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커브드 모니터 에이수스 MX32VQ


집에서도 조금 더 몰입감 있는 게임과 영화를 보고 싶은 사용자들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큰 32인치 모니터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일반 32인치 모니터 보다 조금 더 몰입감이 높은 제품인 커브드 모니터가 유리한데 직접 사용해본 에이수스 MX32VQ는 퍼펙트한 와이드 뷰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영화를 즐겨 보시는 분에게 유리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해상도는 WQHD(2560x1440)으로 16:9 비율의 WideScreen을 즐길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프리싱크(FreeSync)로 48Hz~75Hz을 지원하여 배틀그라운드에서 평균 55프레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측면에는 2W의 스피커로 하만카돈과 공동개발한 기술인 ASUS SonicMaster 기술로 극장수준의 오디오를 전달합니다.

평소 PC모니터로 영화/드라마를 즐겨보기 때문에 에이수스 MX32VQ 커브드 32인치 모니터로 보면 어떤지 알려 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말 화면은 크고 몰입감은 높였다는 말이 듭니다. 눈도 아프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루라이트 레벨1~4까지 지원되게 때문입니다.



에이수스 MX32VQ 디자인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곡선과 둥근 받침대 등 디자인이 예술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엣지투엣지 방식의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은 모니터였습니다.



측면 정면에 커브드 디자인에 대한 부분이 적혀 있습니다. 프리임리스 답게 전체적으로 이어져 있는 게 어떻게 하나로 만들었는지 깔끔합니다.


에이수스 MX32VQ의 후면 모습입니다. 받침대 부분은 둥글게 되어 있으며 후면에 블랙으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하단은 투명한 받침대가 깔끔함을 더해줍니다. 이부분에 볼륨조절과 HUB라이트가 들어와 밤에 은은하게 이쁩니다.


각도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HDMI 단자 2개, Display Port 1개, 오디오 단자, 전원단자를 지원합니다. 듀얼모니터 확장 및 노트북 출력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화 보기 좋은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넷플릭스나 유플릭스(U+비디오포털) 등으로 PC로 영화/드라마를 스마트하게 즐기시는 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몰입감 있는 32인치 모니터가 좋은데, 에이수스 MX32VQ는 1800R 곡률로 와이드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출처 : I feel pretty 예고편


I feel pretty 영화 감상을 해보니, 일반 32인치 모니터로 보는 것보다 에이수스 MX32VQ의 커브드 모니터가 더욱 몰입감이 좋습니다. 영화 볼때 확실히 커브드가 빠져듭니다.



블루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레벨1~레벨4까지 눈의 시력보호에 신경을 쓸 수 있습니다. 청광색을 제거하는 기술로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모니터 설정에서 블루라이트 필터를 조정하였습니다. 1, 2, 3, 4 레벨을 조정할 때마다 달라지는 차이가 느껴집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봐야 하는 직업이라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제거하는 기술이 반영된 모니터가 좋았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에 우아하게 빛나는 게 바로 할로 라이팅입니다. 하만카돈이 적용되어 있고 유리로 된 부분에 은은하게 푸른 빛이 돕니다. 또 가볍게 터치하면 제어창이 떠서 볼륨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HUB 조명 > 모드 > 동작 설정을 통해서 상세 설정도 가능합니다. 할로 라이팅의 효과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8W의 2개의 스피커가 모니터에 내장되어 있어서 특별히 스피커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에 스피커가 있어서 심플하게 책상을 쓰고 싶은 분에게 더욱 좋습니다.




게임용 커브드 모니터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하기도 에이수스 MX32VQ 커브드 모니터가 좋을까?

75Hz 출력이 아쉬울 수 있지만, FreeSync 지원과 그래픽카드 성능에 따라서 오버프레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124fp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동안 48~60프레임이 표기되었습니다. 게이밍모니터의 144Hz에는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게임을 즐기기에도 무난한 평균 50Hz를 출력해 주었습니다.



또 에이수스 MX32VQ 커브드모니터의 경우, 게임 플러스기능으로 FPS게임을 할때 적을 보다 쉽게 맞출 수 있는 관녁인 십자선을 지원합니다.  

그외에도 타이머 기능은 30분~90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카운트다운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깜박하는 경우가 많다면 써볼만 합니다.



Radeon FreeSync™ 기술은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없애고 모든 프레임 비율에서 유연하고 결함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게임을 보다 부드러운 환경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에이수스 MX32VQ의 스펙



영화 볼 때 모니터가 답답하셨나요?  

32인치의 커브드 모니터가 대세인 걸 생각하면, 에이수스 MX32VQ로 영화 및 게임을 즐겨 보니 기존 32인치 모니터와 차이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눈이 안피로한 건 레벨1로 기본 설정해두어도 장시간 모니터를 보다 보니 눈의 피로가 기존 모니터를 쓸때 보다 덜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에 반해버렸습니다. 

또 1800R 곡률로 좋습니다. 인터넷스트리밍으로 컴퓨터로 TV보기 좋아지면서 WQHD(2560x1440) 해상도로 와이드하게 영화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보기 적합하며, 여기에 하만카돈의 명품 사운드회사의 협업으로 오디오에 퀄리티가 좋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영화, 드라마를 주로 PC모니터로 감상을 했었는 데, 에이수스 MX32VQ의 커브드모니터가 몰입감이 좋고 영화 보는 색감도 좋다는 걸 느꼈습니다. 프레임리스로 일체감있게 완성된 모니터에 하단에는 우아하게 할로 라이트닝이 들어와서 인테리어적으로도 좋은 모니터였습니다.  32인치로 영화보기 좋은 커브드 와이드모니터로 업그레이드해보세요!


ASUS 제조사로부터 제품을 대여 받아 체험해본 후기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