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송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지역특산물, 장성떡 모시떡 & 불기떡


고기가 들어간 불기떡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상성군 지역 특산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인 장성군 모시떡 & 불기떡인데요. 서울 송파구로 장성군에서 냉동으로 배달이 되어 어제 왔었습니다. 당일 먹었으면 좋았지만, 냉동실에 와이프가 얼려 두었고, 퇴근 후 저녁에 전자렌지에 데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가 들어 있어서 1끼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충분하였는데요. 특히 불기떡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일명 장성떡이라고 불리는데요. 모시떡 + 불기떡이 같이 배송됩니다. 추석송편 처럼 생겼고, 안에는 고기랑 고물이 들어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침에 딸아이와 같이 먹고, 힘이 불끈 나더군요. 베어먹어도 좋고, 한입에 먹어도 좋은 불기떡은 반죽에 삼채를 넣어 더욱 맛있었습니다.


요즘 아이랑 먹을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서 고민중이였는데요. 떡순이 떡돌이들이 좋아할 떡이고, 장성군의 깨끗한 토양에서 자란 먹거리로 안심할 수 있게 옐로우시티 마크도 있었습니다. 그럼 불기떡이 뭘까? 궁금하신분 보세요!! 정말 떡안에 고기들어 갔어요.




우리딸이 맛있다고 한 불기떡 인데요. 잘 먹더라고요. 

노란색 떡이 불기떡, 모시떡인데요. 저도 출근전 아침대용으로 먹고 출근했습니다.




장성군 장성떡, 불기떡 & 모시떡 먹어볼까?




배송은 빨리되었는 데, 회사라 와이프가 냉동실에 넣어 두었더라고요. 

떡돌이, 떡순이들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만한 불기떡 + 모시떡 조합으로 반반 떡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불고기 다들 아시죠?  불고기는 김치와 더불어 한국을 대표 하는 고유의 음식으로 고구려인들이 구워먹던 고기 맥적에서 유래 된 것인데요  천 년 이상 내려온 한국 전통적인 대표음식 인데요. 불기떡은 한국 전통음식의 세계화에 맞춰 불고기를 널리 알리고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하여 만들어진 장성군의 고유 떡 브랜드입니다. 


모시송편에는 반죽에 삼채를 넣어 더 쫄깃쫄깃 하도록 만들었으며, 불고기 송편에 불고기 안에 삼채를 넣어 불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단호박 반죽으로 소화를 잘돕도록 하였습니다. 또  불고기를 30% 이상 함유하여 한 끼 대용으로 그만입니다.






완전 얼음팩에 싸여 배송되었고요. 냉동실에 넣어두고 필요한 만큼만 꺼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뭉치지지 않아서 동글동글한 떡입니다.


떡보관은 냉동실에 하세요. 두고 두고 먹을 수 있어요. 





배송될 때 떡 맛있게 먹는 방법이 쓰여 있는데요. 참고하면 좋습니다. 보관은 냉동 보관해서 필요한 만큼 데워 먹으면 되비다.

또 찐제품은 어떻게 할지, 등등 쓰여 있어요.

그리고 칠리소스랑 꿀, 연유랑 먹으면 더 맛있죠. 떡순이 & 떡돌이들은 다들 알듯 ㅎㅎㅎ






그럼 먹어 볼까? 랩이 있으면 더 좋고 물기가 빠지지 않게 덮어서 전자렌지 데우면 더 촉촉하고 좋습니다.





떡이 윤기가 자르르르 나오는 게 너무 좋네요. 딱 먹기 좋게 촉촉하게 되었습니다.





불기떡을 한입 먹어보면, 떡안에 들어 있는 불고기가 씹혀요. 불고기도 잘게 다녀서 아이가 먹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그런 달달한 맛입니다. 간이 딱입니다.





모시송편은 반죽에 삼채를 넣어 쫄깃한 식감이 느껴집니다. 또 안에 불고기가 들어 있어 좋은데요. 이것도 잘게 다녀서 작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먹기 편합니다. 





물 좋고 공기좋은 장성군에서 만들어진 국내산 재료로 엄선되어 조리되고 포장되었다고 합니다. 후면에 보니, 국내산 쌀과 모시잎, 콩가루가 모두 국내산이네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입니다.






먹을 때 역시 탄산이지(?) 와이프가 떡하고 탄산수 조합이 좋다고 하네요.


먹넘김도 좋았고요. 저는 한입에 먹어서 오물오물하면 떡과 불고기가 섞여 더 맛있었어요.





추석에 온가족이 모여서 먹으면 좋은 송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출근 전 식사대용으로 먹어보니, 필요한 만큼 냉동실에서 꺼내서 돌려 먹으니 편했습니다. 


또 먹을 수록 건강해지는 게, 몸에 좋은 삼채를 넣어 삼채 효능이 있나봐요. 불고기는 고기가 작게 다져져 있어서 아이들이 먹기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딸이 맛있다고 하네요. 아이들 입맛도 좋은게 불고기가 약간 달달하니 딱 좋네요.


지역특산품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였는데요. 옐로우시티 인증마크도 있어 더욱 믿음이 갑니다. 서울까지 냉동배송되었고 받아서 냉동 보관해서 먹을만큼 수 있습니다. 



http://www.jinida-mall.co.kr/


장성떡 모시떡 & 불기떡 구매사이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