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태블릿 활용성, 배틀그라운드 되는 회사원 태블릿

요즘 스마트폰에 적용된 방수폰을 보면, 태블릿에도 방수가 지원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사용자를 위해 가성비와 성능을 갖춘 방수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가 있습니다.

회사원인 필자가 회사, 집을 오가면서 사용해본,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은 정품 MS Office 을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Microsoft Excel, Word, PowerPoint, Outlook 이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teams, skype 등을 설치하여 업무에 도움이 되는 회사원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의 전면 카메라는 800만화소로 화상통화나 영상 회의를 진행하기도 좋은 제품의 스펙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기린 659 옥타코어 A53 칩셋에 3GB RAM을 갖추고 있어 게임하기도 좋은데요. 배틀그라운드를 10인치 태블릿으로 넓찍하게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회사에서는 업무용으로 집에서는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MS오피스가 평생 무료인 태블릿

회사에서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으로 아웃룩(Outlook)으로 메일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로 모든 없무를 할 수 있는 e-모빌리티 환경이 갖추어져있어 회사에서 태블릿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방수 태블릿 IP67등급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방수태블릿으로 IP67등급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활방수를 넘어 물속에서 수심 1m에서 30분간 버티는 방수스펙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샤워중 동영상을 보고 싶은 분이나 수영장에서도 사용하여도 방수라 걱정이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되는 10인치 태블릿 화웨이 M3 Lite 10 WP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태블릿으로 즐겨보았습니다. 10.1인치의 시원스러운 화면에 Kirin 659 옥타코어 A53(2.4Ghz*4, 1.7Ghz*4)를 갖춘 AP와 3GB RAM으로 3D게임을 하기 좋았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개봉기


중국의 삼성이라고 불리는 통신장비를 기반으로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만드는 IT기업인 화웨이는 태블릿도 가성비라고 불리게 잘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M2 이후의 최신 화웨이 태블릿으로 다양한 업무를 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의 후면은 은색으로 스틸 느낌이 나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어답터, 거치대, 충전케이블, 오디오잭, 설명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거치대는 높이가 4단까지 조절이되며, 휴대하기 편하게 접히는 형태였습니다. 특히 10.1인치의 1080p Full Display를 갖추고 있어 영화보기 좋기 때문에 태블릿 거치대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0.1인치의 태블릿 중에서는 큰 사이즈의 화면을 제공하여 줍니다. 시원스러운 크기에 해상도는 FHD를 갖추고 있어 눈이 아프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후면에는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후면 800만화소의 카메라입니다.


사진 촬영 시, 800만 화소의 화질을 보여주며, 셀카를 촬영 시에는 뷰티모드로 뽀샤시한 효과로 인물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은 카메라 앱에서 옆으로 스와이핑하면,설명 메뉴가 보여집니다.


사운드가 4곳인 위에 2개, 아래에 2개로 입체적인 사운드를 뿜어 냅니다. 이부분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태블릿은 사운드에 있어서 빈약한 것이 사실이지만,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태블릿은 하만카돈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를 갖추고 있어 음질에 있어서도 뛰어났습니다.



영화를 즐기는 게 유일한 낙인지라,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으로 영화를 보기 편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자주 보긴 하지만, 태블릿처럼 넓은 화면에 동영상과 게임에 익숙해지면 당연스럽게 휴대할 때 빼고는 태블릿이 우선이였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은 harman/kardon 하만카돈과 협업하여 음질에 신경을 썼습니다. 후면 로고에 harman/kardon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평소 영화를 자주 즐기는 입장에서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는 좋은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1080p로 시원스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요즘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인 3D 1인칭 FPS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에서 실행하여 보았습니다. 10.1인치의 시원스러운 화면으로 스마트폰보다 넓은 화면으로 게임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벌써 1킬 하였는데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태블릿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기시는 분에게 적합한 화면과 4개의 쿼드 스피커로 입체적인 사운드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벤치마크 점수는 83618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Kirin 659 옥타코어 A53(2.4Ghz*4, 1.7Ghz*4)와 3GB RAM으로 3D게임을 즐기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안정적인 안드로이드 OS 7.0 누가(Nougat)를 탑재하였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의 배터리는 6660mAh 대용량답게 동영상보고 게임을 해도 꽤나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시간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9V 2A의 고속충전을 지원하여 재충전에 대한 부담도 적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32GB 의 기본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필요시 추가 microSD 카드로 용량을 충분히 늘려 볼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1GB 용량이 넘는 것을 고려할 때 확장성이 좋은 태블릿이라 좋았습니다.



무게는 465g 이며, 실제 들어보면 휴대하기도 좋았습니다. 리디북스로 전자책을 읽기 좋아하는 지라 출퇴근 할때 e-book 책읽도 좋았습니다.



장시간 태블릿 사용시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시력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눈이 덜 피곤하게 해줍니다.



회사원을 위한 태블릿(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회사에서 MS워드를 보거나 아웃룩으로 메일을 확인합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업무용으로도 좋았습니다.


MS오피스는 라이선스가 있어야 하지만,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MS 오피스를 제공하여 줍니다. 



블루투스로 키보드를 연결하면 방향키로 앱 선택도 가능합니다.


태블릿이 10.1인치라 넓은 편이라 노트북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위해서 브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여 워드작업이나 그외의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와 블루투스 궁합으로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해보세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는 지문인식을 지원하여 보안에 안전하며, 손쉽게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방수태블릿 IP69등급으로 물에서 가지고 놀아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의 방수등급은 IP67 등급입니다. 스펙상 최대 1미터 수심에서 30분가량 버틸 수 있는 방수능력을 보여 줍니다.


이렇게 완전히 물속에 넣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샤워할 때 목욕하기 싫다는 딸아이를 유인할 때 딱 좋은 가족태블릿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모모랜드의 뿜뿜을 샤워할 때도 들어볼 수 있네요. 완전히 물속에 넣어도 부담이 없는 방수태블릿이라 좋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를 사용하면서 방수태블릿이 이렇게 활용성이 좋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물놀이, 샤워, 사용중 물에 빠뜨리는 일 등을 고려하면 스마트폰 뿐 아니라 태블릿도 방수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걸 보면, 좋군요.

또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기기에 대한 MS 오피스가 평생 무료라는 점에서 회사원에게 좋은 태블릿이였습니다. MS Word, PowerPoint, Outlook 등의 사용이 많은 회사원의 입장에서 MS Office 라이선스를 평생 무료라는 건 이 태블릿으로 문서 작업하기 좋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졌습니다.

또 10.1인치의 1920x1200 해상도로 동영상 보기도 좋았으며,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버벅임 없이 쾌적하게 게임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용도 활용을 고려한 가성비 태블릿을 고려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WP 제품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

  1.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회사원비밀방문자
    2018.05.18 22:29 신고 edit/del reply

    MS 오피스가 무료라 더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