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이 하얏다? 니콘 BLUV 안경 쓰는 회사원

이번 포스팅은 시력보호를 위해서 회사원인 필자가 착용하고 있는 니콘BLUV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용한지는 1주일 넘었고, 니콘 안경테가 가볍고 강도가 높아 휘어짐에도 강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원이라 모니터를 자주 봐야 하는 직업상 눈건강에 신경을 쓰고 싶은데요.  니콘 BLUV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경우, 노란색 또는 빨강색으로 보이지도 않지만, 블루라이트를 차단한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이전에도 블루라이트 차단을 사용하였지만, 높은 블루라이트 차단일 수록 노란색에서 빨간색에 가까운 색안경 느낌이 강했습니다. 모니터를 보면, 눈은 보호되지만 왠지 답답함이 느껴졌는데요.



니콘 BLUV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왜 써야하나?


카메라 전문화사인 니콘(Nikon)이니깐 렌즈도 잘 다룹니다. 디지털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디지털 전문 안경이 되겠습니다.


http://nikon-lenswear.co.kr/products

상세한 설명은 위의 니콘 안경 렌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니콘 안경테를 사용하기 때문에 Nikon 이라고 안경테 다리에 각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입A로 니콘 안경을 선택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안경테 외형과 블루라이트 차단이라는 특수한 안경이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준수한 안경 느낌을 줍니다.



최근 개봉하여 이슈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기 위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영화를 보았습니다. 안경원에서 도수를 체크하여 제작된 안경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젠져스 인피니트 워 영화를 보는 내내 편안하고 선명한 안경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니콘 안경테는 상당히 가벼웠습니다. 티타늄 소재가 사용되어 장시간 사용되는 안경이지만 가벼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노랗고 빨갛고 없는 선명한 느낌 그대로 블루라이트를 차단합니다. 가장 좋은 점이 바로 이점이였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다가 모니터에 니콘 BLUV 안경을 비추어 보았습니다.



회사에서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 하는 프로그러머의 입장에서는 눈은 일하는 도구요. 먹거리 수단이며, 살아가는 데 무척이나 중요한 신체기관이죠. 

요즘 피곤함을 덜 느끼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덕분입니다. 1주일 전과 비교하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 후 눈의 피로도가 현격하게 줄어 들었습니다.





니콘 BLUV 안경의 장점, 단점은?

솔찍히 회사에서 안경을 안쓰면 피곤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의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눈건강을 위해서 계속 사용하는 편입니다. 1주일가량 니콘 안경 BLUV NC1001을 사용하였습니다.

티타늄 소재로 매우 가벼워 이렇게 가벼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티타늄 소재라는 게 강도는 탄소강과 거의 같고 무게에 대한 강도 비는 철의 약 2배, 알루미늄. 의 약 6배로 튼튼하고 가볍습니다. 어떤 소재보다 겨볍고 단단해서 다양한 분야에 쓰이는 데, 니콘 안경테의 장점은 티타늄이라 혹시나 안경을 밟을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튼튼하다는 것입니다.

혹시 회사에서 눈의 피로가 높으셨던 분이라면 저처럼 니콘 BLUV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으로 바꾸어 보세요. 피로도가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79Kui_VXAqM


위의 영상을 보시면, 게이머 김동수가 추천하는 디지털 안경 니콘 BLUV 의 착용감을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PC모니터를 봐야 하는 프로게이머이자 배틀그라운드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수씨가 직접 니콘 안경을 사용해본 소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선명한 시야와 눈의 피로감이 적다는 점이 큰 강점이라고 합니다.



http://www.nikonlenswear-event.com

위의 링크를 통해서 니콘 안경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전문 안경렌즈 니콘 BLUV 플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서 5월 31일까지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 중이니깐,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