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스피커 클로버 프렌즈와 연동되는 스마트전구 필립스 휴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써보신 분들은 얼마나 편리한지 아실 겁니다. 말로 모든 걸 물어보고, 알아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IoT 사물인터넷 기기들이 더해져 보다 편리해진 스마튼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중 필립스 휴(PHILIPS hue)은 스마트 전구로 앱으로 손쉽게 색상 변경과 스케줄에 맞추어 알아서 켜지고 꺼지게 지원되었습니다. 여기에 NAVER Clova AI 네이버 스피커인 프렌즈와 연동되어 음성으로 제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로바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를 잘 사용하고 있는 데, 스마트 전구와 연동하고 싶으셨던 분이라면 필립스 휴 스마트 전구로 연동하여 써보세요. 삶의 질이 향상되는 편리함을 누려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공지능 AI 스피커인 프렌즈 중에서 귀여운 브라운 입니다. 거실에 두고 자주 사용하는데요. 여기에 거실 조명을 꺼줘부터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 모든 게 IoT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PHILIPS hue 덕분입니다. 또 최신 기술이 반영되면 필립스 휴가 알아서 펌웨어 업데이트도 되면서 관리되어 최신 기술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필립스 휴와 네이버 클로바 플렌즈 콜라보로 손쉬운 음성 제어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연동되는 IoT 사물인터넷 기기를 통해서 보다 편리한 스마트홈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와 네이버 AI인공지능 클로바 스피커를 통해서 음성으로 전구를 끄고 켤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PHILIPS hue 를 구매하시면 브리지와 함께 제공됩니다. 



거실에서 필립스 휴를 사용하고 있는 데, 원하는 조명 색상으로 바꾸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조명을 조절하면 좋습니다. 또 사바나의 일몰 등 연출 조명을 통해서 꼭 내가 멋진 공간에서 일몰, 일출 등을 맞이하는 효과도 조명으로 낼 수 있습니다. 

필자는 거실에 설치하여 이런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물론 독서를 할 때는 독서 조명이 따로 있고, 활력, 집중을 필립스 휴 조명이 연출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네이버 인공지능 클로바 스피커와 필립스 휴를 같이 사용하면 좋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할까요?


네이버 클로바 앱과 필립스 휴 앱 모두 설치하고 설정하여야 합니다. 우선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서비스 설정 > 클로바홈 IoT > Hue 연결하기를 선택하여 줍니다.



Hue 연결하기를 눌러 주면, 필립스 휴 어플에 연동된 계정 정보로 연동이 됩니다. 이제 조명을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실 조명 3개를 배치하고 사용하고 있는 데, 거실1, 거실2, 거실3 이렇게 개별 조정도 가능하며 "거실"으로 묶어서 제어도 가능합니다. 

클로바에게 거실 조명을 꺼줘. 거실 조명의 색상을 파란색으로 해줘 등의 색상 변경도 가능합니다. 또 원하는 밝기 20% 등의 수치로 밝기 조정도 가능합니다.



장소에 따라 명령어가 달라집니다. 내방, 계단, 넷째방, 놀이방, 다락방 등의 다양한 위치가 있어서 선택하면 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MLcejjCikn4


실제로 필립스 휴를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플렌즈로 손쉽게 음성 제어로 조명 밝기와 색상을 바 꿀 수 있습니다. 또 손 까닥하지 않고 음성으로 끄고 켜고도 가능합니다.


필립스 휴(PHILIPS hue)를 거실 조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데,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역시 거실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 더욱 편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를 호출하고 Hue 조명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혹시 스마트 조명을 사용해보고 싶거나 네이버 클로바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손쉽게 스마트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음성만으로 손쉽게 원하는 조명 색상을 바꾸어 집안에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눈이 피곤한 밤에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으로 바꾸는 게 기분도 좋더군요. 또 독서를 원할 때는 말로 조명을 독서모드로 바꾸어 독서에 적합한 조명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음성으로 조명을 제어하니깐, 삶의 질이 향상되는 기분이 듭니다. 이제 말로 손쉽게 조명을 제어하여 보세요.



필립스 휴를 소개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