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7 레이싱걸 댄스! 니콘 D7500 담은 부산여행



부산 벡스코에서 2017 지스타(G-Star) 게임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부산여행도 하는 겸해서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 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게임 덕후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해줄 신작 게임 체험존부터 걸스데이 걸그룹 '미나' 도 봤고, 라그나로크M 홍보를 하는 레이싱걸 댄스까지 볼거리가 가득하였습니다. 


니콘 D7500을 들고 4K 영상으로 지스타 2017 레이싱걸 및 현장도 담아 보았는데요. 라그나로크M 모델인 한가은, 김하율, 이다연, 오아희, 한소울, 소이 의 선미의 가시나 커버 댄스까지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에 실수로 FHD 로 촬영하다가 4K로 촬영하였습니다. 그래서 비교 아닌 비교기가 되었습니다. D7500 의 FHD와 4K 는 차이가 나니 DSLR 영상의 차이를 아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이번 2017 지스타에 스타급 모델을 촬영하기 위해서 일반 유저들의 DSLR 카메라가 고가이며 화려한 장비를 갖추신 분들도 보았는데요. 제경우, 니콘 D7500 으로 촬영 된 사진과 영상으로 본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부산역에서 다시 벡스코로 향했습니다. 2017 지스타에는 테라M, 에이수스, 인텔, 엔비디아, LG전자 등 게이밍노트북, 모니터까지 다양한 제품과 신작 모바일 게임까지 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입구에는 이렇게 행사 대형 현수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서와! 게임마니아들! 2017 지스타



한가은, 김하율, 이다연, 오아희, 한소울, 소이의 선미의 '가시나' 댄스를 춤추고 있는 장면을 니콘D7500 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_YyutFQ0UkE


* 해당 영상은 니콘 DSLR D7500 카메라로 촬영된 4K 화질의 영상입니다.


라그나로크m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가은, 김하율, 이다연, 오아희, 한소울, 소이 모델을 촬영하였습니다. 4K 영상으로 니콘 D7500 DSLR카메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영상은 DSLR의 라이브뷰를 통해서 보면서 촬영할 수 있게 모드를 조작 후, 영상을 녹화하였습니다. 라이브뷰의 경우, 동영상 촬영 시 피사체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어 마치 캠코더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줌링을 돌려 줌 IN/OUT 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라이뷰의 장점은 DSLR카메라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AF터치를 통해서 빠르게 AF를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터치하여 바로 원하는 피사체에 AF를 맞추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터치되는 틸트식 3.2 인치 액정 모니터(LCD)로 하이/로우 앵글등의 다양한 포지션을 공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 지스타에서 걸스데이 민아 촬영시 손들고 하이앵글로 촬영하였습니다.






빠른 8fps 고속연사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EXPEED5 이미지 프로세싱이 탑재되어 빠르게 촬영하는 연속사진도 처리하는 속도가 빨라 사용시 버벅임이 전혀 없었습니다. 실제 가시나 댄스 동영상 촬영을 하다가 바로 사진으로 전환하여 연사로 모델을 촬영하였지만, 버벅임 없이 빠르게 사진/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연사(CL) 모드로 촬영하여 라그나로크m 모델의 가시나 커버 댄스의 움짤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M수동모드로 촬영하였으며, 아래의 사진은 D7500의 고속연사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2017 지스타 모델 사진 (feat. 니콘 D7500)




2017 지스타 사람들이 많아 줄서서 1시간 걸려 들어간다고..



배틀그라운드 만든 블루홀 회사의 부스에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역시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컨셉의 LG전자부스

게이밍 모니터/노트북으로 게이머를 홀릭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이뿌심! +_+

에이수스 갔다가 반해버림!








넷마블~ 테라M 코스프레




베스트샷!









벡스코에서 2017 지스타를 보며!





촬영을 위해서 니콘 D7500 카메라를 챙겼고 나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720g의 경량화 된 바디는 고강성 탄소 섬유 등 복합재로로 무게감을 줄여 가볍게 여행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립부분은 가볍고 잡기 편하게 더욱 개선되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89080


DSLR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사진과 동영상 모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이럴때 라이브뷰는 손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_YyutFQ0UkE



촬영된 영상을 보시면, FHD 로 기존에 촬영한 영상과 달리 4K 화질이 더 우수합니다. 격렬한 댄스영상에서는 느낌이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이번 2017 지스타 모델들을 촬영하면서 니콘 D7500의 뛰어난 2,088만 화소와 4K 영상 촬영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 촬영 시 AUTO-ISO도 우수하여 자동적으로 촬영시 저노이즈에 고감도로 촬영을 이루어주었습니다. 일부는 M수동모드로 촬영하고 DX포멧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수동의 경우, 고속 연사 촬영으로 모델 댄스를 촬영하였지만, 화질이나 AF포커스도 잘 맞았고 좋은 사진 출력이 가능하여 만족스러웠습니다. EXPEED5 이미지프로세싱은 D500 에도 동일하게 탑재되어 있는 만큼, D7500 의 중급기의 엔진이 우수하다는 걸 보여주었습니다. 지스타 모델을 고속연사로 촬영하고 바로 4K UHD 영상 촬영하여도 버벅임은 전혀 느낄 수 없었으니깐요. 경량화된 바디와 2088만 화소까지, 8연사 가능한 와이파이 카메라를 원하신다면 니콘 중급기 D7500 으로 입문하여 보세요. 만족스러우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