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5G 기술 적용으로 실감나게, 프로야구 보는 어플


프로야구 경기를 보기 위해서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야구장에 방문하였습니다.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야구 팀을 응원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 찼는데요. 저도 야구를 좋아 하는데, 야구장 앞에서 재미난 시연이 있었습니다.

야구팬이라면 다들 하나씩 설치하고 있는 야구어플을 시연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의 달라진 기능과 빠른 LTE로 구현한 5G 기술적용으로 빠른 LTE로 영상을 실시간으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번 유플러스 프로야구 어플은 포지션별 영상, 타격 정밀 영상, 360VR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은 야구 어플입니다. 특히 포지션별 영상을 시연해보니, 내가 앉은 야구장 좌석 위치와 상관없이  1루 보기, 3루 보기, 타석 보기, 외야수 보기 가 가능하였습니다. 

또 정밀타격의 경우는 내가 응원하는 타자의 타격폼이 어떤지도 다각도로 잡아서 볼 수 있게 보여 주었습니다. 타격할 때의 모습이 마치 영화 매트리스의 주인공(키아누 리브스)이 총알을 피하는 한장면처럼 다각도로 돌려 볼 수 있게 나오니 신기하네요.

그럼 야구장에서도 U+ 프로야구 앱으로 더 실감나게 즐기고 온 야구장 후기입니다. 




잠실 종합운동장 야구구장에서는 NC와 두산의 경기가 진행되었는데요. 신나는 야구 경기로 한층 들떠 있었습니다.

프로야구를 보기 위해서 부랴부랴 야구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야구장 앞에서 U+ 프로야구앱 체험존이 열렸습니다. 진짜 야구팬들을 위한 반응을 보기 위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야구 어플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둔 것인데요. 시간이 조금 남아 저도 직접 U+ 프로야구 앱을 체험하여 보았습니다.



유플러스 U+ LTE로 구현한 5G 기술로 구현된 U+프로야구 어플 체험


잠실 종합야구장 앞에서 진짜 야구팬들을 위해서 체험존이 설치되었는데요. 이번 LG U+ 유플러스에서 LTE로 구현한 5G망으로 구현된 프로야구 앱을 시연하여 실감나는 야구경기를 보여 주었는데요. 

체험을 통해서 실제로 얼마나 생생하게 야구경기를 볼 수 있는지 보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레알, 실화 꾸밈없이 유플러스의 5G 기술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야구 어플인 U+프로야구 앱 체험존의 인기가 많았는데요. 줄이 좀 길었지만, 다행히 야구장에 일찍도착하여 무조건 기다려 다 체험 하여 보았습니다. 야구팬들의 유니폼 깔맞춤으로 온 학생들부터 직딩까지 많았습니다. 

룰렛을 돌리면 꽝 또는 유플러스 LTE데이터상품권, 치맥세트를 준다고 하는 데 기대기대! 하고 돌렸습니다.



치맥세트 당첨!  오예~ LG U+프로야구 앱 새로운 기능도 구경하고 치맥세트도 당첨되어서 기분이 더 좋네요.



그럼 U+ 프로야구 앱은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을까요? 

U+ 프로야구 앱은 포지션별 영상, 타격밀착 영상, 360VR 영상으로 주요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각 부스별로 LTE로 구현한 5G 기술이 적용된 빠른 유플러스 LTE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야구팬이라면 스마트폰에 야구 어플 모두 1개쯤은 설치되어 있는데요. U+ 프로야구 앱은 야구를 보다 실감나게 볼 수 있게 포지션별 영상을 제공하여 줍니다. 



야구장에 앉았지만, 제자리는 내야상단석이라 원하는 곳에서 볼 수 없는데요. U+ 프로야구 앱에는 포지션별 영상을 제공하여 1루 보기, 3루보기, 타석 보기, 외야수 보기가 가능합니다. 내 마음대로 보고 싶은 위치에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야구경기장에서도 U+ 프로야구 앱을 띄워서 원하는 위치에서 이중관람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놀랍죠!




U+ 프로야구 앱의 타격밀착 영상을 제공하여 주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타자의 타격폼은 어떤지 조금 더 세밀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50개의 특수 카메라로 촬영되어 제공되는 영상으로 세밀한 타격 장면을 보여줍니다.


NC 와 두산 경기에서 중요장면에서 타격 장면인데요. 중요한 순간인데요. 타격 밀착 영상으로 내가 손으로 돌려가면서 타자의 타격장면을 더 세밀하게 볼 수 있네요. 



쳤습니다! 쭉쭉 뻗어 나갑니다. 

NC와 두산 경기에서 만루 홈런도 나왔는데요. 놓친 장면도 이렇게 실시간 중계 보기 도중에서 타격 밀착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1경기가 끝나면 바로 타격 밀착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선수의 타격하는 장면이 마치 영화 매트리스의 총알 피하는 장면처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360 VR 로 야구경기 보기

요즘 VR이 대세라고 하잖아요. 내가 마치 그 장소에 있지 않지만 있는 것처럼 주변을 돌아보면, 주변이 그대로 보이는데요.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현실을 통해 입체적으로 영상을 볼 수 있게 해주는데요. 이걸 야구 앱에도 적용되어 야구장의 응원석 자리에 있지 않아도 신나게 응원 장면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프리미엄 응원석 자리을 티켓팅 한 것도 아니지만, 눈앞에는 VR(가상현실) 기술으로 360도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놀랍네요. 신나게 응원하는 치어리더 응원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네요.



VR기기를 착용하여 가상현실로 즐기는 야구 경기라 놀랍죠? 실제 해보니 더욱 생생한 야구 경기를 즐기게 해주었습니다. 신나는 치어리더와 관중석의 열띤 응원전도 볼만하네요!



유플러스의 5G 기술이 적용된 U+ 프로야구 앱 체험을 모두 마치니 경품을 주네요. 야구경기를 따뜻하게 하라고 담요도 줍니다. 담요 챙기고 치맥 챙겨서 프로야구 경기를 잘하였습니다.



야구장에서 실제로 경기를 보면서도 U+프로야구 앱을 켜두었는데요. 이유는 이중관람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존도 바로 눈앞에서 확인되니 편하죠.



내가 않은 자리는 내야상단석이지만, U+프로야구 앱의 포지션별 영상으로 원하는 구역을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였습니다.



야구장에서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면서 NC와 두산 경기를 관람하였는데요. 야구를 보는 내내 U+프로야구 앱도 같이 켜두었습니다. 이중관람을 할 수 있었고 스트라이트존도 더 잘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타자의 영상을 밀착 영상으로 더욱 세밀하게 보는 재미도 쏠쏠 했는데요. LG V30에 적용된 유플러스 LTE로 구현한 5G 망을 통해서 빠른 LTE로 끊김 없는 야구경기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흡족하였습니다. 

이번에 시도된 U+프로야구 앱에는 360VR은 더 생생하게 4K UHD 화질로 개선되었다는 점에서 빠른 LTE로 구현한 5G 망의 위력을 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덕아웃에 앉아 있는 선수들과 같이 관람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주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야구팬이라 야구를 보는 내내 U+프로야구 앱도 같이 들고 있었는데요. 더욱 신나게 야구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후에 5G 네트워크 기술이 완전히 적용되어 더 생생한 야구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날이 기대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