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 구매한 이유! 너무 닮은 짝퉁 아이폰X


사실 아이폰X 디자인을 그대로 배낀 구폰 i8 lx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고유한 DNA가 없는 짱퉁 아이폰X 아닌가요?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5 를 구매하고 비슷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홍미노트5 32GB 구매 가격은 190달러(20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스마트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샤오미는 매번 괜찮은 스마트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샤오미 홍미노트5에서 눈여겨 볼 것은 애플 아이폰X의 감성이 묻어 난다는 점입니다.


놀라운 것은 아이폰X의 faceID 라고 할 수 있는 얼굴인식과 듀얼카메라의 감성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집에 아이폰X가 있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건 후면에 지문인식이 있어 얼굴인식이 안되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하고 있어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런점에서 샤오미 홍미미노트5 구매한 이유는 충분하였습니다. 다만 이번에 글로벌롬 출시가 다소 아쉬운데 곧 해결될 것이라고 봅니다. (곧 나온다네요)


홍미노트5 스펙, 구매한 이유!


오빠 택배왔다! 샤오미 홍미노트5 플러스, 홍미노트5 또 그외 홍콩발, 중국발 옵션도 다양해서 뭘 사야할까? 고민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홍미노트5 플러스 대시 홍미노트5를 고른 이유는 외관 디자인이 아이폰X 와 동일하기 때문이였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요약 스펙

AP : 퀄컴 스냅드래곤 636 / 퀄컴 Adreno 509 GPU 

디스플레이 : 5.99인치 2160 x 1080 RGB 서브픽셀 방식의IPS TFT-LCD(403ppi) / 18:9비율

메모리 : 3GB / 32GB

카메라 : 전면 2000만화소 후면 12000만화소 + 500만화소 듀얼 카메라 탑재

배터리 : 4000mAh 대용량 배터리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샤오미 자체적인 MIUI 9 기본 탑재)

기본롬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따로 글로벌 롬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스펙에서 알 수 있듯 가성비에 걸맞는 성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듀얼카메라로 마치 아이폰X처럼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쉬운 성능은 검은 사막 등의 게임도 잘되는 편이지만 30프레임 제한이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발열도 적고 게임 구동시 문제 없었습니다.



홍미노트5 개봉기, 궁금해서 직접 사보니

샤오미 홍미노트5의 스마트폰이 궁금해서 직접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제품을 받고 보니 레드색상의 한자로 弘米(홍미)라고 쓰여 있고 Note5 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레드 색상이 눈에 강렬하게 들어 옵니다.



아무리 샤오미 홍미노트5가 가성비라지만, 구성품은 별것 없고 보잘것 없습니다. USB케이블, 100V 어답터,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s://qoo.tn/AO3AFQ/Q107578318 (홍미노트5 구매링크)

[216,000원](▼13%)[xiaomi]홍미노트5 / A/S 2년 / 퀄컴 스냅드래곤636 / 4G램 64기가

WWW.QOO10.COM

제품은 구매하고 1주일정도 걸려 배송이 되었습니다. 중국 해외 직구의 경우 그래도 배송은 빠른편이고, 관부세는 150달러를 넘지 않으면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해당 제품은 관부세가 포함된 가격에 금액이므로 추가 요금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택배비도 무료 입니다.


홍미노트5 색상 선택

홍미노트5 색상은 블루, 로즈골드, 골드, 블랙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블루가 제일 이쁜듯 합니다. 또 추가 비용을 받는다는 점에서 나중에 되팔때도 인기가 있을 듯합니다.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 영어로 언어 선택을 하였습니다. 그외 사용설정은 어렵지 않게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혀면 디자인은 매우 좋습니다. 옆에서 보면 세련된 알루미늄 바디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측에 전원 버튼과, 볼륨 업/다운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세팅이 모두 끝났습니다. 중국버전이라서 중국어 앱들이 다수 보였습니다. 글로벌롬을 설치하여야 한글이 지원됩니다. 




이건 아이폰X 인가? 아이폰X 따라 베낀 홍미노트5 기능은?


아이폰X 에서 홈버튼이 없어져서 UI/UX 사용법이 홈버튼 없이도 가능하게 바뀐 것을 아실겁니다. 아이폰X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 점에서는 홍미노트5를 사용할 때 비슷해서 편했습니다.


홈으로 이동하기와 앱을 멀티태스킹할 때 등에서 마치 애플 아이폰X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스아이디(FaceID) 인가? 얼굴인식 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의 디바이스적인 부분은 다르겠지만, 홍미노트5를 들어 얼굴을 마주하면 잠금해제가 손쉽게 됩니다. add face data 의 메뉴에서 얼굴을 등록하여 주었습니다.




듀얼 카메라를 이용하는 홍미노트5는 자연스러운 라이브 포커스를 이용하여 아웃포커싱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아이폰X의 인물모드 처럼 사진촤령이 가능합니다.

Portrait (초상화)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인물모드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피사체와 1.5미터 정도 떨어져 촬영하면 자연스러운 아웃 포커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홍미노트5는 후면 디자인부터 내부 소프트웨어까지 애플 아이폰X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점도 있고 아이폰X 에서 지문인식이 없었지만, 홍미노트5에서는 쓸 수 있어서 왠지 짬뽕된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후면 세로 카메라의 외관이 닮은 점과 마치 faceID처럼 얼굴인식 되는 것, 듀얼카메라로 초상화 인물모드로 촬영 가능하다는 것, 또 홈버튼이 없이 소프트키를 사용하여 UX기능이 닮았다는 점은 아이폰X를 대놓고 베꼈습니다. 

집에 있는 애플 아이폰X와 비교하니 닮은 점이 많았고 하지만 안드로이드로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무언가 보상심리를 받는 느낌이였습니다. 혹시나 아이폰X와 비슷한 폰은 찾는다면 더욱 써볼만한 재미를 줄 것이라고 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ZvnCvLDWixM



https://qoo.tn/AO3AFQ/Q107578318 (홍미노트5 구매링크)

[216,000원](▼13%)[xiaomi]홍미노트5 / A/S 2년 / 퀄컴 스냅드래곤636 / 4G램 64기가

WWW.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