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Q7 스펙 갖춘 준프리미엄폰 개봉기, Q7 들고 동해 여름휴가 후기

by 엔돌슨 2018. 7. 3.
반응형

LG Q7 스펙 갖춘 준프리미엄폰 개봉기, Q7 눈여겨볼 기능과 가격은?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지만, 보급형에는 만족하지 못하기 떄문에 준프리미엄의 LG Q7 스마트폰을 골랐습니다. 통신사는 유플러스를 사용하였고, 동해 여름 휴가를 다녀오면서 사진을 많이 찍어 보았습니다.

LG G7 씽큐를 많이 계승한 LG Q7 은 가격은 중저가로 낮추고 프리미엄 기능을 넣어 고가의 프리미엄폰에 부담스럽고 보급형 스마트폰에 만족하지 못하셨던 분을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 LG Q7 / Q7+ 스펙


LG Q7 스펙을 살펴보면, 출시된 모델은 LG Q7 / Q7+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Q7모델은 RAM 3GB, 저장공간 32GB이며 플러스모델은 RAM 4GB, 저장공간 64GB로 출시되었습니다. LG Q7 가격은 495,000원, Q7플러스는 572,000원입니다. 



패키지의 박스는 심플한 블랙에 제품에 대한 모델명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는 유플러스를 장기고객으로 사용하고 있어 LG U+를 선택하였습니다. 퀄컴 로고가 보이는 데, LG Q7은 퀄컴 스냅드래곤 45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 사용자 매뉴얼, USB-C 타입케이블, 9V 정격 출력 어답터, 리모트가 달린 번들 이어폰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저렴해서 Q&O 이어폰이 빠진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LG G7을 계승하여 DTS:X 입체음향 지원과 32비트 Quad DAC 을 지원합니다.



한손에 잡아 보니 145g 으로 가벼움이 느껴집니다.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스마트폰이며, LG 페이 지원으로 지갑도 없이 다녀도 교통카드 및 계산도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LG G7 ThinQ 이후로 LG스마트폰도 오른쪽 전원버튼이 부활하였습니다. 필자는 후면의 지문인식과 전원버튼이 둘다 되는 것이 좋긴하지만, 커뮤니티의 댓글을 보면, 우측 버튼의 부활을 환영하는 분들이 있는 것을 보면, 호불호가 분명히 있어 보입니다. 

그런데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없는게 셀카봉 할 때 눌리지 않아 좋다는 분도 있습니다. 버튼 위치는 예민하긴 합니다.



이번에 동해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사진을 많이 찍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에서 하나가 바로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LG Q7 스펙상 전면 500만화소에 와이드한 셀카를 고려한 초광각 100도를 지원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에 PDAF 지원 카메라입니다.



바다 풍경, 휴휴암 절부터 인물 셀카 다양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카메라는 LG G7의 기능 모드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프리미엄 기능을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Q렌즈, Google Lens(구글렌즈)를 통해서 이미지로 사물을 인식할 수 있어 모르는 사물에 대한 이미지 검색도 쉽게 이루어 지는 편리함도 제공하였습니다.



LG전자가 밀고 있는 Q라인의 최신폰인 LG Q7을 들고 여름 휴가를 다녀오면서 사진 촬영도 해보고 지갑없이 LG페이로 간편히 결재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3000mAh의 배터리에 32GB 저장공간에 사진을 마음대로 담아 볼 수 있는 편의성도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고르기 전에 미리 궁금하실 카메라와 스펙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중저가폰으로 조금 더 기능은 향상되고 저렴한 스마트폰으로 주머니 사정을 고려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개통 후 보다 많은 사용 후 다음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573DZUEpJmY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