륙의 실수, 가성비로 불리는 샤오미는 정말 별걸 다 만들어서 만물상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샤오미 인덕션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한 기능으로 무장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취생이나 간단한 취사를 위한 캠핑용 장비로 써도 샤오미 인덕션 제품은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쓰면서 샤오미 인덕션 단점과 장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9만원대의 샤오미 인덕션 구매해도 좋을까? 알아보겠습니다.


자취생이라면 밤에 야식으로 라면을 자주 드시겠죠? 간편한 요리로 샤오미 인덕션을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찜, 생선튀김, 오물렛 등의 다양한 요리를 모드에 따라서 손쉽게 즐길 수 있게 쿠킹모드가 있어 스마트합니다.




샤오미 인덕션 개봉 후기

샤오미 인덕션을 택배로 받고 바로 개봉하면서 몇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220V 콘센트를 갖춘 국내에서 판매되는 샤오미 인덕션 제품으로 A/S걱정이 없으며, 중국어 어려움 없는 한국어 지원의 설명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인덕션은 고무패킹을 함께 사용하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끌림 방지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샤오미 인덕션의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측면에는 다이얼식으로 된 화력조절기가 있씁니다. 버튼은 예약, 기능을 통해서 조작할 수 있게 제공됩니다.



국내 판매용인 샤오미 인덕션은 220V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전력은 2.11W로 적게 소모되어 전원플로그를 굳이 뽑지 않아도 됩니다.



샤오미 인덕션 어플 사용법


샤오미 인덕션은 샤오미 Mi홈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 버튼을 눌러 샤오미 인덕션을 등록하여 인터넷을 연결하여 줍니다. 앱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인덕션의 설명서에 친절하게 쓰여 있어 이해는 쉽습니다. 퀵스타트나 모드별 요리사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샤오미 인덕션은 앱으로 다양한 요리를 즐기기 쉽게 해두었습니다. 또 자신이 선호하는 화력 및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는 사용자모드 기능이 있어 편리했습니다. 라면의 경우, 화력이 약해 빨리 되지 않아 35화력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스마트한 모드만 믿으면 되지 않는 게 샤오미 인덕션의 단점입니다. 




기능 사용보다 바로 사용하시려면, 샤오미 인덕션의 화력 다이얼을 돌리시면 됩니다.


라면 모드에서 잘 끓지 않아 기능을 끄고, 수동으로 화력을 35~40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물 온도가 순식간에 45도로 올라갑니다. 반면 상판은 29.6도로 뜨겁지 않습니다.



물 온도에 맞추어 라면을 끓여 보았습니다. 물이 빨리 끓고 간편하게 좋네요!



샤오미 인덕션의 화력이 45일 경우, 858와트를 소모합니다. 화력은 99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높은 화력은 조리시간을 단축하지만, 전력소비도 많으니 조절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샤오미 인덕션으로 라면 끓이기가 다되어 갑니다.



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캠핑가서 샤오미 인덕션으로 손쉽게 라면 끓여 먹어도 좋을듯합니다. 또 자취생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인덕션으로 김자반 튀김 요리


샤오미 인덕션은 조리그릇을 잘정해야 합니다. 인덕션용 그릇, 냄비가 따로 있어 처름에 테팔 후라이펜으로 하였지만, 그릇이 없다면서 동작하지 않습니다. 샤오미 인덕션의 단점이라고 생각되지만, 인덕션 공통된 단점에 해당됩니다.



샤오미 인덕션으로 튀김을 할 때, 그릇에 식용유 온도가 179.5도까지 올라갔습니다. 김자반을 해볼까?



샤오미 인덕션의 전력소비는 김자반을 할 때 755와트를 소모하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샤오미 인덕션 화력을 35로 설정하였습니다.


샤오미 인덕션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또 편리한 타이머와 기능(요리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샤오미 인덕션으로 튀김요리하기 성공입니다.



샤오미 인덕션의 장점은 간편함과 스마트모드라고 봅니다. 단점은 앱에 있는 라면 모드를 해보니, 물이 4분이 넘게 미지근하고 끓지 않았습니다. 그다음 수동으로 40화력을 설정하니 바로 물이 끓었습니다. 이걸 보면, 요리 기능만 믿으면 안되고 상황에 맞게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리기능 중에서 라면만 실패하였고 관심있는 기능으로 <온천계란>이 있었습니다. 계란의 희자가 마치 연두부를 연상시키고 달걀의 영샹손실없게 조리되면서 부드럽고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달걀을 좋아해서 이런 특별한 조리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샤오미 인덕션은 캠핑, 자취생에게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고정식으로 써도 좋고 들고다니기도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제한 것은 샤오미 한국총판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샤오미한국총판 샤오미 미지아 인덕션 구매링크

http://youmimall.kr/shop/shopdetail.html?branduid=2593280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8_RpXd-9Vu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