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차량용 충전기, 고속충전 가능한 스마일브릿지 파워딜리버리


자동차 운전을 할 때,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충전을 하면 충전이 잘 안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고속충전이 가능한 차량용 USB 충전기를 사용하니, 네비게이션을 켜 두었지만, 빠르게 충전도 같이 되는데요. 아직도 차량용 충전기를 고속충전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꼭 한번 바꾸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일브릿지에서 나온 차량용 USB 퀵차지 충전기는 맥북, 올데이그램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시거잭 타입의 USB 차량용 충전기의 경우, USB PD 포트가 없는데요. 스마일브릿지는 국내 최초로 63W USB PD +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를 출시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시 기념으로 USB-C to USB-C 케이블도 증정해주고 있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맨날 들고 다니고, 스마트폰은 항상 고속충전을 선호 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안에서도 퀵차지 시거잭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동시에 맥북,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스마트폰, 노트북 모두 충전되는 USB PD + USB 고속충전 시거잭이 있어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그럼 자동차에서 고속충전 가능한 차량용 충전기 스마일브릿지를 쓰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 안드로이드 USB-C 타입 제품들을 종류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 YF소나타에서 아이폰7플러스와 LG G6 플러스를 동시에 충전하고 있습니다. 동시 충전을 자주 하기 때문에 애플/안드로이드 모두 차량용 충전기로 고속충전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네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아실겁니다.

고속충전 시거잭이 아닌 일반 시거잭으로는 절대 충전과 네비를 동시에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네비의 도착지점에 올때 쯤 오시려 충전을 했지만,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은 감소하니깐요.

그래서 퀵차지 3.0이 가능한 차량용 충전기를 써야합니다.



스마트폰, 아이폰 고속충전 가능한 스마일브릿지, 차량용 충전기

올데이그램, 올웨이즈 노트북 등 USB-C 충전단자가 있는 노트북과 USB-C 충전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스마트폰, 태블릿을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여기에 USB 차량용 충전기로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 정식 MFI인증을 받은 라이트닝 케이블 1미터/2미터 제품과 63W 출력을 지원하는 USB PD + USB 퀵차지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최초 PD USB + 고속충전 USB 차량용충전기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2030982337


 MFI인증 애플 정식 인증 받은 라이트닝케이블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762051947


 퀵차지 가능한 USB-C 케이블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2013651490


위의 제품이며, 현재 USB 차량용충전기 구매하면 5천원 상당의 USB-C 케이블 증정행사를 하네요. 링크를 참고하세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퀵차지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위의 스마일브릿지 제품이며, 자동차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퀵차지 차량용 충전기는 1개의 PD USB 포트를 가지고 있고 1개의 고속충전 가능한 USB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2개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노트북 충전과 스마트폰 충전을 자동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브릿지 라이트닝케이블로 애플의 정식인증인 MFI 를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길이는 1미터, 2미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YF소나타 차량에 차량용충전기를 장착하였습니다. 안쪽 자동차 본체에 달린 시거잭 또는 확장형인 시거잭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다 고속충전으로 잘 동작합니다. (가끔 확장형에서 고속충전이 안되는 시거잭 USB충전기가 있더군요. 스마일브릿지는 그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USB-C to USB-C 케이블과 애플 라이트닝케이블 입니다. 


아이패드를 자동차에서 사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하여 차량용충전기에 충전을 하였습니다. 81% 충전중이라고 아이패드가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USB충전기 고속충전을 꼭써라! 두번써라!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9시 42분경 80% 퀵차지 고속충전 중입니다. 9시 45분 81%으로 충전이 빠르게 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때는 스마트폰 밝기를 많이 높여 두고 T맵이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여 일반 시거잭 충전기로 충전하면 배터리가 오히려 줄어들더군요. 이런 경험이 있어서 자동차에서 고속충전을 강력 추천합니다.


LG G6 플러스가 고속충전 중이라고 표기 됩니다. 집에 있는 전원 콘센트에 꽂은 것처럼 전력표시가 나옵니다. 이제 고소충전까지 54분이면 완전충전 됩니다.


노트북, 아이폰 등 퀵차지 차량용 USB 충전기 

자동차 안에서도 네비게이션을 켜고 운전을 해도 고속충전으로 도착지에서는 완전 충전이 되게 됩니다. 이런 게 바로 진정한 고속충전의 위력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자동차 시거잭 충전잭을 이용하여 자동차에서 충전을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제품으로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스마일브릿지의 차량용 충전기는 맥북, 올데이그램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 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았습니다. 보통의 시거잭 차량용 USB 충전기의 경우, USB PD 포트가 없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충전이 힘든데요. 스마일브릿지는 국내 최초로 63W USB PD + 퀵차지 3.0 차량용 충전기를 출시 판매하고 있어 달리는 차안에서도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또 출시 기념으로 USB-C to USB-C 케이블도 증정해 주고 있어 이득입니다.

달리는 차안에서도 고속충전으로 빠르게 노트북, 태블릿,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충전할 수 있어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자주 차에서 충전을 하시는 분을 위해서 추천 드립니다.


 최초 PD USB + 고속충전 USB 차량용충전기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2030982337


 MFI인증 애플 정식 인증 받은 라이트닝케이블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762051947


 퀵차지 가능한 USB-C 케이블

http://storefarm.naver.com/smilebridge/products/201365149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