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할 때 렉 없애 주는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


게임할 때 랙이 발생해서 짜증났던 적있으신가요? 게이머를 위한 전문적인 게이밍 라우터가 있습니다. 넷기어의 나이트호크 시리즈로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 입니다. 게임을 즐길 때 고려해야 하는 트래픽이나 게임마다 접속 유져의 호스트 위치까지 제어할 수 있는 상당한 성능을 갖춘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NETGEAR XR500 Gaming Rounter 를 이용하면 특정 장치에 트래픽 몰아주기, 지능적인 QOS, 지오필터(Geo-Filter)로 근접한 호스트와이 연결을 보장하여 지연을 최소화 시키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넷기어 XR500 공유기로 바꾸고 조금 더 쾌적하게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PS4, XBOX 등의 게임을 할때도 우선 트래픽이 할당되어 게임에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하는 게 목표입니다.

렉(Lag, 지연)이 없어 답답하지 않고 미묘하게 인터넷이 끊키는 것이 없었습니다. 특히 제가 사는 지역에는 인터넷이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트래픽 제어가 효율적였습니다.


그럼 게임할 때 최적화 된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에 대한 사용후기입니다.

게임할 때 렉이 없다! 정말 미묘하게 끊켰던 답답함이 없어져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넷기어 XR500 게이밍 공유기 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스포츠카를 닮은 외형도 참 멋집니다.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 개봉기


넷기어 XR500 게이밍 유무선공유기의 구성품은 공유기 본체, 4개의 기가비트급 안테나, 노란 랜선, 어답터, NIGHTHAWK 스티커, 정품인증서, 퀵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는 나이트호크 시리즈로 스티커도 같이 들어 있군요. 4개의 강력한 무선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돌려서 고정할 수 있는 안테나입니다.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의 전후면을 보면 세련된 스포츠카를 연상케 합니다. 멋지다느 말 밖에는 생각나지 않는군요.


4개의 기가비트 랜포트를 지원합니다. 후면에는 초기화 및 WPS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넓찍한 통풍구로 장시간 켜두어도 괜찮은 디자인입니다. 단지 멋만 낸건 아닙니다.



LED가 전면에 위치하고 있어 데이터를 주고 받는 부분에 대한 트랙픽 및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와이파이 ON/OFF 및 WPS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USB 3.0 포트가 2개 있어서 공유기를 마치 NAS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저장장치로 미디어 서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지안과 제품의 완성도 높아 마음에 듭니다.



넷기어 게이밍공유기 XR500의 매뉴얼입니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어 지오필터, QoS 등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를 연결하면 컴퓨터에서 자동적으로 인터넷 설치페이지가 연결됩니다. 

만약 뜨지 않는다면 http://www.routerlogin.net 로 연결하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이 검색되었습니다.


속도 측정이 이루어지며 대역폭이 지정됩니다. 업로드 다운로드 1000Mpbx 로 지정되었습니다.



관리계정에 대한 패스워드가 지정됩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와이파이 및 관리자 계정 패스워드를 지정을 완료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어 새로운 펌웨어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관리화면은 화려하고 편리했습니다. 원하는 대로 창을 늘리거나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오필터는 게임을 할 때, 가장 근접한 호스트와 연결을 보장해서 지연을 최소화 하는 것인데, 랙을 줄여줍니다.





게임프로필이 있고 이에 따라 설정이 가능합니다. 너무 넓은 범위를 하면 느려 질 수 있고 좁은 범위를 하면 게임유져들이 많지 않겠죠? 



게이밍 공유기 답게 원하는 기기에 트래픽분산이 가능합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큰 장점으로 게임을 주로 하는 PC에 많이 할당하여 보았습니다.



특정장치가 큰 트래픽을 가져가면 안되기 때문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네트워크 지도를 통해서 게이밍 공유기에 어떤 장치들이 연결되어 있는지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맵으로 보는 건 상당히 보기 편하네요.


불필요한 장치는 파악해서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장치인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인테넷 기본 설정입니다.


무선설정을 Smart Connect를 사용하면 기기가 공유기와 멀리 있을 때는 2.4Gh를 사용하고 가까운 거리에서는 5Ghz를 지능적으로 연결하여 줍니다.


게스트 네트워크


공유기 모드 설정



트래픽 미터를 이용하여 대여폭 및 트래픽 제한도 가능합니다.


통계를 통해서 전송량을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유해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고 스케쥴에 따라 차단/해제가 가능합니다.



넷기어 XR500 공유기는 개인미디어서버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파일서버로 외부 및 내부에서 손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파일속도는 SSD에서 110MB/s 로 상당한 빠른 속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컴퓨터에 작업한 파일을 주기적으로 미디어서버로 백업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도 있군요.


VPN설정도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그래프를 체크하였습니다. 게임을 할 때 끊킴이 적은게 넷기어 XR500의 게이밍 공유기 덕분인 것 같습니다.



방에서 314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반대쪽 화장실에서는 40.3Mbps로 상대적으로 느린 속도를 보여줍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dyPSZKCvmzw




넷기어 XR500 공유기는 게임할 때 좋을까! 당연합니다. 
지오필터와 QoS 및 전문적인 공유기 기능으로 게임에 좋은 제품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좀 하지만, 게이밍에 최적화된 지능적인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나 집에서 게임할 때 잡랙이 많으신 분이라면 넷기어 XR500 공유기의 성능으로 커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은 넷기어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