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x MS,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윈도우10 프로


바야흐로 디지털 만능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출퇴근 시간도, 장소도 구애 없이 일을 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는 삶이란 일반 직장인과는 또 다른 삶의 형태입니다.

매일 반복되는 지옥철과 긴 시간을 허비하는 출퇴근 시간을 생각해보면, 어디서든 근무할 수 있는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는 것은 상당한 매력을 느낍니다. 



4월 10일 을지로 위워크에서 열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x 위워크 세미나에서 만나본 디지털노마드 중심, 윈도우10 프로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몸서 실천하고 있는 디지털노마드 박영훈 저자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영업이사의 강의를 통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세미나 행사에는 스타트업 및 창업에 관심이 많은 사전 세미나 신청자들과 함께 강의를 참관하였습니다.


위워크 을지로점 : http://place.map.daum.net/225940130

4월 10일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열린 wework x Microsoft ‘Be Modern, Digital Nomad!’ 세미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중심에서 윈도우10 프로 를 외치다!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란?


21세기형 인간으로 불리며, 디지털 장비를 몸에 갖추고 사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입니다. 디지털 유목민이라고도 불리는데, 사무실 등의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채 무선 기술을 이용하여 근무하는 사람을 일켰는 말입니다. 줄여서 '디노'라고 하기도 합니다.



첫번째 세션으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백인송 차장의 강의를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IT업계에 오래 몸담은 사람으로서 변화되고 있는 시대적인 변화와 함께 그 격변을 함께한 MS 윈도우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초창기 마이크로소프트의 OS를 생각해보면, 지금과 사뭇 다른 듯합니다. 하지만 인류의 진화와 더불어 진화론을 생각해보면, 꾸준히 진보된 형태로 발전된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OS 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을 넘어 이제는 VR기기, 게임기, IoT기기 등 모든 기기에 사용되고 있는 윈도우10은 비즈니스를 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윈도우10 프로 만 구매하면, 회사에 노트북, 데스크탑PC, 태블릿, 2in1 노트북 등의 기기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운영체제를 갖추게 되는 것이며,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역시 관리하기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윈도우10 디바이스는 모던(현대적)하고 기존의 윈도우 8 에서 손쉽게 윈도우10 프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아키텍처로 보면, 강력한 디바이스 보안, 손쉬운 유지보수, 정보보호, 최신 보안 패치를 받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의 특징은 아래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자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ventservice.kr/2018/microsoft/0308_win10pro/file/MS_Windows_10_for_Business_release.pdf



디지털노마드로의 삶, 자유로운 영혼 디노



디지털노마드 책 저자인 박영훈의 강의로 두번째 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셀프메이드 자수성가로 유명한 박영훈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서 한국의 디지털 노마드가 살아가는 법에 대해서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마케팅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만, 처음에는 닥치는 대로 일했고, 에버랜드 조리사 보조부터 다양한 일을 하였다고 합니다. 몸쓰는 일이 대부분인 시절이었지만, 창업에 실패하고 마케팅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시련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지금은 책을 지필하고, 강연을 하고 있고, 강의를 들을수록 노력한 상황과 디노의 삶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디지털노마드(줄임말, 디노)로 성공한 회원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사례를 통해서 장소에 구애 없이 디지털 기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일과 자유를 즐길 수 있는 디노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성공을 위해서 좋은 면도 있지만, 디지털노마드 실패 사례도 있다고 하니, 신중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본인의 목표를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디지털노마드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하네요.



디지털노마드 마이크로소프트 x WeWork(위워크) 콜라보


위워크는 공유 사무공간으로 창업을 위해 사무실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무척이나 유용한 시설입니다. 글로벌 업무 공간이며 네트워크로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일하는 만큼 사람들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교류를 통해서 성공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WeWork에서는 내 집처럼 편안한 공간에서 일을 할 수 있으며, 전 세계 100,000명 이상의 멤버와 함께 네트워킹하며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공간이며 기회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 서피스 랩탑 & 터치 펜


위워크 을지로점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세미나 외에 윈도우10 프로가 탑재된 디바이스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디바이스의 기능에 따라 펜존/터치존/오피스존으로 구분되어, 각 존마다 직접 그린 그림을 출력해 주거나 퀴즈를 푸는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LG Gram, 삼성 NoteBook Pen, Microsoft 서피스 랩탑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러한 디바이스들은 윈도우10 프로 프로모션 기획전을 통해서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https://aka.ms/Windows10Pro_dnw


[노트북 특별 기획전]



특히 Lenovo(레노버), Dell(델), HP 브랜드 제품의 경우 특별 할인가로 판매되고 있어 더 저렴합니다. PC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획전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창업의 형태나 빠르게 진보해가는 신인류처럼, 디지털노마드는 어쩌면 미래로 가고 있는 우리의 일하는 모습일지도 모릅니다. 재택근무, 원격제어, 디지털노마드 등을 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기기와 네트워크가 필수적입니다. 


또 여기에는 익숙한 윈도우10 프로도 있겠군요. 강의내용에서 윈도우10 다음 버전이 무엇인지 아시냐고 질문하시더군요. 앞으로는 윈도우10만 한번 구매하면 계속 패치를 통해서 버전 업 하지 새로운 상품 넘버링이 나오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클라우드로 서비스하기 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자유롭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윈도우 10 프로 환경이야 말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