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아야 할 소니 엑스페리아 XZ2 기능 후기는?


점점 스마트폰의 프리미엄화가 놀랍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출시된 소니 엑스페리아 XZ2 의 달라진 디자인과 스펙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소니 엑스페리아 XZ2 는 소니가 주장하는 entertain to the extreme 주제에 걸맞은 최신폰이었습니다. 

차세대 영상기술인 HDR이 적용된 5.7인치의 풀HD플러스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이전 시리즈와 달리 16:9 화면 비율이 아닌 18:9 비율을 지원합니다. HDR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최적화되어 있었습니다. 

더구나 화면과 스마트폰 전체가 진동하는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동영상을 볼 때 극적인 장면에서 주는 쾌감은 더욱 극대화되었습니다. 

또 퀄컴사의 최신 프로세스인 스냅드래곤 845(Snapdragon 845)가 채용되어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최신폰입니다. 직접 엑스페리아XZ2 벤치마크를 해보니, 갤럭시S9+ 보다 높은 265333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4K HDR 카메라 촬영이 가능한 기술이 소니 엑스페리아XZ2에 사용되었습니다. 직접 몇칠 동안 빠르게 엑스페리아XZ2 사용한 후기를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보시죠!



이번에 소니의 최신폰인 엑스페리아XZ2 는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마치 패밀리룩같이 같은 디자인에서 벗어나 빛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후면 디자인이라던지, 태평양처럼 넓은 베젤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럼, 엔터테인먼트(게임, 동영상 등)을 즐기기 좋은 최신 스마트폰을 타겟팅 한 엑스페리아 XZ2의 어떤 기능을 담아냈을까요?




유튜브 앱으로 모모랜드 BBoom BBoom(뿜뿜) 뮤직비디오를 듣는 데, 엑스페리아 XZ2가 들썩입니다. 화면과 폰 전체가 진동하는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Sony Xperia XZ2 Dynamic Vibration System)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게 CGV 4DX 영화관 같은 효과라고 할까요?



엑스페리아 XZ2는 게임할 때도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이 지원되는 게임에 한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손에 들고 하면 진동감이 더욱 스릴 넘치는 게임으로 만들어줘 몰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엑스페리아 XZ2 벤치마크 VS 갤럭시 S9 플러스 벤치마크 점수는?

엑스페리아 XZ2 와 갤럭시S9 플러스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벤치마크 결과 엑스페리아 XZ2 가 265333점수로 갤럭시S9+ 보다 조금 우수한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대등소이하니, 참고로만 여겨주세요.



엑스페리아 XZ2의 벤치마크 결과를 보더라도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사용되어 우수한 스펙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45는 이전 대비 멀터 코어가 25% 향상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개봉기, 패키지 살펴보기

엑스페리아 XZ2는 지난 MWC 2018에서 선보였으며, 4월 3일부터 엑스페리아 XZ2 사전예약 이벤트(프로모션)에 들어갑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2 와 무선충전기, 스타일 커버 터치 케이스까지 제품이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0c8KGIFQB-I


위의 영상을 보시면, 엑스페리아 XZ2의 액세사리가 어떤 제품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빛의 각도에 따라 변화되는 엑스페리아 XZ2 색상이 오묘하게 매력적인데요.


후면은 3D 곡면 글래스가 사용되어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줍니다. 지문인식은 측면에서 후면 가운대로 이동되었습니다. 튀어나오지도 않고 손가락이 닿기 적당한 위치에 심플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이전과 달리진 것을 찾으셨나요? 

태평양처럼 넓었던 베젤 어디로 갔니? 바로 베젤리스폰처럼, 이전 보다 줄어든 베젤을 볼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c1uCrsZJN4


위의 영상을 보시면, 소니 엑스페리아 XZ2 디자인에 변화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엑스페리아 XZ2는 오디오 단자가 제거되었습니다. 아쉽기도 하지만, 당연한 수순이라고 봅니다. 이제 음악 액세사리들이 무선의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음질에 있어 유선 못지않는 오디오 기술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애플 아이폰X에서도 제거되었습니다. 덕분에 심플한 하단을 보여줍니다.



케이스 없이 한 손으로 엑스페리아 XZ2를 들어 봅니다. 매끄럽지만 미끄러짐 없는 후면과 곡면 3D 글래스 덕분에 손에 잡기 편안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를 사용할 때 액세사리로 스타일 커버 터치는 매우 매력적였습니다. 커버가 투명할 뿐 아니라 터치가 가능해서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도 굳이 열지 않고도 화면을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또 엑스페리아 XZ2 스타일 터치 커버는 덮개를 열 때 액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플립 덮개를 여닫을 것인지,  닫힌 상태에서도 화면 조작을 할지 정하면 됩니다.




엑스페리아 XZ2의 무선충전기입니다. 받침대는 자석 타입으로 되어 있어 가로, 세로 방향으로 돌려가면서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두고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하면서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게임, 동영상 보기 좋은 HDR디스플레이


5.7인치 HDR풀HD플러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엑스페리아 XZ2는 영화, 게임을 즐기기 최적화되어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HDR은 무엇일까요? 어두운 부분은 어둡게, 밝은 부분은 밝게 명암을 폭넓고 세밀하게 하여 매우 사실적이며 생동감 있는 영상을 구현해주는 기술인데, 최근 HDR이 적용된 모니터 및 영화관이 있을 정도로 영상 분야에서 각광받는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엑스페리아 XZ2에는 5.7인치 HDR Display가 탑재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최초로 4K HDR (영상) 카메라 촬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게임, 음악을 감상할 때 더욱 임팩트 있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 로 차별화를 꾀하였습니다. 음량 이외에 진동까지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소니 다이나믹 진동 시스템을 켜주게 되면, 지원되는 게임, 동영상, 음악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영상에 있어서 HDR콘텐츠가 아니라도 일반 영상도 HDR에 가까운 퀄리티로 변환해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덕분에 영화를 감상해보니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설정에서 지원되는 엑스페리아 XZ2 디스플레이는 전문가 모드, 표준 모드, 최고로 생생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를 사용하여 표준 디스플레이가 보여주는 색상을 약 30% 더 세밀하게 재현합니다. 더욱 다채로운 색상 팔레트로 색상을 매핑하여 실제 색조를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또 X-Reality™ for mobile로 일반 영상도 HDR(고명암비)에 가까운 생생함과 선명도로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그 외에도 사용자에 맞는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폰트 크기 조정과 무선 충전기와 연결시 화면 보호기 사용여부, 글로브 모드를 지원해 겨울에는 장갑을 낀 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보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HDR디스플레이로 영화를 보내는 내내 몰입감을 높여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많이 보는 데, 화질 면에서 만족스럽게 해주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impZPqyIch4


위의 영상을 보시면, 엑스페리아 XZ2 로 즐기는 레이븐 3D 게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Xperia XZ2 Dynamic Vibration System 으로 느껴보는 손맛을 제대로 느껴보았습니다.




게임을 즐기기 엑스페리아 XZ2가 주는 짜릿한 손맛은 진동을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레이븐, 피망 뉴맞고 : 대한민국 1등 고스톱, 리니지2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for Kakao 등의 게임에서 진동과 함께 재미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없는 엑스페리아 XZ2 초절전모드


게임과 음악감상을 많이 하다보면,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 때문에 혹시나 급한 전화를 못 받을까 봐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하지만 엑스페리아 XZ2는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가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배터리가 78%로 이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잔량이 남았는데, 울트라 스테미너 모드(Ultra STAMINA)로 하니 5일 15시간을 버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초절전모드로 변경되면서 유사시 엑스페리아 XZ2를 충전하지 않고도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야외에서 배터리가 15% 이하로 남을 경우, 급하게 배터리를 늘리기 좋습니다. Qnovo사의 적응 제어 기술(Qnovo Adaptive Charging)이 적용되어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 2배까지 연장하여 줍니다. 놀라운 배터리 관리 능력이라 위급 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2 의 절전모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스테미너 모드를 이용하면 지능적으로 배터리를 절약하여 줍니다. 사용자가 하루 종일 전원을 사용하는 방식을 학습하여 하루가 끝나기 전에 배터리가 소진되지 않게 하여줍니다.

배터리가 15%일때 자동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배터리가 남더라도 지능적으로 관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절전을 눌러 주면, 남은 배터리를 적절한 배분으로 절전모드에 돌입합니다.

91% 배터리 기준으로 4일 8시간으로 예측되며, 이런 배터리 예측이 소니의 경우 정확한 것이 바로 사용자 사용 패턴을 학습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적화라고 검색해보면,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배터리 최적화, 자동 최적화, 밝기 자동 조절, ClearAudio+, 스마트 클리너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는 알아서 스스로 하는 최적화가 잘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가 큰 앱은 배터리 최적화로 효율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의 스테미너 모드로 동작하여도 전화기, 음악/동영상 감상, 주소록, 문자, 카메라, 캘린터, 시계, 계산기, 앨범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 안심이 되겠죠?



엑스페리아 XZ2 사용 후기 요약

1. HDR디스플레이가 주는 생생한 화면은 동영상 보기 최적화되어 있었습니다.

2. 퀄컴 최신 프로세스인 스냅드래곤 845 는 3D 게임을 즐길 때 체감이 매우 빨랐습니다. (#벤치마크 점수 확인해 보세요.)

3.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이 FHD로 화질 개선이 되어 역동적인 순간을 영상 품질을 우수하게 저장할 수 있었다.

4.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음악, 동영상, 게임할 때 더욱 큰 재미를 주었다.

5. 디자인이 베젤이 많이 줄어들어 만족스러웠고 여전히 양옆은 잡기 편했다. 후면은 3D 곡면글래스로 스립감이 좋았다.


게임과 동영상을 주로 즐기면서 엑스페리아 XZ2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그간 사용하면서 스펙적으로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스가 탑재되어 빠른 구동감을 보여 주었고, 카메라, 영상 모두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전과 다라진 디자인적인 변화가 패밀리룩 같았던 인상을 깔끔하게 지워버렸습니다.

빛에 따라 후면의 색상이 변하게 되어 있었고, 케이스 없이 썼도 스크래치에 강했습니다. 리퀴드 실버, 리퀴드 블랙, 딥 그린, 애쉬 핑크 4가지의 엑스페리아 XZ2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소개 드린 제품은 딥 그린입니다.

진동과 HDR 디스플레이로 게임과 영상을 제대로 즐기실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소니 XZ2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