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LG V30 꿀팁 기능 뭐가 있을까? (얼굴인식, 구글어시스턴트)


어제는 한박눈이 내렸습니다. 그래서 겨울철에 손이 시려워 장갑만끼고 다니는데요. 이런 추운날 LG V30 을 더 편하게 사용하는 팁이 있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롯데월드 스케이트장을 다녀오면서 LG V30 의 편리한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추운 겨울이라 그런지 손도 까닥 하기 싫습니다. 그래서 LG V30 얼굴인식 기능을 써보면 참 편리합니다. 폰을 들면 바로 주인을 알아보고 잠금해제를 해줍니다. 더 좋은 건 바로 옵션 선택을 해두면 바로 홈화면까지 진입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손 까닥하지 않고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 LG V30 에 탑재된 음성 Ai 인공지능 비서를 통해서 말로 모든 서비스를 시켜볼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건 리마인드 해야 할일을 까먹지 않게 LG V30 에 탑재된 구글어시스턴트에게 일정으로 등록하게 시키는 것입니다. 문자 보내는 일도 글씨 타이핑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말로 다하니 겨울에 장갑끼고도 편하다는 것이죠!

그외에도 LG V30 기능은 써볼만한게 가득한데요. 여러분이 알지 못했던 꿀팁을 찾아가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롯데월드 스케이트장에 왔습니다. 제가 운동좀 하는데요. 스케이트장에서 간만에 오니 미끌미끌 스케이트 타기 쉽지 않네요.



손까딱 안하고 어떻게 찍었을까?


스케이트 장에는 장갑이 필수 인데요. 장갑끼고 벗고 할 필요 없이 바로 셀카찍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요? 

그건 바로 LG V30 카메라 앱 켜고, 잠금해두고, 얼굴인식으로 잠금해제하면 홈화면으로 진입하면서 방금 켜둔 앱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그럼 LG V30을 장갑끼고 들기만 하면 매번 카메라 앱이 켜진 상태로 켜지게 됩니다. 신기하죠?



LG V30 후기, 이렇게 써보세요!

오늘은 지갑도 없고 LG V30 만 챙겨서 나왔습니다. 사실 회사원인 저는 지갑없는 생활을 꽤나 하였습니다. LG Pay(엘지페이)를 만나고 나서 부터인데요. 정장에 주머니가 두툼한게 매번 불만이라 지갑을 따로 손에 들고 다녔지만, 이제는 LG V30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다녀도 모든 결제가 되는 엘지페이 덕분에 편리합니다.  


오늘 주말이라서 롯데월드 스케이트장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카메라는 LG V30 로 놀이동산 온걸 모두 남기려고 합니다.



지갑 없는 생활! LG페이


신한카드를 등록해두었는 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BC카드, 현대카드, NH농협, 하나카드, 삼성카드 등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카드를 여러장 가지고 다니지 않아서 편한데요. 멤버십도 같이 할인할 수 있게 하단에 코드가 나와서 한번에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유플러스는 50% 할인 되거든요.


LG페이 : https://www.lge.co.kr/lgekor/microsite/lgpay/lgpayMain.do



유플러스로 50% 할인, LG페이 신한카드로 10,500원에 스케이트 티켓을 구매하였습니다. 지갑이 없이 생활하는 게 이렇게 편합니다. V30 폰 하나면 신용카드 들고 다닐 필요가 없거든요. 또 LG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내역에 대해 알람으로 알려 옵니다.



손 까딱 안하고 잠금해제 하는 LG V30 얼굴인식


요즘 얼굴인식으로 LG V30 잠금해제를 설정해 두었습니다. 본인얼굴만 알아보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고 무엇보다 편합니다. 패턴과 지문을 주로 사용하였지만, 겨울철 스케이트장에서는 장갑을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얼굴인식이 편리했습니다. 



이렇게 LG V30 스마트폰을 들어서 얼굴로 가져가면 빠르게 잠금 해제가 됩니다. 


스케이트 장에서 꿀팁이라면, 

1. 얼굴인식으로 잠금 설정을 해둔다. 잠금 해제시 홈화면 진입 옵션 체크

2. 카메라 앱을 미리 실행해 둔다.

2. 폰을 잠금을 해둔다.

3. 사진찍고 싶을 때, 얼굴인식으로 해제하면, 카메라 앱이 자동적으로 실행된다.



얼굴인식을 통해서 손쉽게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써보면 편한걸 알 수 있는데, 설정하는 방법은 모자, 안경 탈의후 얼굴을 좌우로 돌려가면서 시키는 대로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더욱 더 강력한 얼굴 인식 강화로 본인 인증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잠금해제 하는 데 시간이 걸리니, 전 해당 기능을 꺼두었습니다. 

V30 얼굴인식이 편리한 점은 "얼굴 인식 후 슬라이드 잠금화면 표시" 를 꺼두면 바로 홈화면으로 진입해서 편합니다. 꺼진 화면에서도 손으로 얼굴을 마주치면 바로 홈화면이 열리니깐 편합니다.


지문, 얼굴인식, 음성인식의 생체 인식을 통해서 주인인지 판단하게 됩니다. 세상에 유일한 나 라는 것! 주인님이라는 걸 확인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또 음성 명령을 등록해 두면, 목소리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열러라 참께~"  라고 음성명령을 등록해 두었습니다. 속삭이듯 마이크에 이야기해도 잘 인식됩니다. 또 얼굴인식 + 음성인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어느 상황이든 편한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손까딱 안하고 사진 찍기 버전2


V30은 레퍼런스폰 다음으로 가장 빠르게 안드로이드OS 기능이 업데이트 된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오래 전 부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OK~구글" 하고 명령어를 이야기하면 손쉽게 사진앱을 열어 줍니다.


또 손바닥을 폈다 쥐었다 반복하면 사진을 알아서 찍어주는 제스트처 기능도 있습니다. 이건 손 터치가 안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V30 스마트폰을 들면 카메라 앱이 알아서 동작하니 편합니다! 

얼굴인식 + 음성인식 +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명령(카메라 앱 열어) + 제스츠샷 까지 조합하면, 스케이트장에서 장갑 안빼고 사진찍기 성공입니다.




V30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 사용후기

구글어시스턴트는 스마트폰 음성비서입니다. 인공지능이라 단순 명령만 수행하는 게 아니라 내말을 잘 알아 듣고 실행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심심할 때 농담 따먹기도 가능한데요.



솔찍히 어디까지 가능한지 궁금하면, 무엇을 도와줄 수 있니? 메뉴를 눌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쓴느건 

1. 일정등록 해줘

2. 문자 보내줘 (운전중에)

3. 오늘의 날씨 어때?

4. 오늘의 브리핑 (심심할 때 뉴스 듣기 좋음)



위의 캡쳐처럼 외국인을 만날 때 영어, 일어 번역을 시켜가면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실제 와이프 일본 친구분들이 왔을 때 써먹어 보니 쓸만했습니다. 구글번역기가 참 좋았습니다. 그외 궁금한 걸 모두 말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이라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상점, 매장 정보도 척척 뽑아 줍니다. 

"랩해봐~"
렛츠 기릿~ (제법 랩 좀 합니다. 꼭해보세요 잼납니다.)



일상을 영화처럼! V30 카메라는 시네비디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WM9oeK7QY-A


스키장에서 V30 으로 직접 시네비디오와 얼굴인식으로 사진 촬영하는 걸 담아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V30 은 정말 가볍고 최신 구글 OS 기능을 담고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아직도 여러 다양한 스마트폰을 만져보았지만, V30 의 장점은 외산폰이 가지지 못하는 LG페이로 지갑 없이도 손쉽게 어디서든 폰만 들고 있다면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BMW(버스, 지하철, 걷기(?))를 이용할 때 LG페이에 있는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 없는 생활을 꽤나 오래도록 하였는 데, 아직까지 계산할 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 안전하고 지문인식을 통해서 바로 인증이 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합니다.

겨울철에 손 까딱 하지 않고 얼굴인식과 구글어시스턴트 한국어로 말해서 모든걸 처리할 수 있어 장갑을 벗지 않고도 롯데월드에서 신난게 놀 수 있었습니다 ^^



본 글을 소개하며,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1. 비밀방문자
    2018.01.04 17:44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