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소니 노이즈 캔슬링 넥밴드 WI-1000X, 시끄러운 카페에서 소니 1000X 사용 후기

by 엔돌슨 2017. 10. 10.
반응형

소니 노이즈 캔슬링 넥밴드 WI-1000X, 카페에서 좋은 소니 1000X


소니 블루투스 신제품 1000X 시리즈가 최근 출시 되었는데요. 빠르게 소니 노이즈캔슬링이 탑재 된 1000X 시리즈를 만나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목에 걸고 사용하는 활용성이 좋은 블루투스 넥밴드이어폰 인 소니 WI-1000X 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넥밴드에 노이즈캔슬링이라니! 써보니 정말 놀랍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넥밴드 타입과 업계 최고라고 하는 소니 NC(노이즈캔슬링) 의 기술력의 결합은 생각만해도 설레였습니다. 회사 출근 지하철에서, 회사에서 업무 전화를 받을 때, 카페에서 음악감상할 때도 소니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WI-1000X)의 활용성은 빛났습니다.


역시나가 역시나였습니다. 가장 좋은 기능은 무엇보다 기존 소니 1000X 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에서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리스닝 by SENSE ENGINE 였습니다. 내가 지금 지하철을 탔는지, 걷고 있는지 알아서 판단하여 주변 소음을 작게 줄여 완벽한 음악 감상을 해주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들었습니다.




어디서든 오로지 음악 감상에만 신경 쓰게 해 주는 강력한 무기! NC(노이즈캔슬링) 하지만, 주변의 소리를 차단하는 것 때문에 길거리를 걸을 때 주변의 자동차 소리를 못듣거나 위험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소니의 노이즈캔슬링은 스마트 리스닝은 정지 상태, 걷는 중, 뛰는 중, 차량 이동 중인지 알아서 판단하여 주변 소음, 음성을 최적화하는 20단계의 주변 소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제공하여 줍니다. 심지어 고도계가 탑제되어 있어 소니 넥밴드 WI-1000X 는 내가 비행기를 탔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똑똑한 적응형 사운드 제어는 꽤나 편리했습니다.





아이유도 즐겨 쓴다는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왠지 같은 제품을 공유하는 느낌이라 왠지 좋다.






소니 Sony Headphones WI-1000X Official Product Video





카페에서 시끄러운 잡음 잡는 소니 노이즈캔슬링 WI-1000X 후기



정말 노이즈캔슬링이 잘된다면 시끌벅적한 카페에서 써봐야겠죠? 목에 소니 넥밴드 WI-1000X 를 걸고 카페로 왔습니다. 여유있게 음악을 즐기고 싶은 기대반으로 말이죠.






카페에는 상큼한 아이유는 없었지만, 아이유 음악은 있었더랍니다. 아이유의 감성적인 목소리, 90년대, 80년대 감성까지 아우르는 음악적 깊이까지 느껴보렵니다.





괜찮아. 카페의 시끄러운 소리도 무섭지 않아 소니 노이즈캔슬링 넥밴드가 있잖아. 사실 노이즈캔슬링과 앰비언트(Ambient)를 번갈아 사용해보았습니다. 주변의 소리를 듣게하여 보행중에 위험으로 부터 보호하는 기능인 앰비언트(Ambient)를 켜고 카페에서 말하는 소리부터, 내가 손바닥 비비면 나는 소리까지 잘 들리는 게 신기했습니다. 이것도 20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다니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네요.




소니 블루투스 넥밴드 WI-1000X 개봉기




카페에서 개봉하고 있는 제품은 소니 블루투스이어폰 중 넥밴드 타입의 모델명 WI-1000X 제품입니다. 전면 패키지에 SONY WI-1000X 이미지가 새겨져 있고, 하이 레졸루션 사운드 퀄리티 로고와 노이즈캔슬링, 센스엔지 표기도 보입니다.


후면에는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설치하여 최상의 음질 감상을 돕는 어플 QR코드가 보이네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모두 지원됩니다.





박스 안쪽 내부 패키지를 열어보니, 노이즈캔슬링이 가능한 블루투스이어폰 WI-1000X 모델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단단히 고정되어 있네요.



소니 노이즈캔슬링 넥밴드 WI-1000X 의 구성품은 이어팁 칼라별 3종씩 2세트, 전용 파우치, 마이크로 5핀 USB케이블, 매뉴얼, 소니 WI-1000X 이어폰, 비행기 기내에서 사용하는 이어잭까지 같이 제공됩니다.




칼라풀하게 매칭할 수 있는 이어팁은 S, M, L 사이즈별로 들어 있었습니다.





혹시 비행기 타면 나오는 꼭 필요한 기네용 어답터도 같이 포함되어 있다니, 여행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파우치로 가방에 넣거나 할 때, 더 안전하게 소니 노이즈캔슬링 넥밴드 WI-1000X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노이즈캔슬링 넥밴드 WI-1000X 의 사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우선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재생조작은 재생버튼을 연속해서 몇번 누르냐에 따라서 다음곡 / 이전곡 탐색이 가능한 다용도 버튼이였습니다.




소니 노이즈캔슬링 편하게 즐기는 스마트리스닝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켰습니다. 소니 음악 앱을 통하면, 상세한 노이즈캔슬링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내가 노이즈캔슬링을 신경쓰지 않고도 내가 걷고 있는 지, 비행기를 타고 있는지 (고도 측정기가 탑재되어 있음), 차에 타서 이동하고 있는 지를 알아내는 스마트 리스닝으로 사용자의 상황에 맞추어 자동으로 음악과 주변 소음, 주변 음성을 구분하여 조절하는 놀라운 적응형 사운드가 사용되었습니다. 제가 버스타고 움직이면, 차량 이동중으로 알아서 변경됩니다. 신기하죠?





또 악세사리와 사람에 맞게 노이즈 취적화 도구를 통해서 자동 세팅하여 줍니다. 또 자신의 선호도에 맞게 커스텀된 이퀄라이저 EQ 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소니 사운드 위치제어를 통해서 마치 무선 스피커 처럼 사운드를 내보낼 방향을 선택할 수도 있었습니다. 




현장감 있는 음악감상을 위해서 콘서트홀로 서라운드 감상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음색의 변화로 더욱 음악 즐기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넥밴드 WI-1000X 후기



전체적으로 소니 넥밴드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스틸과 가죽의 만남으로 싼티 안나고 역시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좀 독특한게 있습니다. 바로 선의 길이 조절하는 것이 없습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




선을 당겨서 길이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넥밴드 양옆에 있는 레일 홈에 선을 끼워 길이 조절을 합니다. 선을 길게 모두 빼어도 적절한 선길이로 길지도 짧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너무 길었던 넥밴드는 건이 거추장 스러웠다면, 소니 넥밴드는 적당한 길이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전화가 오면, 알람 바이브레이션을 통해서 알려 주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사용하듯 소니 넥밴드를 착용한 것입니다. 이어폰을 귀에 꽂거나 빼어도 적당한 길이감을 보여줍니다. 넥밴드 타입은 가장 많이 쓰고 자주 귀에 빼고 꽂는 분이라면 더욱 추천 드립니다. 





보이시죠? 소니 노이즈 캔슬링 넥밴드 WI-1000X 는 선길이 조절과 보관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사용해보면, 길이감이 적당하게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독특한게 선 두께가 꽤나 두툼합니다. 알아보니, 소니 엔지니어가 음질을 포기할 수 없다고 하여 설계상 두툼해졌다고 합니다. 





탁월한 소니의 음질감은 뛰어났습니다.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로 선명한 사운드감이 전달 되었습니다. 하이 레졸루션 사운드 퀄리티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재생할 수 도 있었고, MP3 같은 낮은 음질의 음악소스는 DSEE HX 업스케일링 기능으로 향상된 음질로 재생하여 주었습니다.







오른쪽에는 NC/AMBIENT 기능의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NC(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켜면, 내가 마치 카페가 아닌 집안에 나홀로 여유롭게 음악 감상을 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줍니다. 





15분 충전으로 70분 사용가능한 WI-1000X 충전 능력은 뛰어났습니다. 음악 재생 시간은 NC를 켜고도 연속 10시간을 재생할 수 있는 긴 배터리타임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틸과 부드러운 감촉의 프라스틱의 만남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보관하기 좋은 전용 파우치를 주어서 가방에 넣을 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집업으로 깔끔하게 고정할 수 있는 스타일 홀더입니다.






혹시 시끄러운 카페에서 답답하셨나요? 소니 노이즈 캔슬링 넥밴드 WI-1000X 를 카페와 지하철, 회사, 길거리 등의 다양한 곳에서 사용해보니 왜 스마트리스닝이 탑재된 소니 1000X 가 좋은지 알 것 같았습니다. 알아서 노이즈캔슬링의 모드가 자동 변경되면서 정지 상태, 걷는 중, 뛰는 중, 차량 이동중에 따라서 변경되었습니다. 주변소리의 강도를 20단계에 따라 강도 조절도 가능하였는데요. 


주변소리 : 일반은 안전을 위해서 걸을 때 약 80%, 달릴 때는 약 100% 주변소리가 들립니다. 또 주변소리 : 음성일 경우는 앉아서 주변의 안내 방송을 또렷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오로지 음악만 집중하고 싶을 때는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제거 할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인 소니 제품에서 느끼는 기술력은 업계최고라고 할만했습니다. 무엇보다 편하게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제공되는 노이즈캔슬링을 한 차원 진화 시켰다는 것에 동감하며, 소니 넥밴드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1JvQb9Iec34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