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보기 좋은 갓가성비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모니터 M32FHM


게임보다는 영화보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참에 큰 32인치 모니터로 바꾸어 보실걸 권해드립니다. 32인치 모니터로 바꾸어 보니, 큰 화면 사이즈로 인한 동영상 스케일일이 남달랐습니다.

주머니 사정상 저렴한 모니터이지만, 가성비가 좋은 모니터를 원하신다면 제가 지금껏 써보고 있는 모넥스 M32FHM 모니터는 어떠실까요? 20만원대 저렴한 가격이지만, 삼성패널을 사용하였고, 32인치 / FHD 해상도로 눈이 아프지 않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스타일의 화이트 색상이 깔끔하였습니다. 또 책상위에서 스텐드 기능으로 각도 조절과 리모콘이 있어 모니터를 켜고 끌 수 있었습니다.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M32FHM의 가장큰 장점은 바로 삼성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라는 점입니다. 가격은 저렴하면 좋겠고 하지만, 깔끔한 화질에 믿을 수 있는 삼성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는 포기 못하신다는 분이라면 써볼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및 오버워치 게임을 즐겨보기는 했지만, 게이밍모니터에는 적합히자 않았지만, 스케일크게는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마우스를 심하게 돌리면, 60Hz 헤르츠의 주사율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32인치로 모니터 사이즈 업그레이드와 함께 동영상 보기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저렴한 20만원 가격대로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M32FHM 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출고배송과 더불어 모니터 패널과 보드를 1년 무상 A/S 를 지원하니 사후지원도 좋은 제품입니다.

그럼 직접 사용해본 20만원대 극가성비 모니터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M32FHM 후기입니다.

32인치 모니터로 선택할 수 있는 모넥스 M32FHM 모니터입니다. 일단 가격이 20만원 ~ 22만5천원선으로 매우 저렴한 가겨대로 즐길 수 있는 모니터로 선택에 있어서 다소 부담스럽지 않게 고를 수 있습니다. 



드라마보기 참 좋다.


요즘 웹드라마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모니터가 32인치라서 클거라고 생각하는 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입니다. QHD 가 아닌 FHD 라서 눈도 많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화면이 넓찍하지 조밀하여 눈이 아프지 않다는 말입니다.


또 책상에 올려둔 TV처럼 깔끔한 화이트 프레임에 스탠드 기능으로 동영상 시청하기 적당하였습니다.



모넥스 모니터? 브랜드명은 처음 들어 보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삼성패널이라면 삼성모니터에 들어간다는 것은 아실겁니다. 알짜 중소기업 답게 해외로 수출도 하고 국내 판매도 하는 모넥스(MONEX) 회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32인치 갓 가성비 모니터 추천! 모넥스 M32FHM 언박싱

2시 이전 구매시 당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박스포장상태는 위의 사진처럼, 포장되어 있습니다. 정품라벨이라던지 정보는 다소 아쉽지만 가성비 제품이라 좋습니다.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M32FHM의 구성품으로는 모니터, 충전케이블, 스탠드 받침대, HDMI / DVI 케이블, 리모컨,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후면의 화이트의 깔끔한 외형의 모니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화이트색상이라 더 깔끔합니다. 



모니터 모넥스 M32FHM의 지원되는 인터페이스는 전원, DVI, HDMI, DP포트, 오디오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같이 동봉되어 있는 HDMI 케이블이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깨끗한 화질을 위해서는 Display Port(DP포트)로 연결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후면부분에 나사로 스탠드를 고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열어 나사로 단단히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책상 위에 32인치 모니터 모넥스 M32FHM를 설치를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어 마음에 듭니다.  



모니터 리모컨을 제공하기 때문에 멀리서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마치 TV처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드라마보기 좋은 32인치 가성비 모니터


우선 32인치라 시원스러운 사이즈로 드라마보기 적당합니다. 삼성패널을 사용하였다는 점에서도 이름 없는 인지도의 모니터를 고르는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FHD 모니터라 눈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32인치 크기에 QHD 해상도로 설정을 하였다면, 조밀해진 폰트와 윈도우 화면으로 눈이 아플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로 32인치를 선택하고 FHD 해상도를 선택해서 인지, 32인치가 많이 크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눈도 아프지 않았습니다.



테두리는 화이트로 깔끔한다고 평하고 싶습니다.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으로 화사한 느낌을 줍니다.



모니터의 측면은 마감이 잘되어 있습니다. 


화면은 698.4 x 392.85 사이즈의 액티브한 화면 크기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32인치 모니터화면이라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너무 크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FHD 라서 그런듯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27인치 화면보다는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32인치로 업그레이드 한 모니터.

모넥스 32인치 모니터 M32FHM 모델의 경우, 기존 27인치 모니터에서 32인치로 20 ~22만원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였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또 저렴한 가격대의 모니터는 천차만별이지만, 그 중에서 나는 삼성패널만큼은 포기하지 못하겠다는 분에게 좋습니다. 실망시키지 않는 화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리모컨의 다양한 설정기능이 없다던지, 모니터 하단 부분의 버튼이 직관적이지 않다던지, 틸트 이외에 높낮이가 조절 안되는 모니터 스탠드는 다소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32인치 모니터를 20만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고, 당일배송, 1년 무상AS로 보드/패널을 사후지원해준다니 괜찮다고 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32인치 화면이 커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FHD 해상도라 그런지 윈도우 화면이 눈이 아프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기에 나쁘지는 않았지만, 화면을 빠르게 회전하면서 즐기기에는 60Hz 모니터의 한계가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좋은 가성비의 모니터라고 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Ba85wloiMY


  1. 모넥스쓰래기비밀방문자
    2018.04.05 21:17 신고 edit/del reply

    모넥스커브드TV 65인치 백만원가까이주고 샀는데
    1년3개월만에 500원짜리보다 큰 흰색 빛샘현상이
    2개나타나더니 이제 7개나 생겼습니다
    수리비물어보니 72만원달래서 그냥 버려야 될판입니다
    100만원어치 댓글달겁니다
    비싸더라도 대기업꺼사세요 사진보고싶으면
    메일주세요 four4000@naver.com

  2. 모니터구입했는데요...비밀방문자
    2018.08.08 23:28 신고 edit/del reply

    드라마, 영화보기 좋다고 해서 구매했는데요... 이 모니터 원래 잔상이 남나요? ㅠㅠ 게임할때 남는다곤 하셨는데... 마우스 움직이는 것도 잔상이 남네요.... ㅠㅠ 어쩔수 없나요??

    데스크탑 그래픽이 안좋아서 그런가 싶었는데...
    맥북을 연결해도 잔상은 그대로 남네요

    응답속도가 6 이라서 그런걸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