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배틀그라운드 게이머의 키보드 추천, 로지텍 G610 기계식키보드와 G403

by 엔돌슨 2018. 1. 6.
반응형

배틀그라운드 게이머의 키보드 추천, 로지텍 G610 기계식키보드


매끄러운 움직임을 위해서 1ms의 보고율과 업그레이드된 텐션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이밍마우스로 유명한 로지텍 G403 을 써보았습니다. 이제 게임을 즐길 때는 따로 게이밍마우스를 써야 할 정도로 게이머들의 답답한 마우스컨트롤 없이 빠르게 민첩한 움직임에 대응해 주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오버워치(OVERWATCH) 와 같은 1인칭 슈팅게임인 FPS 를 즐길 때는 더욱 한손 같이 움직여 주어야 하는 로지텍 G403 게이밍마우스가 써보니 좋았습니다. 


마우스패드가 바뀔 때마다 마우스 튜닝을 통해서 항상 최적화된 움직임을 반영하여 주어 컨트롤을 좋게 해주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를 써오면서 좋았던 점은 소프트웨어가 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손쉽게 항상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고, 마우스의 각 부분별 명령어 할당도 손쉽게 되며, 마우스 튜닝으로 나의 손 움직임과 마우스패드에 맞는 튜닝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매크로 프로그램 설정으로 반복적인 작업을 대신 해주는 조작설정도 가능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를 자주 즐기는 데, 게이머의 입장에서 로지텍 G403 마우스와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는 어떤 궁합을 보여 주었는 지 솔찍한 후평을 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최적화 된 마우스 & 키보드를 위한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


로지텍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면 좋은 점은 바로 모든 장비를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펌웨어 업데이트 및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지텍 공식홈페이지 : https://www.logitech.com/ko-kr

로지텍 마우스/키보드를 구매하셨다면, 먼저 공식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ARX 컨트롤를 통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을 리스트업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배틀그라운드 아이콘을 누르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PC와의 연동도 보여줍니다. 또 게임도중 스마트폰으로는 실시간으로 PC 부하 및 클럭을 확인할 수 있게 모니터링도 제공됩니다. 이런 기능은 신의 한수!


게이밍키보드에 특화되어 있는 G610의 경우 체리사의 MX청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가의 유사 축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로지텍 G610의 경우 여전히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체리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로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할 때 동시다발적인 컨트롤에서도 정확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 게임의 승률을 높여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게이밍키보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키보드의 전문적인 소프트웨어(SW)을 설치해두면, 매크로 설정만으로 편하게 원키로 커스터마이징된 게임의 설정과 매핑을 하여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이머를 위한 마우스 튜닝 하기



새 표면 추가를 눌러서 현재 게이머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패드 악세사리와 개인별 맞춤 튜닝이 가능합니다. 게이머마다 손목 움직임과 사용하는 마우스패드가 다르니깐 이를 고려한 마우스 튜닝과정입니다. 



마우스 튜닝 과정은 게이머의 마우스 컨트롤 움직에 따른 튜닝과정으로 마우스의 버튼 클릭과 움직임을 통해서 프로그레스바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튜닝 완료. 

개인별 신체적인 특성과 마우스패드 악세사리르 고려하여 최상의 상태로 튜닝이 되었습니다. 마우스 패드가 바뀌더라도 다시 마우스 튜닝을 통해서 나의 설정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알려주듯 자주 누르는 키가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누르는 키 위주로 LED 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야간에 게임할 때도 키보드가 더욱 잘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게임 좀 즐겨 볼까! 정확하게 세팅되어 그런지 배틀그라운드 하는 캐릭터의 움직임이 더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좋았습니다. 버튼 클릭감도 좋으니 게임을 즐기는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오늘 배틀그라운드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볼 수 있을듯 합니다.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어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느냐는 게이밍 실력이 부족한 초보자라 할지라도 그나마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궁극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인텔 코어X 익스트림에디션 i9-7900X CPU와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1080ti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어로스 AORUS GAMING7 메인보드, 게이밍모니터는 LG 27GK750F 조합으로 고사양의 게이밍컴퓨터를 조립하였습니다. 여기에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로직텍 G610 / G403 조합으로 갖추었습니다.


로지텍 G610 +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조합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게임이라면, 단연 FPS 1인칭슈팅게임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를 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유저로 로지텍 G610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조합은 빠른 손놀림을 키보드가 모두 받아 주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오래된 키보드들은 대량의 키 입력에서 키보드 성능이 받쳐 주지 못하여 입력부하가 걸려 스킵되는 난처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게이밍키보드로 바꾸고는 절대 그런일이 없었습니다. 


지금 총을 쏘우고 빨리 바닥에 엎드려야 하는 긴급한 상황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다보면, 100 대 1로 싸우는 전장에서 긴박한 상황에 자주 생기는 데요. 동시다발적으로 여러가지 키를 동시에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흥분된 상태라면 더 빨리 키를 눌러 가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로지텍 키보드 G610 은 그런 반응감에서 빠른 처리속도가 좋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하는 맛은 역시 마우스 컨트롤 하는 재미와 마우스 클릭감인데, 매우 부드러워지고 민첩헤진 세팅 덕분에 게이머들이 좋아할 마우스 튜닝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게이밍마우스라 그런지 기본 마우스 세팅을 능가하는 세팅도 가능합니다. 6개의 버튼마다 각각의 프로그래밍을 통한 명령어 할당으로 게임 중 편하게 수행하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 배틀그라운드에서 저격 해야 하는 경우 200 DPI 에서 빠르게 최대 12000 DPI 까지 감도가 조작되어 적을 Kill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중에 버튼 한번으로 바로 자유롭게 DPI 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버튼 기능 할당


▲  키입력


▲ 멀티 키 매크로 설정


게이밍마우스는 자고로 이뻐(?)야 합니다. 화려한 1,680만 컬러를 지원하여 칼라풀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LED 컬러를 이용하여 끄거나 단색, 단일 컬럼 숨쉬기 효과, 컬러 순환 패턴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야간에 게임하면서 보면 더욱 화려한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세팅은 로지텍 게임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의 LED 조명효과를 세팅하여 주었습니다. 좋아하는 색상도 고를 수 있고, 밝기 조정과 변환 속도까지도 변경이 되서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화려하게 마우스 세팅해두고 오버워치를 하면, 게임할 때 분위기를 살리는 효과가 납니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제대로 즐기려면 게이밍마우스을 들어라!

FPS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최고 사양의 게이밍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조립PC 처럼, 인텔 i9-7900X 익스트림 에디션과 Asus Strix Gtx 1080 Ti 11GB Gaming 고사양 그래픽카드에 GIGABYTE X299 AORUS 게이밍7 메인보드 조합, 여기에 240Hz 주사율이 가능한 게이밍모니터 LG 27GK750F 조합이라면 오버워치 풀옵션, 배틀그라운드 최고 게임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와 게이밍마우스 G403 으로 조합을 해서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역시 마우스 튜닝을 해주어서 그런지 제 손 움직임에 딱 맞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임 모두 마우스 반응감이 빨라 좋았습니다. 



RGB 설정으로 화려한 게이밍마우스! 

설정 가능한 색상은 1,680만의 색상으로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마우스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마우스 튜닝도 쉽게 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치킨 먹은지가 좀 오래되었다면 게이밍마우스로 교체해서 장비업그레이드를 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와 게이밍마우스 G403 으로 바꾸고 나서 배틀그라운드에서 Kill 이 늘었습니다. 확실히 튜닝과 조작감에서 밀리지 않는 게 느껴지는 게 풀세팅과 나만의 컴퓨터 환경에 최적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인 듯합니다. 

로지텍 G403 마우스는 가격대도 착한데, 성능감도 좋아서 e스포츠 할 때 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한다더니, 그만큼 좋은 체감을 느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직도 게임할 때 일반 마우스라면, SW 로 마우스 튜닝까지 할 수 있는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