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map 티맵 x 누구 버튼, 정말 편리한 운전대 AI내비


주말에 자동차를 타고 어디를 가기 위해서 티맵을 켰습니다. 그런데 내비게이션 어플 화면에 재미있는 게 있더라고요. 매년 T map 생일잔치로 감사 이벤트를 하는 데, 이번에는 T map x NUGU 패키지로 콜라보를 한 것입니다. 티맵 거치대와 AI인공지능 누구를 호출할 수 있는 누구 버튼(NUGU Button)이 주워지는데요. 써보니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운전할 때 주로 티맵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데, 손쉽게 아리아 호출 대신 NUGU 버튼을 눌러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이미 누구 인공지능 내비게이션을 잘 쓰고 있었는 데, 핸들에 달아 버튼으로 호출해도 편리하더군요.



https://goo.gl/9j1kFC

티맵 생일잔치 이벤트는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할 때 T map 어플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지금 어플을 켜보세요! 누구 버튼(NUGU Button)은 18일 출시되며 T맵 출시 16주년을 맞아 T맵 생일잔치 이벤트에서 3만명에게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또 전원 50% 할인쿠폰도 줍니다. 누구버튼 가격은 4만원대로 11번가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편리한 T MAP 티맵 x 누구 패키지

T맵 x 누구 호출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인공지능 AI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누구를 호출할 수 있는 버튼과 티맵 거치대가 들어 있습니다.




개봉을 해보니, 티맵 생일 축하 로고가 보입니다. 안에는 잘 포장된 티맵 거치대와 누구 버튼, 매뉴얼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티맵 x 누구 패키지는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드 형식으로 된 매뉴얼을 한 장씩 넘겨 읽어보니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의 송풍구에 끼워 설치하는 T map 거치대는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색상을 핑크 골드로 고급스럽게 코팅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티맵 전용 거치대에 T map 내비게이션을 켜고 자동차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누구 버튼(NUGU Button)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설명서대로 버튼 옆에 또 작은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연동이 됩니다. T map 어플에서 설정은 인공지능 NUGU > 하단에 NUGU 버튼을 눌러 연결합니다.


NUGU 버튼 사용하기를 눌러 블루투스 연동을 합니다. 이제 T Map x NUGU 버튼 연동이 모두 끝났습니다.

그럼 누구 버튼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인공지능 누구 AI는 운전할 때, 제약적인 활동을 음성으로 손쉽게 명령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목적지를 말로 찾는 기본적인 편리성 뿐 아니라 "오늘 날씨", "문자 보내기", "최신곡 틀어줘", "뉴스 브리핑해줘", "다음 휴게소까지 얼마나 걸려" 등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누구 버튼은 핸들에 부착할 수 있는 벨트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핸들에 기본 장착이 가능합니다. 또 누구버튼(NUGU Button)을 떼어내어 자동차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 양면테이프도 같이 제공되어 손쉽게 부착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핸들이 더 편해서 저는 핸들에 누구버튼을 부착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맵 NUGU 음성인식을 호출하는 방법은 누구버튼만 눌러주면 동작합니다. "아리아~" 라고 부르지 않고도 바로 동작하는 게 주변에 자는 사람이 있거나 주변 상황이 시끄러울 때 인식률을 높여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누구버튼이 호출되면 NUGU 인공지능이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동작되는 건 동일했습니다. 음성으로 목적지를 검색하며, 다시 검색된 결과에서 번호를 말하면 선택이 되니 손하나 까딱할 필요가 없습니다.



"와이프에게 곧 간다고 문자 보내줘!" "오늘 날씨 알려줘", "최신 노래 틀어줘!" 이렇게 누구버튼을 누르고 호출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티맵의 인공지능 기능이 있어 안전한 운전을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티맵과 누구버튼의 콜라보



운전할 때 티맵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T map x 누구버튼의 출시가 너무 반가웠는데요. 티맵 호출도 버튼 한 번으로 편하게 할 수 있어 꿀팁입니다. 자동차 안에서 가끔 바쁜 상황도 생기고 예기치 못하는 상황이 있는 데, 이럴 때도 누구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조작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누구버튼과 스마트폰 블루투스가 끊겨도 다시 누구버튼을 눌러주면 연결이 됩니다. 혹시 티맵 사용자라면, 편리한 AI인공지능 내비게이션을 호출할 수 있는 누구버튼을 핸들에 달아보시죠. 티맵을 자주쓰는 데 전용 거치대와 버튼까지 편리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I7EEL2DfVsE


해당 포스팅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