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7세대 탑재된 게이밍노트북 사면 배틀그라운드 문제없다?


요즘 인기인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맞추려면 게이밍노트북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또 인텔 7세대 강력한 코어도 필요합니다. 이번 인텔 테크에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탑재된 강력한 게이밍노트북을 브랜드별로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또 인텔 전문엔지니어의 설명으로 인텔 7세대의 성능에 대한 향상에 대해서 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지만, 인텔 8세대 카비레이크에 대해서는 많이 듣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히자만, LG 게이밍노트북, 아수스, 에이수스 등의 브랜드별로 만져보고 게임을 통해서 체감하려 수 있었습니다.


VR, 가상현실, 인공지능, 그래픽을 많이 활용한 게임 등 다방면에 대해서 인텔이 준비하고 있고, 코어를 높여 빠른 연산처리를 할 수 있는 향상을 가져왔다는 결과론적인 그래프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인기가 있는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게임을 하기 위한 사양에 인텔 i7 프로세서가 빠지지 않았습니다. 점점 향상된 게이밍노트북의 성능을 갖추어 게임하기 최상을 유지 하기 위한 성능을 게이밍노트북은 갖추고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26025



위의 영상은 LG 게이밍노트북(15G870-XA70K) 로 풀3D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겨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재원으로 인텔 코어i7-7세대의 카비레이크 i7-7700HQ (2.8GHz) CPU를 탑재와 지포스 GTX1060 (램 : 6GB)으로 강력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 스펙이면, 오버워치 풀옵, 스타크래프트 리뉴얼 버전은 당연히 문제 없이 구동 됩니다.







컴퓨터 사양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강력한 CPU(프로세서)는 컴퓨터의 두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도 천재와 바보가 있듯, 성능이 우수한 CPU의 경우 게임 같은 산술적인 연산과 그래픽 구현이 많은 작업을 빠르게 처리해주게 됩니다. 


그럼 무엇이냐? 최신 게임의 구동을 원활히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구형 노트북에서는 게임할 때 버벅임에 짜증이 먼저 나게 될것입니다.


그래서 CPU 코어 성능이 매우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얼마의 향상을 가져왔을까?


위의 자료는 7세대 제품에 대한 성능에 대한 성능 비교입니다. 셀러론을 기준으로 봤을 때, 1.4X, 2.1X, 2.6X, 2.9X 점점 성능이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번 향상된 새로운 프로세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VR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마케에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인텔 Optane memory 섹션에 대해서도 좋은 포퍼먼스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인텔 CPU는 그래픽 시장에서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1년 부터 2016년까지, 인텔 그래픽 포퍼먼스는 마지막 5년에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i7-7700HQ VS i7-4700HQ 와 비교해서 20 시스템 향상과, 22% 그래픽 향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외 i7-7700K VS i7-4770K 의 경우 28 시스템 향상과 36 그래픽 향상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게이밍에 적합한 전반적인 향상과 그래픽 포퍼먼스까지 향상을 가져와 보다 게임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게임에 적합한 성능을 위한 연구와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아직은 일반 고객이 사양하기에는 비싼 제품까지 설명을 들었습니다.





VR 개발에서 보다 리얼하게 보여지기 위해서 손동작에 의한 현실성을 보여주고, VR컨텐츠 제작업체와 협력하여 최적화 하여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서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Optane 메모리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16GB, 32GB 두가로 옵테엔 메모리가 나와 있습니다. 느려터진 HDD 하드를 SSD급으로 만들어 준다는 데, 병합하는 시나리오를 통해 빠르게 해준다고 합니다.


집에 있는 1TB 하드에 옵테엔 메모리를 달아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실험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었습니다. 기존 리소스를 활용하면서도 벤치마크 성능의 향상을 보여주었다니 놀랍군요.





여기도 인텔 i7 코어 조합의 스펙입니다. LG 게이밍 노트북의 사양입니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오는 것은 LG 게이밍노트북(15G870-XA70K)의 스펙 입니다. 




게이밍노트북 15G870-XA70K 의 스펙은 




CPU → 인텔 코어i7-7세대의 카비레이크 i7-7700HQ (2.8GHz) CPU를 탑재하였습니다.




모니터 → 모니터의 경우 39.62cm(15.6인치) 에 1920x1080 해상도에 LED백라이트,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RAM → 램은 8GB, DDR4




SSD → 스토리지는 M.2 로 256GB 입니다.




그래픽 → 그래픽 카드 : 지포스 GTX1060 (램 : 6GB)




기타 :  1Gbps 유선랜 , 802.11 n/ac 무선랜 , 블루투스,  지원 인터페이스(HDMI / DP포트 / USB 3.1 / USB Type-C / 멀티 리더기) , 숫자 키패드 , 블록 키보드 , 키보드 라이트 지원, 4K 출력지원,  81.86Wh / 




운영체제 : 윈도우10 




사이즈 : 25.2mm 




무게 : 2.5Kg 




색상: 블랙




위와 같은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 사양이면 검은사막 게임도 잘 돌아갈듯하군요!





여자분도 게임을 세팅하고 계시던데요. 게임을 스트레스를 풀고 재미적인 요소가 있어 매력적입니다. 점점 사양이 좋아지는 게이밍노트북, 단순히 게임에 적합한 성능만 좋아기는 게 아니라 요즘 추세는 슬림하게 나오기 때문에 휴대성도 아주 좋아졌습니다. 


게임에 적합한 스펙을 갖추고 있어 게임하기 좋은데요. VR 컨텐츠까지 제작하여 더 보급 된다면 게임과 처리 프로세서의 향상은 뗄래야 땔 수 없는 사이가 되겠네요. 보다 현실적인 VR 컨텐츠까지 즐겨 볼 고사양의 스펙이 하루 빨리 일반인들에게 제공되었으면 좋겠네요. 또 인텔 8세대 프로세서도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을 소개해보죠.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26025




신고
  1. Favicon of http://cdmanii.com BlogIcon 씨디맨비밀방문자
    2017.09.16 16:28 신고 edit/del reply

    나도 엘지건 써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