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배틀그라운 헤드셋 안끼면 바보, 사플 가능한 로지텍 G430 게이밍헤드셋

by 엔돌슨 2018. 7. 2.
반응형

사플 가능한 배틀그라운드 게이밍헤드셋 로지텍 G430 


혹시 배틀그라운드 게임할 때 헤드셋 안끼시는 분 없겠죠? 대부분 게이밍헤드셋을 많이 쓰는 편인데, 로지텍 제품이 성능이 좋아서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중에서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G430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7.1채널의 게이밍헤드셋 전용으로 배틀그라운 게임을 즐기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러면 왜 배틀그라운드할 때 로지텍 게이밍헤드셋 G430을 추천하려는 걸까요? 일단 사플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할 때, 사운드 플레이라는 일명 "사플"로 팀전에서 적의 위치를 알려 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배틀그라운드 승률을 높이기 위해서 게이밍헤드셋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럼 배틀그라운드 게이밍헤드셋으로 로지텍 G430 제품이 어떤지 경험담을 들려 드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제대로 즐기시려면 게이밍 헤드셋은 필수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로지텍 게이밍헤드셋 G430 모델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7.1채널의 돌비 애트모트 지원되는 로지텍 G430 게이밍헤드셋


가성 7.1채널이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대이지만,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 지원과 불량시 3년 A/S로 무상 교체가 가능한 헤드셋입니다. 극한의 현장감을 느끼기 좋은 제품인데요.

택배로 받고 로지텍 G430 게이밍헤드셋을 언박싱해보았습니다.



로지텍 G430 게이밍헤드셋의 구성품은 헤드셋, USB젠더, 매뉴얼, 정품 인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선으로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마이크와 스피커가 일체형으로 USB로 손쉽게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첫인상은 세련된 칼라로 디자인된 로지텍 G430 게이밍 헤드셋으로 느껴집니다. 또 또렷하게 음성을 전달하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시원한 스포츠 용품에 사용되는 퍼포먼스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툼한 이어패드를 장시 헤드셋 착용 시 덥고 땀날 수 있는 데, 스포츠 퍼포먼스 소재의 소프트 이어패드로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머리가 닿는 부분도 쿠션감 있어 푹신합니다.



헤드셋의 방향성이 좋습니다. 자유롭게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90도까지 움직이는 스위블 헤드유닛입니다.



고감도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자유롭게 휘어져 개인의 신체조건에 맞게 위치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헤드셋으로 로지텍 G430 사용기


배틀그라운드 할 때 특히 중요한 것이 바로 사플(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1인칭 FPS 게임으로 적이 어디서 나올지 사운드와 신내림 예측으로 찾아내야 합니다. 이때 발걸음이나 자동차 소리, 총소리, 수류탄이 터지는 소리로 몇시 방향에서 적이 출현 했는 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로지텍 G430 게이밍 헤드셋은 7.1 채널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정말 총소리가 내 앞에서 났는 지, 뒤인지 느껴지게 됩니다. 게이머는 이 소리를 듣고 적이 어디쯤 있는 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채널 스피커로 이걸 파악한다는 건 불가능하고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하게 됩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 할 때 진동 헤드셋도 있어 수류탄이 터질 때 진동까지 느껴진다고 하는데, 그것까지는 필요하지 않고 서라운드 음향으로 몇시 방향인지 명확히 파악할 수 있는 로지텍 게이밍 헤드셋을 많이 쓰게 됩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사운드 플레이(일명 사플)이 가능하고 돌비 사운드로 음질이 좋은 로지텍 G430 제품의 좋은 점을 알게 됩니다. 물론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많아 게이머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7jEmbiy-eak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