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기다리며, 카카오뱅크 가입방법


얼마 전 카카오뱅크가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되는 대란이 있었는데요. 이때 카카오뱅크 가입방법을 찾아서 앱설치를 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듯, "같지만 다른 은행" 이라는 말이 딱맞게 은행이라는 개념을 카카오뱅크 사용을 하면서 느꼈습니다.

그리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카카오뱅크 가입과 계좌 개설을 권했는데요. 전국 편의점 및 ATM에서 이체/인출/입금이 무료라고 이야기하면 깜짝 놀라더군요. 더구나 간편이체가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니깐 카카오뱅크의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점심값 빌린돈도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으로 줄 수 있으니깐요.

이미 카카오뱅크 출범한지 5일 만에 계좌수 100만좌 돌파 가입하고 있습니다. 기존 은행의 경우, 단체로 멘붕상태인 것만봐도 인터넷은행의 편의성과 놀라움이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과 개설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해본 카카오뱅크 가입을 캡쳐로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가입방법

카카오뱅크 : https://www.kakaobank.com

위의 링크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됩니다.

시작은 카카오계정으로 쉽게 시작하세요.


처음 카카오뱅크 가입하면, 개설된 계좌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실제 은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플러스)버튼을 눌러서 계좌개설하기를 눌러 줍니다.

[신청하기] 를 눌러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만들어 줍니다. 일반 통장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손쉬운 방법이 있는데요. 은행에 가지 않고도 기다리지 않고 모바일로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확인을 위해서 카메라로 찍습니다.

그리고 타행으로 이체된 금액의 글씨4자를 적어 넣으면 개설됩니다.

참쉽죠?


운전면허증, 신분등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운전면허증을 카메라로 찍어 인증하였습니다.




그리고 타행으로 이체된 다른 계좌를 조회하여 쓰여 있는 4자의 글씨(예, 홍길동전, 금빛바다 등등)를 카카오뱅크에 적어 넣으면 본인인증이 됩니다.

이체를 1원을 해주고 글씨를 찾아 주는 센스. 이렇게 역이체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장이 개설되었습니다. 굼벵이도 7분이면 개설된다고 하고 빠른 사람은 1분 30초안에 개설한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는 시중은행처럼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편의성을 새삼 느끼네요.

단 하나의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으로 모든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Mobile First 은행이라서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8428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를 받게 됩니다. 캐릭터가 싫으면 심플한 블랙 카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바로 신청했습니다. 포인트가 주말에는 2배로 쌓이는 캐시백 카드이고, 편의점 ATM에서도 자유롭게 입출금이 되니 쓸일이 많을듯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용법 어떤 기능을 담았나?


카카오뱅크를 만들고 돈을 조금 넣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게 어렵지 않고 잠시만 돈을 넣어 두어도 이자가 좋아 더 많이 넣어 둘 생각인데요. 은행 어플이지만, 계좌 색상 바꾸기, 꾸미기가 가능하네요.



세이프박스는 카카오뱅크에만 있는 기능인데요. 일종의 금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큰돈이 생기면 갑자기 막 써버리게 되잖아요. 그런데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에 넣어두면, 원하는 금액만큼만 꺼내서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돈이 모지라면, 조금씩 금액을 낮추어 꺼내면됩니다.

무엇보다도 세이프박스는 1일만 맡겨도 연1.2%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괜찮죠?




대출이 급하게 필요할때 어떻게 할까? 카카오뱅크 비상금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최대 1.5억까지 신용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위해서는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한다니 카톡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자유적금,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등이 있어서 돈을 모을 수 있게 카카오뱅크가 구성해 두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위에 매주 생활비를 아껴서 3만원이면 1년에 1,607,537원을 모을 수 있다고 쓰여 있네요.

왠지 저축에 대한 자극을 받게 만들어 줍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간편이체


친구에게 돈 줄 때 어떻게 줄까요? 친구 계좌 받아적고 보내고 힘들잖아요.

그런데 이제는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으로 쉽게 돈을 간편이체 할 수 있습니다.



우리달링한테 용돈 보내준다고 카톡으로 보냈는데요. 아직 우리달링이 카카오뱅크을 설치하지 않았네요. 오른쪽 화면처럼 아직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간편이체는 돈을 보내면, 기간이 정해지고 그 기간안에 돈을 받아야 합니다. 또 앱 설치가 안되어 있어도 은행명/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 덕분에 돈 보내는 일이 정말 편해진 것 같습니다. 잠금화면을 비밀번호 입력 또는 공인인증서가 아닌 패턴잠금으로 설정해 시중은행과 차별을 두었어요 UI 와 UX 를 간결화 시켜 복잡한 중간과정을 최소화 시켜 이 부분도 많은 사람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다 설치하셨다면, 라이언 신상 이모티콘 받으러 가세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했으면 이모티콘이 공짜랍니다.


카카오뱅크 가입하고 계좌개설도 했는데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카카오뱅크가 가지는 이점이 큽니다. 카카오톡 사람들과 돈 거래를 위한 편의성이 크고, 은행의 3대 수수료인 이체/입금/출금에 대한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외화 송금할 때도 기존 대비 10분의 1이라니 저렴한 수수료에 외화 송금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를 잘 쓰면, 이자율도 높아 혜택이 그대로 돌아오네요. 카카오뱅크 가입해보세요.


 카카오뱅크 : https://www.kakaobank.com

위의 링크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