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MUZ 아이뮤즈 스톰북13 솔찍후기, 회사원을 위한 오피스2016 탑재된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

by 엔돌슨 2017. 12. 14.
반응형

회사원이 써본 스톰북 13,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 + Office H&S 2016

아마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회사에서 세미나, 출장을 가야한다면 가볍고 적당한 성능의 가성비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굳이 비싸고 고사양의 노트북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런 성능이야 좋으면서 가벼우면 더 좋겠지만, 당연히 비싸지는 가격에 선듯 손이 가지 않게 됩니다.


회사원인 제가 최근 써본 스톰북13은 그런점에서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았던 노트북입니다. 최신 OS 운영체제인 윈도우10(Window10) 정품 탑재와 오피스 2016(Office Home & Student 2016) 정품 탑재로 쾌적한 윈도우 환경과 업무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3인치 노트북으로 적당한 크기와 휴대성도 보장해 줍니다. 

이렇게 갖추고도 가격대는 25만원수준에 불과합니다. 가격은 정말 착합니다.

MUZ 아이뮤즈 스톰북 13 의 솔직한 후기를 이야기하자면, 저가 노트북이지만, IPS패널을 사용하였다는 점과 오피스 2016 정품도 설치되어 있고, 윈도우10 정품OS 탑재, 타이핑을 해보면, 생각보다 키감도 좋다는 느낌이 드는 노트북입니다. 그리고 요즘 청춘세대가 좋아 할만한 디자인이 세련되고 깔끔했습니다.


카페, 회사, 세미나실 등 어딘지 쉽게 들고 다닐 수 있게 스톰북13 은 가벼웠습니다. 더구나 배터리도 최대 8시간 지속 되는 배터리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윈도우 10 저전력모드로 실행시 조금 더 배터리타임이 깁니다. 단순 웹서핑과 오피스 작업의 경우 입니다. 고사양 게임일 경우는 아닙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468835




윈도우10 노트북이라서 너무 편한 걸까요? 스톰북13에 최신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MS 랑 협업하고 있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도 Windows10 이라서 사용하기 더욱 익숙했습니다.


스톰북13에는 윈도우10 정품OS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요즘엔 프리도스라고 운영체제가 없는 노트북이라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데, 실제로 정품 OS가 설치가 안된 OS 미탑재 노트북을 쓴다는 것은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윈도우 복구나 USB 설치 부터 난관에 부딪칠 것입니다.

하지만, 스톰북13는 MS마이크로사의 최신 OS Windows 10 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업무용, 학업용, 취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톰북13 는 가볍다.

무게감은 2kg 의 무거운 벽돌 노트북이 아닙니다. 스톰북13의 무게는 1.28kg 에 불과하여 가볍게 한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입니다. 



14.7mm 으로 두께도 슬림형 노트북이라 잘빠졌습니다.






스톰북13 노트북의 양쪽 측면에 USB 포트가 있어 마우스 및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유 있게 USB포트가 2개라서 좋습니다. 또 오른쪽에는 USB 3.0  을 지원하여 USB2.0 보다 10배 빠른 초당 5Gbps 로 빠르게 데이터 복사가 가능합니다. 또 mini HDMI 포트가 위치하고 있어서 모니터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측면에는 오디오잭, USB포트, microSD카드 리더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roSD 는 급하게 DSLR 및 스마트폰에 자주 사용하는 microSD 카드에서 바로 연결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옮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상단은 부들부들한 재질이라 촉감이 좋았습니다. 중앙에 MUZ 아이뮤즈라고 로고가 적혀 있습니다.


더구나 소음이 없는 팬리스 노트북입니다. 소음이 없어 조용히 밤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좋은 노트북입니다. 또 스톰북13 노트북 하단에는 테이블 위에서 미끌리지 않게 발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키보드가 풀사이즈라서 좋습니다. 그리고 저가노트북이지만, 생각보다 키감이 좋다는 것에 놀랬습니다. 컴퓨터 키보드와 동일한 풀사이즈 키보드를 채용하고 있어서 타이핑하기 편리했습니다. 



아이뮤즈 스톰북13 을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슬림형 무선마우스를 선물로 줍니다. 스톰북13 노트북과 세트로 사용하기 적당한데요.



마우스도 심플하면서 슬림하고 가벼웠고, 스톰북과 컨셉이 잘 맞아 잘 어울립니다.



무선 마우스를 끼우고도 USB 포트가 2개 있어서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터치패드 컨트롤은 마우스 없이도 사용할 수 있게 확대/축소/터치로 더블클릭 인식도 가능합니다. 고감도 터치패드로 터치만으로 더블클릭이 되며, 두 손가락으로 핑거줌인하여 확대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스크롤은 손가락 두개를 올려 밑으로 터치하여 내리면 마우스 없이도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고감도 터치패드로 물리적인 눌림 없이도 터치만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 생각보다 키보드 타격감은 꽤나 좋았습니다. 



한손으로 가볍게 노트북을 열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Office Home & Student2016 작업입니다.





Office Home & Student2016 공짜로 탑재된 아이뮤즈 스톰북13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풀사이즈 키보드로 Office Home & Student2016 작업하기 좋은 노트북입니다. 키보드의 타격감이 나쁘지 않아 만족스럽게 워드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구나 노트북을 사면, Office Home & Student 2016 정품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별도의 구매 없이 노트북 가격에 포함되어 있어 워드작업을 하기에 그만이였습니다. 최초 로그인으로 1기기 1계정에 귀속되어 사용가능, 스톰북13과 함께라면 오피스가 평생 무료네요!




노트북을 사면, 윈도우10 을 준다!


Windows 10 과 Office Home & Student2016 궁합이라 업무용, 학업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조건을 제공하여 줍니다.



윈도우10 과 오피스 2016 궁합이라 업무용, 학업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조건을 제공하여 줍니다.



윈도우 가을 버전인 Windows Ink 도 지원하여 줍니다.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버전으로 새로운 Windows 10 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의 윈도우10이라는 것입니다.



13인치의 가성비를 갖춘 아이뮤즈 스톰북13


13인치로 화면이 작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태스크 환경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보통 노트북이 12인치 13인치를 선호하는 것도 휴대성과 화면의 넓은 크기 때문인데, 스톰북 13은 가벼운 축에 속하는 노트북이면서 13인치로 동시작업 하기 유리하였습니다.



이 가격에 Full HD IPS 디스플레이 탑재


사실 이가격에 Full HD IPS 디스플레이 탑재라는 점은 놀랬습니다. 해상도가 Full HD로 나오기 때문에 저가형 HD 노트북과는 차별화가 확실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해봐도 IPS 패널을 사용한 노트북의 화질이라 선명한 느낌이 듭니다. 4K 영상 재생도 버벅임 없이 잘되어 동영상 재생용 노트북으로도 적당합니다.



카페, 도서관, 사무실 등 어디서든 쉽게 들고 다니면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은 스톰북13 의 장점이였습니다. 



스톰북13의 무게는 1.28kg. 한손에 들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입니다. (더구나 아답터도 무겁지 않고 작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TKLR4bxeaH0


회사원인 제가 사용해본 스톰북13 은 가격이 매우 착한데, 성능은 꽤나 좋았습니다. 다만, 고사양 노트북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이나 고사양 그래픽작업에는 적당하지 않으니깐요. 그걸 알고 산거라면, 단점이 아닌 장점인 가성비 노트북이 됩니다. 

Office Home & Student2016 + Windows 10 Home (최신OS) 정품을 탑재하고도 24만원대의 저렴한 노트북이라는 점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더구나 저가노트북에는 기대할 수 없었던 Full HD IPS 패널을 갖추고 있어 해상도가 FHD이며, 동영상 감상용으로도 좋습니다. 디자인도 매우 슬림하며서 잘 빠져 이쁜데, 특히 키패드 부분은 맥북을 연상캐 하는 디자인도 깔끔했습니다. 발열은 장시간 사용시 조금 있지만, 하단 발열팬이 있고, 저전력으로 갖추어진 체리트레일 쿼드코어가 기존 베이트레일 쿼드코어보다 2배 빠른 성능과 강력한 배터리 효율을 보여줍니다. 윈도우에 전력관리를 하면, 9500mAh 의 대용량 배터리가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타임을 갖추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실사용시간을 보여주었습니다. 

고사양 노트북이 아닌 용도에 맞는 가성비 노트북이라면, 스톰북13을 적극 추천합니다.


아이뮤즈쇼핑몰의 노트북카테고리 : http://shop.imuz.com/goods/goods_list.php?cateCd=004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oBaLpum594



포유디지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직접 리뷰하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