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30S 씽큐 공감형AI 로 변화를 꾀한다!


MWC 2018 에 출시된 LG전자의 LG V30의 후속모델인 V30S 의 인공지능 AI 카메라가 화제입니다.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LG전자는 꾸준히 개발하여 세계최초로 가전에 탑재하며 큰 이슈를 불러왔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카메라에 AI 인공지능이 적용된 것입니다. 이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MWC 2018 에서 선보인 LG V30S 씽큐는 전작과 어떤 차이점을 가질까요? 사실 하드웨어적인 큰 변화보다는 안정화와 AI접목으로 더욱 편리해진 인공지능폰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MWC 현장사진으로 LG V30S 씽큐를 만나보시죠.



(*사진은 MWC 2018 현장사진으로 LG부스를 촬영한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 2018(세계 최대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가 열리고 있습니다. LG전자 부스에 많은 인파가 몰려 신제품 스마트폰인 LG V30S를 직접 만져보고 있습니다. 해외 언론들도 많은 관심을 보인 것이 바로 AI 인공지능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폰을 만들었다는 평가입니다. LG V30S 씽큐(ThinQ)로 카메라 부분이 더욱 강화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LG V30S ThinQ 기능 요약

- 비전 AI : 더 편하게 보고, 찾고, 촬영하는 스마트 카메라 기능을 AI 접목을 만들어 냈습니다.

- AI 카메라 : 카메라를 켜고 사물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추천해 줍니다. 이제 모드를 변경할 필요도 없어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또 AI 카메라 기능은 피사체를 분석합니다.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등 8개 모드 중 하나를 추천합니다.

- Q 렌즈 :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 관련 제품 쇼핑, QR코드를 분석하여 알려 주는 기능입니다.

- 음성 AI : LG만의 편의성을 보여주는 음성 명령어(Q 보이스)입니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음성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게 구글 어시스턴트가 동작하여 일상 가전제품을 제어하여 삶을 윤택하게 합니다. 또 "하이 LG, 방금 온 문자 읽어줘"라고 말하면 화면에 손대지 않고도 최근 수신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Q 렌즈는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의 정보와 관련된 제품, 쇼핑, QR 코드 분석까지 한 번에 알려 줍니다. 비전 AI를 통해서 상품을 촬영하면 동일 제품을 인터넷에서 찾아 주는 등의 편리한 인공지능 쇼핑을 보여주게 됩니다. 어떤 상품이 눈앞에 있는 데, 모델명이나 인터넷 정보가 필요할 때 사용해 보면 좋은 기능입니다.



MWC 2018 스페인 현장 속에서 LG V30S 씽큐 인공지능AI로 차별화


인공지능 AI를 접목시켜 LG V30S 씽큐는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차별화를 선택하였습니다. 인공지능에 많이 집중하여 MWC 2018에 출시한 것입니다.


LG V30S 스펙

- RAM 6GB 업그레이드 / 256GB ROM 탑재 (LG V30 플러스 씽큐 모델)

- 18:9 화면비 유지 / 6인치 디스플레이

- 후면 듀얼카메라 (1,600만화소 F1.6 / 1,300만화소 F1.9) / 전면카메라 500만화소 (광각F2.2)

LG V30S 씽큐는 카메라 관련된 기능 향상이 눈에 뜹니다. 3가지로 AI 카메라, Q 렌즈, 브라이트 카메라로 요약됩니다. 

아쉽지만, LG V30와 하드웨어 사양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외형적인 차이보다는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하드웨어는 6GB 지원합니다. LG V30S 플러스 씽큐는 128GB 저장공간을 갖추었습니다. 밀스펙으로 미국 국방부 군사 표준규격인 MIL-STD 810G를 획득하였으며, 14개의 항목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튼튼한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LG V30S 씽큐를 이용하여 모바일과 인공지능 가전이 함께 연동되는 시연도 연출되어 있습니다.



LG V30S 씽큐 AI 카메라에서는 촬영할 때 적합한 모드를 인공지능이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게 모드 변경을 해줍니다. 사용자는 카메라에 대한 손쉬운 조작과 올바른 촬영 모드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브라이트 카메라는 AI 알고리즘을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 V30S 씽큐의 카메라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게 놀랍군요.



▲ LG V30S 씽큐 (왼쪽) 브라이트 카메라 ON VS OFF


브라이트 카메라(Bright Mode)를 ON/OFF 한 것에 대한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LG V30S 씽큐로 촬영할 때는 더욱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겠습니다. 



메탈과 글래스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럽게 만든 LG V30S 씽큐 스마트폰입니다. 글래스 소재의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등 한발 앞선 카메라 기술력에 AI 인공지능을 접목하여 비전 AI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색상과 외관 모두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여전히 가볍다. LG V30S 씽큐 무게는 158g 




LG V30S 씽큐에는 32비트 Hi-Fi 쿼드 DAC 이 탑재되어 보다 좋은 사운드의 음질감을 보여줍니다. 사운드 프리셋 및 디지털 필터 지원으로 선명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세계 최초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지원



편의성이 높아진 톤플러스 공개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과 구글 실시간 번역 기능이 탑재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 톤플러스에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을 탑재하였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OK Google(오케이 구글)" 이라고 말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용 버튼만 눌러도 음성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실행 화면으로 전환되거나 딜레이 없이 바로 원하는 명령을 말해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 번역 기능을 톤플러스에 탑재될 예정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상대방의 언어를 번역해서 들려주고, 상대방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에게 말하면 톤플러스를 통해서 사용자의 언어를 들려주게 됩니다. 40개의 언어 번역을 지원하게 됩니다.



LG V30S 씽큐에 탑재된 구글 어시스턴트로 보다 편하게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LG V30S 씽큐 색상, 스펙, 디자인 보기

▲ LG V30S 씽큐 색상 그레이



LG V30S 씽큐 실버 색상


LG V30S 씽큐 색상 블랙




LG시그니처 에디션 (화이트 색상)


LG V30S 씽큐 모르칸블루




LG V30 라즈베리 로즈


LG 스마트폰의 최신폰의 색상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자신의 취향대로 골라 볼 수 있습니다. LG V30S 씽큐의 색상을 보시고 선호하는 색상을 사전 구매 예약을 통해서 만나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MWC 2018에 선보인 LG V30S 씽큐는 하드웨어적인 부분 보다 전체적인 안정화에 보다 큰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또한 AI 인공지능 접목을 통한 실사용에 편리한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어떤 사진을 찍더라도 모드 변경을 알아서 해주는 AI 카메라는 참 편리할 것입니다. 또한 음성 AI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도 명령할 수 있다니 편리하죠!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을 더욱 강한 편의성을 보장해주는 것으로 빠르게 변해가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dzXDXUwd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