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경폰, 여사친이 어울리는 준프리미엄, LG Q6 플러스 스펙


나는 이제 보급형 스마트폰을 싫고, 그렇다고 돈을 더 들여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기에는 총알이 부족합니다. 이럴 때 선택할 수 있는 실속형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LG Q6 플러스 입니다. LG Q6 플러스 스펙도 보급형 보다 좋으며, G6 플래그십에서 쓰던 프리미엄 UI/UX 기능을 쓸 수 있게 반영되었습니다.

일명 이성경 배우의 이름을 따서 이성경폰으로 유명한데요. CF를 보니, 여사친 삼고 싶은 이성경의 깜찍함이 돋보이며 이쁜 스마트폰이였습니다.

그럼 LG Q6 플러스 스펙에는 무엇을 담았을까요? 그리고 실속형으로 보급형 보다 조금 더 좋은 기능의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선택할 수 있는 Q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뷰티폰이라는 말이 딱 맞겠군요. Q시리즈의 탄생은 G시리즈 플래그십 라인과 V30 같은 초프리미엄의 중간쯤 되는 라인업입니다. LG Q6, LG Q6+, LG Q8 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디자인을 보니, 동글동글한 외형이 이쁜 쥬얼리폰처럼 보입니다.



LG Q6플러스 스펙 Q6 차이 생겼네

우선 Q6 와 Q6+의 차이가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플러스모델이 나오기 시작한 엘지스마트폰. 아마도 기존 모델의 파생폰으로 조금 더 헤비유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Q6+: 4GB RAM / 64GB ROM

Q6: 3GB RAM / 32GB ROM

Q6α: 2GB RAM / 16GB ROM


Q6 와 Q6 플러스의 차이는 RAM과 ROM의 용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로인해 저장공간과 램의 여유로 보다 여유로운 사용이 가능해 보여집니다. 부족하면 플러스 모델을 쓰세요.



Q6 플러스 스펙 차이

Q6 플러스의 경우 조금 더 여유 있는 스펙구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432(Qualcomm® Snapdragon™ 435)

-디스플레이 : 5.5인치 18:9 FHD+ FullVision Display (2160 x 1080 / 442ppi)

 -메모리 :

Q6+: 4GB RAM / 64GB ROM

Q6: 3GB RAM / 32GB ROM

Q6α: 2GB RAM / 16GB ROM

-카메라 : 후면 13MP Standard Angle / 전면 5MP Wide Angle

-배터리 : 3,000mAh (embedded)

-구동OS : 안드로이드 7.1.1 누가(Nougat)

-크기 : 142.5 x 69.3 x 8.1mm

-무게 : 149g

-네트워크 : LTE / 3G / 2G

-와이파이 : Wi-Fi 802.11 b, g, n / Bluetooth 4.2 / NFC / USB Type-B 2.0

-색상 :

Q6+: Astro Black / Ice Platinum / Marine Blue

Q6: Astro Black / Ice Platinum / Mystic White / Terra Gold

Q6α: Astro Black / Ice Platinum / Terra Gold

-기타 : 얼굴인식(Face Recognition_ / 구글 어시스턴트 / Square Camera / Steady Record / FM 라디오


저는 유플러스 통신사를 선택하였습니다. 


개봉을 해보니, G6 플러스 모델처럼 고급스러운 극세사 천이 있군요. 로고 박힘과 함께 고급스러움이 있습니다.


가볍게 LG G6플러스를 켜보았습니다.



간단히 LG G6플러스 벤치마크를 통해서 성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안투투 벤티마크로 35855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무난한 사용이 가능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LG Q6 플러스 색상은 3가지로 아스트로블랙, 아이스플래티넘, 마린블루 입니다. 마린블루 색상인데, 너무 아름답습니다.



하단분에는 마이크로USB 5핀입니다. USB-C 타입이 아니라 아쉽긴 하지만, 큰 무리는 없습니다. 



Q6플러스 카메라


카메라 기능은 보급형과 차별화가 되어 있습니다. G6 플래그십 모델에 쓰였던 UI/UX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스퀘어 카메라가 가능합니다.


또 카메라의 설정을 통해서 18:9 16:9 등의 비율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보급형보다 보다 안정적인 AF와 고급기능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을 때 안정적입니다.


스퀘어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보다 재미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Q6플러스 얼굴 인식 잠금해제


얼굴인식을 통해서 손쉽게 잠금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폰을 들고 얼굴로 가져가면 바로 잠금이 해제 됩니다.

아쉽지만, 지문인식이 없습니다. 그래서 얼굴인식 기능과 패턴, 노크코드를 사용하여 잠금해지를 하여야 합니다. 

얼굴인식은 반응속도가 꽤나 빨랐습니다. 리뷰한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빠른 동작으로 다소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풀비전(FullVision) 대화면의 Q6 플러스 디스플레이


화면은 5.5인치의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플래그십 모델이 아닌 제품에 풀비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은 Q시리즈가 최초입니다.

그래서 영상을 볼때 더구 몰입도 높여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13668



플래그십 모델은 비싸고, 보급형에는 만족하기 힘들다면 선택은 실속형 준프리미엄 Q6 플러스 스마트폰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보급형 보다는 좋다지만, 좀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후면이 스크래치에 조금 취약했습니다. 케이스를 끼워야겠죠?

하지만 얼굴인식, 카메라 기능중 스퀘어 카메라 등 강화된 기능, 구글어시턴트 지원, FHD+ 풀비전 디스플레이 탑재까지 다양한 핵심 요소를 심어 준프리미엄적인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보급형 보다 좋게 하는 포지션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