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A 2018 라씨(LaCie), 영상 편집자를 위한 저장장치 레스큐


요즘 1인미디어의 등장으로 유튜버를 꿈꾸거나 BJ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영상장비와 영상편집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였습니다. 영상PD나 전문적인 영상 제작자에게도 좋은 영상장비와 저장장치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KOBA 2018에서 씨게이트 라씨(LaCie) 부스에 흥미로운 제품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필자 역시 유튜버이며, 전문 크리에이터라서 라씨(LaCie)에서 소개하고 있는 어디서나 안전한 보안 백업이 가능한 저장장치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영상작업 저장장치로 써보면 좋을 제품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엑스에서 KOBA 2018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28번째 KOBA 2018은 방송장비 및 음향, 조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참가하여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씨게이트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라씨(LaCie) 부스에는 초고화질 영상을 다루는 전문가를 위한 최상위 저장매체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게 시연되어 있었습니다. 맥, 드론, 노트북 등의 다앙한 장비에서 저장매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영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PD, 유튜버, 전문영상 제작자를 위한 제품을 볼 수 있게 환경을 구축해두었습니다. 실제 사용한다면 이렇게 맥 컴퓨터에 코엑스 라씨(LaCie) 제품으로 저장소 구축을 할 수 있겠죠?

위의 제품은 6big (6베이)부터 12big (12베이)까지 Thunderbolt™ 3 를 지원하는 고화질 고용량 영상저장장치를 직접볼 수 있었습니다. 



휴대성과 보안을 갖춘 라씨(LaCie) 고용량 고화질 영상저장장치


LaCie Rugged™


써더볼트 모바일 제품인 LaCie Rugged™ RAID 4TB 제품은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괜찮은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모바일의 만남으로 앱으로 손쉽게 실시간 백업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LaCie Rugged™제품은 Thunderbolt™와 USB 3.0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최고 240 MB/s 전송률을 보여줍니다. Thunderbolt 인터페이스를 사용 시 별도의 전원공급이 필요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기존 외장하드가 가지는 충격에 약한 단점을 보완하였고 데이터 복구와 스피드를 위한 유연한 하드웨어 RAID 0/1 설정 옵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부 충격과 먼지, 생활방수를 갖추고 있어 내구성을 높인 Rugged 설계가 눈에 띄는 제품이였습니다.


특히 아직 출시되지 않은 라씨의 신제품도 코엑스 KOBA 2018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2TB 제품의 외장하드에 내부 충격과 먼지, 생활방수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노트북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 및 드론으로 촬영한 것을 전송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http://www.lacie.co.kr/shop/lacie-rugged-raid/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썬더볼트 데스크탑 제품은 전문가 솔루션으로 베이에 따라서 용량이 높아졌습니다.. LaCie d2 Thunderbolt™ 2 – 4TB 제품부터 48TB까지 대용량, 고화질을 위한 영상 전문 솔루션을 보여주었습니다.

LaCie 6big Thunderbolt™ 3 – 48TB 의 경우 가장 큰 용량을 갖춘 솔루션으로 영상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에게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였습니다.

막대한 양의 고해상도 영상을 보호하기 위해 최대 60TB 4K 비디오 편집을 위한 최대 1400MB /s 속도를 갖추었습니다. USB-C 데이지 체인을 위한 Thunderbolt 3 를 지원하여 전문가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줍니다.


LaCie 5big Thunderbolt™ 2 제품은 10TB 에서 40TB까지 갖춘 제품으로 전문적인 4K영상 편집자를 위한 대용량 스토리지를 구축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나스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라씨의 모든 제품은 썬더볼트 지원으로 더 빠른 전송속도로 영상 제작같은 고용량을 다루기 좋습니다.

4K 비디오 편집을 위한 1050 MB/s 속도를 지원합니다. 또  Hot swap지원과 하드웨어 RAID 5/6로 신뢰할 수 있는 RAID 성능과 안정성을 갖추었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데이지 체인 시스템을 위한 Dual Thunderbolt 2 Ports와 알루미늄 인클로저으로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쿨링팬은 저소음으로 조용한 제품입니다.


영상제작 및 영상PD를 위한 전문적인 저장장치 라씨 썬더볼트 솔루션


맥과 라씨 썬더볼트 데스크탑으로 잘 구축된 영상제작 환경을 보니, 너무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려 12베이로 고화질 고용량을 다루기 편리한 썬더볼트로 데이터가 이동됩니다.



라씨 카페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는 행사도 있었는데요. 라씨 부스를 모두 둘러보고 설명을 들은 후, 응모도 하였습니다. 가지고 싶은 썬더볼트 모바일 제품인 Rugged 2TB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DJI 와 디자인콜라보를 했다고 합니다. 멋진 디자인이군요.


특히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안전하고 편리하여 믿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데이터 손실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전문업체를 통한 복구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사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http://rpp.gmarket.co.kr/?exhib=13253

위의 링크를 눌러 보면,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에 대한 혜택을 알 수 있습니다.    


라씨 부스에는 영상 제작 시 4K 고화질, 고용량을 처리하기 위한 저장매체에 고민스러우셨던 분을 위한 해결책으로 썬더볼트 모바일, 데스크탑, 스토리지로 해결책을 자문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상제작자의 경우 빠른 데이터 전송으로 버벅임 없는 영상편집이 가능한 저장매체가 필요합니다. 라씨(LaCie)는 씨게이트가 심열을 기울인 브랜드로 데이터 복구와 저장매체에 대한 솔루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썬더볼트로 초당 빠른 전송으로 4K 고화질/고용량을 손쉽게 다룰 수 있는 속도와 60TB이상의 대용량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아직도 안정성과 속도가 낮은 제품을 쓰고 있다면 썬더볼트로 빠른 해결책을 제시하는 라씨의 전문가 솔루션으로 해결책을 찾아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OBA 2018 라씨 부스를 둘러 보면서 영상편집자 제작자에게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코엑스 코바KOBA 2018 라씨부스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