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게이밍 유선 마우스, 1ms 보고율의 로지텍 GPro


역시 스트레스 해소는 게임만 한 게 없습니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을 즐기면서 스트레스 풀면 기분도 좋은데요. 게임을 할 때,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버워치 게임은 사양이 많이 높지는 않지만, 저격할 때 좋은 한조, 윈도우메이커, 파라 등을 할 때는 정확도와 반응감이 좋은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가 게임하기 좋습니다.

로지텍에서 게이머들도 사용하기 좋은 G Pro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맞추어 1주일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롤(LOL),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을 게이밍마우스로 사용하기 좋아서 만족도가 좋았던 제품이었습니다.


컴퓨터 사양 조합은 다양한데, 최고사양의 어로스 기가바이트 Aero 5X V8 게이밍노트북와 로지텍 GPro 게이밍마우스 조합으로 FPS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양도 중요한데 개인적으로 그다음은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G Pro 은 83g 으로 정말 가벼운 마우스였고, 손으로 잡았을 때 그립감이 촥 감기는 편한 마우스였습니다.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 튜닝 세팅 프로그램


처음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를 구매하고 나면 어떻게 최적화를 해야 할까요? 자신의 게이밍 환경에 맞게 최적화를 한 후 게임을 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로지텍 제품을 구매하면, LOGITECH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마우스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

http://support.logitech.com/ko_kr/software/lgs



마우스 DPI 란 무엇일까요?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의 민감도를 나타냅니다. 마우스를 1인치를 움직였을 때, 몇 픽셀을 움직이냐는 지표입니다. 

DPI = Dots per 1인치, CPI = Counts per 1인치


높은 CPI = 높은 민감도 = 손에서 마우스 조금 움직여도 모니터에서 포인터가 많이 움직입니다. 

낮은 CPI = 낮은 민감도 = 마우스를 힘껏 밀어도 모니터에서 포인터가 아주 조금 움직입니다.

* CPI = DPI는 같은 말입니다.

결국 게임을 할때 빠르게 적을 잡아야 하고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파밍을 해야 하는 데, 이럴 때는 높은 DPI 을 지원하는 게이밍마우스가 좋습니다. 로지텍 G Pro 마우스는 12000 DPI를 지원하며, 마우스 꼭지에 위치한 DPI 버튼을 눌러 설정값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마우스가 좋은 이유는 게이머의 게임 환경에 맞는 마우스 튜닝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튜닝된 프로필을 다수 관리하여 회사, 집, PC방 이렇게 세팅하여 원하는 프로필로 로그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 집에 맞는 마우스 표면 튜닝을 해볼까요?

[새 표면 추가]를 눌러서 튜닝을 시작합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가 시키는 대로 8자 모양으로 움직여 주면 마우스 표면에 대한 튜닝이 됩니다. 개개인의 게임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 이 과정을 통해서 게이밍에 최적화된 마우스로 만들어 줍니다.

이제 게임 좀 즐겨 볼까요?


오버워치 마우스로 즐겨본 로지텍 G Pro


나 지금 날라서 킬했어! 오버워치 게임에서 파라로 하는 데, 날라 다녔습니다. 연속 킬도 다수 했는 데요. 정말 팀의 우승으로  하드캐리 한 장본인이 저였습니다. 게임하기 정말 좋네요.



오버워치 게임할 때 반응감이 중요한데,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그립감도 좋고 최강 옵티컬 게이밍센서 PMW 3366 탑재 후 최상의 게이밍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우스 센서가 좋아서 인지 마우스 동작이 원하는 대로 잘되었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주로 키보드와 동시 조작을 하는 데, 마우스를 클릭할 때 경쾌하고 반발력 있게 버튼이 올라옵니다. 



 

마우스 표면 튜닝을 했고, 제로 스무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빠르게 조준하고 회피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마우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를 분석도 가능합니다. 마우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많은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데 유용한 히트맵으로 표현하며, 다차원 데이터를 시각화하기 위해서 그라데이션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마우스 펌웨어 업데이트도 프로그램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 등의 모든 제품을 소프트웨어가 관리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각도 스냅 사용] 사용에 따라 게임을 할 때, 사무용으로 쓸지 정하면 됩니다.

앵글스내핑, 각도 스냅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G Pro는 모든 DPI 범위에서 스무딩(각도 스냅)을 없애주는 제로 스무딩을 지원합니다. 스무딩은 사무작업할 때 쓰는 게 좋고, 게임할 때 사용하게 되면, 정확한 조준을 방해하고 렉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할 때는 체크를 해제해서 게임을 하는 게 조준하기 더 좋습니다. 기본 해제입니다. 마우스 궤적 평탄화하여 직선 이동을 돕는 각도 스냅 사용은 사무용으로 쓸 때 켜주시면 됩니다.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관리를 돕는 ARX 기능

스마트폰으로 오버워치 실행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ARX Control 앱을 설치하고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을 PC에 설치하면 내 컴퓨터를 스마트폰에서 모니터링 하고 게임을 실행 관리할 수 있습니다. ARX Control 탭에서 인증된 스마트폰이 등록되면 이때부터 앱으로 컴퓨터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게임 도중에 음악 재생하고 싶을 때,  iTunes (아이튠즈)를 켜서 음악 듣고 재생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곡을 틀거나 멈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마우스 DPI설정도 가능하며, 전문적인 모니터링 리소스 사용량도 볼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진가를 보다! 로지텍 G Pro 배틀그라운드 게이밍 마우스 후기


역시 배틀그라운드도 해봐야겠죠?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마우스가 자주 바뀌는 게 부담스러운데요. 하지만 로지텍 게이밍마우스는 마우스 설정값을 컴퓨터에 저장할 지, 마우스 저장소에 저장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프로필로 저장해두면, PC방, 노트북 등 마우스를 교체해도 동일한 설정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파밍을 하고 자기장안으로 이동하면서 화면 회전하면서 주변을 빠르게 살펴 보고 있습니다. 가볍게 움직이는 게이밍마우스로 화면 전환도 빠르게 잘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사운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소리가 왼쪽에서 난거 같은데, 바로 마우스를 움직어 사격 자세를 취습니다. 

SCAR-L 단발 광클로 단박에 잡아버렸죠? 실력도 있어야 하지만,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가 좋으면 배틀그라운드 게임하기도 더 편한 건 사실입니다. 


화려한 게이밍마우스로 내 취향되로 LED라이트 튜닝


1680만 컬러의 RGB 라이팅을 갖추고 있는 로지텍 G Pro는 G로고와 뒷쪽의 긴 LED 라이팅에 원하는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단색 점등, 숨쉬기 효과, 멀티 컬러순환을 통해서 항상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이밍마우스 오래 쓰다보면 색상이 질릴 때가 있는 데 이럴때 색상변경해서 바꾸어주면 기분이 좋더군요.

초당 1000회에 달하는 1ms의 빠른 보고율을 보여주고 있어 게임을 즐길때 반응감이 즉각 나타납니다. 배틀그라운드 할 때 적을 보고 바로 마우스를 돌릴 때 이런 1ms 의 보고율은 좋더군요. 내구성은 2천만회 눌러도 견디는 견고함과 유선은 강화 커넥터로 단선 없게 우수한 내구성의 편복 케이블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를로 사용하면서 게이밍 키보드 & 마우스를 세트로 1주일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선마우스 중에서 가장 가벼운 83g의 무게감과 손에 잡기 부담없는 크기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잡기 편했습니다. 가벼우면서 빠른 반응감의 가성비 게이밍노트북 마우스를 찾는다면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유선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잦은 충전이 귀찮으셨던 분이라면 유선 마우스가 좋아 추천드립니다. 게이밍 할때 답답함이 없게 마우스 튜닝으로 즐겨보세요.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