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정책 메신저 2기 발대식 참가후기



총각 때 보다 결혼하고 국가정책에 대해 체감하는 것이 더 큰듯합니다. 아마 결혼하신 분들은 공감하실 듯한데요. 알고 보면, 총각 때나 유부남일 때나 좋은 국가정책이 많이 있었습니다. 누군가 정리해서 알려주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듭니다.

지난 3월 15일 목요일 여성가족부 제2기 메신저단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정책에 관심이 생기다 보니, 여가부의 메신저단으로 운 좋게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유부남이고 회사원이 제 특성을 살려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를 많이 알려 보고자 합니다.




이번 제2기 여성가족부 메신저단 2기는 딱딱한 발대식 장소가 아니라 식사를 하면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싱글남, 주부, 회사원 등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여성가족부 메신저단 2기인 만큼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 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윤효식 기획조정실장님이나 김경희 정보통계담당관님이 참석과 여성가족부 관계자분들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주셨는데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운동라던지, 양성평등을 위한 정책이나 궁금했던 점에 대해서 직접 물어보고 답변도 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회사 생활을 하면서 걱정했던 부분을 우리 딸아이가 그대로 겪지 않을까 걱정해서 질문하였는데 친절한 답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여성가족부 제2기 메신저단은 무엇을 할까요?

어떤 활동을 할지 친절하게 여성가족부 관계자님들이 설명을 한번 더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좋은 정책과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셨죠.




여성가족부는 여성, 청소년, 가족, 소외된 계층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많이 펼치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http://www.mogef.go.kr

위의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 가면, 정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고충에 대한 상담과 의견도 낼 수 있습니다. 저도 자주 홈페이지를 가보지 않았지만,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도움이 될만한 정책과 정보들이 보였습니다. SMS문자 등록을 해두면 문자로 정보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에 여성가족부 장관님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엔돌슨 입니다. 정말 여가부 정책 메신저 2기로 위촉장을 건네받으니, 더욱더 자부심과 어깨가 무겁습니다. 


윤효식 기획조정실장님이 직접 위촉장 전달식을 해주셨습니다. 가문의 영광입니다. 또 여가부 정책 메신저 2기로 활동 포부라면, 좋은 정책을 많이 알려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정책에 대한 좋은 의견도 표출해보고 싶습니다. 아마 회사생활과 가장으로 느끼는 위치에서 여가부의 좋은 정책은 무엇이 있는지 알릴 수 있을 듯합니다.




여가부 정책 메신저 2기는 자기소개를 하면서 금세 친해졌습니다. 다들 관심분야가 조금씩은 달라도 아마 좋은 의미를 함께한다는 것은 같은 생각이었을 겁니다. 식사를 하면서 좋은 이야기를 귀담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여성가족부 제2기 메신저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입니다. 많이 알아보고 정책적인 부분도 쉽게 풀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게 정보를 전달하여 드릴 테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 주세요.



▲ 이벤트 바로가기 

http://www.mogef.go.kr/cp/ocp/cp_ocp_s001d.do?mid=evt800

최근 용기내어 불합리함을 알리는 #MeToo #미투운동 이 활발한데요.

#여성가족부 에서 힘들 보태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개선 제안이나 사회 조직문화가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바람까지

다양한 의견을 300자내외로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옳바른 목소리가 널리 퍼져 보다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데, 

#WithYou #위드유 다짐을 보여주고, 문제 개선에 의견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메리카노가 팡팡~~

참여하시고 향긋한 커피한잔의 행운을 누려보세요~!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