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월드 물놀이 방수카메라 4K 액션캠


여름휴가로 물놀이 할 때 필수템은 무엇일까요? 물속에서도 안심하고 사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액션캠이 아닐까요. 이번 여름 물놀이로 오션월드에서 4K 액션캠인 소니 X3000 으로 액티브한 동영상,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었습니다. 

소니 액션캠X3000 의 장점은 소니 특유의 선명한 4K 액션캠이라는 것입니다. 거기에 손떨림방지(B.O.SS)가 탑재되어 액션캠을 찍으면서 자연스럽게 좌우로 앵글을 돌려도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소니의 손떨림보정기술 B.O.SS가 탑재된 액션캠과 그렇지 않은 액션캠은 차이가 매우 컸습니다. 이번에도 집에와서 컴퓨터로 4K 액션캠 영상을 옮겨보니, 같이 촬영했던 4K 액션캠 보다 회전 시 흔들림의 차이가 컸습니다. 이래서 소니 액션캠 BOSS 이 최신 액션캠이고 인기가 많다는 걸 새삼 다시 느꼈습니다.

오션월드에서 카메라 촬영은 가능하지만, 액션캠 촬영 시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너무 사람들을 찍으면 몰카로 오해받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어느 액션캠이나 동일하지만,  방수캠에 물방울을 수시로 닦아 주어야 합니다. 전 약간 사실감 있는 게 좋아서 약간 물맺힘은 좋던데요. 하지만 쨍한 소니 액션캠 특유의 느낌이 없어지지, 수시로 액션캠 물방울을 닦거나 잠수를 추천 드립니다.

이제 물놀이 필수템인 방수카메라 소니 X3000 액션캠까지 준비했고 오션월드에서 즐겨본 후기입니다.

물놀이 할때 매우 환상적인 조합은 바로 리모트 손목스트랩 + 소니 X3000 액션캠 + 미니삼각대&셀카봉 조합 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액션캠이 달려 있지 않아 장점, 단점이 생기는데요. 가족 액션캠으로 다른 사람도 촬영하면서 내가 모니터링 화면을 보면서 손목의 리모트를 녹화/중지/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단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물속에 들어가면 녹화가 일시 중지 됩니다.


대명리조트 오션월드를 오면서 물놀이 하면서도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방수기능이 있는 액션캠을 챙겼습니다. 참고로 소니 액션캠은 이전에 스쿠버다이빙 액션캠으로도 즐겨 보았는데요. 4K 화질인 FDR-X3000R 이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4K 액션캠 고화질 즐기기 좋은, 소니액션캠 X3000R


소니 X3000 액션캠에 방수캠을 씌우면 수심 60미터 방수가 가능합니다. 스쿠버다이빙을 위한 방수카메라로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또 방수캡이 없이도 생활방수와 동결 방지기능으로 어느정도 물 틔김은 견딜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마개에 모두 고무패킹이 되어 있어 안전합니다.



4K 액션캠 설정하는 방법은 액션캠 자체에서 하거나 어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은 리모트앱:PlayMemories Mobile 소니액션캠앱을 설치 후, 설정한 화면입니다.


PlayMemories Mobile 앱설치 : (안드로이드 링크) (애플링크)


앱설치 후, 소니 액션캠 X3000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면, 액션캠 QR코드가 나옵니다. 이를 QR코드 앱으로 연동하여 인식시켜면 됩니다. 또는 와이파이에서 찾아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K설정은 XAVC S 4K 영상포멧에서 30P(프레임), 100MB (비트레이트)의 초고화질 4K 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FHD 화질설정에서는 60P(프레임) 의 좔영이 가능합니다. 1080P 화질로도 4K화질로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촬영된 소니 X3000 액션캠의 영상을 바로 스트리밍해서 볼 수 있게 접속한 것입니다. 영상 촬영 후 스마트폰으로 바로 볼 수 있고 바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오션월드 물놀이로 즐겨본 방수카메라, 소니 액션캠 X3000 후기



가족 여행으로 와서 딸아이와 와이프를 많이 찍어 주었습니다. 방수캡을 씌워서 안심하고 사진/영상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손맥에 착용하는 시계형태의 리모트뷰를 장착하여 촬영하고 있는 영상이 잘 나오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 리모트뷰는 배터리타임이 길어 하루종일 놀아도 잘 않닿네요.



원래 동해로 스누쿨링을 가자고 했지만, 수영장풀이 있는 오션월드로 왔습니다. 땅꼬마아이들도 스쿠버마스크를 끼고 잘 물속에서 노네요. 제가 가지고 온것은 요즘 최신 유행하는 아쿠아마스크 입니다.

물 먹을일 없고, 얼굴전체를 덮어 자국날일도 없는 스쿠버마스크 입니다.


네오홀릭 아쿠아마스크는  얼굴자국이 안남아 와이프도 좋아하네요. 정품 아쿠아마스크로 품질이 좋고, 3만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오홀릭 아쿠아마스크 : http://www.wemakeprice.com/deal/adeal/2294082



사실 바쁘니깐 영상에서 사진을 뽑았습니다. 액션캠에 사진모드가 따로 있지만, 4K 화질이라 영상의 중간에 멈추가 캡쳐를 해도 화질이 좋네요.


<소니액션캠 X3000R 영상 캡쳐>


<소니액션캠 X3000R 영상 캡쳐>


<소니액션캠 X3000R 영상 캡쳐>

오션월드 카이로레이싱을 탔습니다. 처음 탔는 데, 슬릴이 만점입니다. 기다리는 건 한참, 내려오는 건 2분도 안걸린 듯 하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77180


스릴감 만점인 오션월드 카이로레이싱을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안전하게 안쪽에 장착후 액션캠 녹화를 했습니다. 영상을 보니, 급경사가 후덜덜했네요!


딸아이가 무척 좋아했던 오셜월드 풀장입니다. 스핑크스에서 물벼락이 떨어지는 데! 아이 & 어른 모두 좋아하는 풀장이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77162


오션월드 수영장에서 신나게 놀면서 가족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시보기를 통해서 딸아이에게 보여주면, 자기가 미끄럼틀 탔다고 재밋다고 또가자고 하네요. 화질이 좋고 물놀이 영상으로 남길 수 있어서 좋네요.


슈퍼 부메랑고는 패스~ 스릴 만점이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요! 



집에 와서 컴퓨터에 연결해 보니, 64GB microSD에 사진과 영상을 엄청 찍었네요. 여름휴가로 다녀온 오션월드에 소니 액션캠을 가져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영상 모두 고화질 4K이며, 특히 B.O.SS (손떨림보정)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뛰어 다니거나 다른 걸 찍으려 돌리는 순간에 흔들림이 확실히 잡아져 영상이 안정감이 있습니다. 정말 돈주고 소니 BOSS 액션캠을 사는 건 쨍한 화질과 손떨방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말 여름 물놀이 필수템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77180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977162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00008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