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LG그램 노트북와 함께 써본 멀티 USB-C PD 고속충전기


미국여행을 하면서 2018 LG그램 15인치 노트북을 들고 다녔습니다. 1kg 의 가벼움이 있었지만, 왠지 어덥터가 활용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프리디 멀티 80W USB-C PD 고속충전기를 가져갔습니다. 같이 가져간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2대, 노트북 등을 동시에 충전해야 했기 때문에 미국여행에서 USB-C PD 지원 고속충전기가 필수적였던 것 같습니다.

프리디 멀티 USB-C PD 고속충전기 80W 는 추가 USB-C to USB-C 케이블도 같이 들어 있어서 바로 2018년형 LG그램(올뉴그램)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악세사리를 구매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럼 노트북 고속충전하는 프리디 멀티 USB-C PD 고속충전기 80W 리뷰입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에 2018 CES 참가를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미국 서커스서커스 호텔에 묵었습니다. 벨라지오 분수쇼도 구경하고 즐거웠습니다.



미국여행! 생애 첫 미국에 왔습니다. 그것도 환상의 도시 라스베가스에 말이죠!!



노트북 충전하는 USB-C PD 초고속 멀티 충전기로 올뉴그램 충전해보니

2018 LG그램 15인치 노트북과 고속보조배터리, LG V30, 삼성 갤럭시S8 서브폰, 그외 잡다한 충전장비들 까지 짐이 많았습니다. 프리디(Freedy) USB-C PD 고속충전기 80W으로 충전을 하였습니다. 



LG그램의 USB-C 포트에 연결하여 충전하니, 20.4V 전압이 INPUT 되었습니다. 마치 LG그램 어답터로 충전하는 것 처럼 동일하게 전원충전이 됩니다. 

또 프리디(Freedy) USB-C PD 고속충전기의 장점은 4개의 USB 포트 모두가 고속충전이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2대의 스마트폰 역시 고속충전으로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프리디 멀티 USB-C PD 고속충전기 80W을 미국여행시 들고 온 장점은 여러대의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어답터만 들고 왔다면 불편했겠죠? 캐리어 짐도 줄이고 좋았습니다.



프리디(Freedy) USB-C PD 고속충전기 80W 에 노트북을 연결하여 계속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도 모두 충전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았습니다. 



USB 멀티 고속충전기 Freedy 프리디

USB 멀티 고속충전기를 개봉을 해보니,  USB-C to USB-C 케이블도 같이 들어 있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을 구매하지 않고도 노트북을 고속충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눞여서 사용할 수도 있고,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받침대도 같이 제공되었습니다.



전용파우치가 있어서 필요한 케이블과 USB-C PD 고속충전기를 휴대하기도 좋았습니다.



미국에서 2018 LG그램 노트북을 충전하면서 계속사용하였습니다. 노트북 전용어답터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동시에 4개의 USB포트로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4개의 USB포트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퀵차지 3.0을 지원합니다.

최대 80W 를 지원하며 5V / 9V / 15V / 18V / 20V 3A 를 USB-C 가 지원합니다 또 4개의 USB포트는 3.6~6.5V / 12V / 14.5V / 16V 3A / 19V 20V 3.5A QC3.0 을 지원합니다.


프리디 멀티충전스테이션(모델명 : EA1703) : https://makers.kakao.com/item/707308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