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치 태블릿 LG G패드4 8.0 후기, 플러스팩(PlusPack)

LG G패드4 8.0 의 첫인상은 참 가볍다! 휴대성을 갖춘 8인치 태블릿 이다. 특징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LG G패드4 8.0 배터리를 늘려주는 플러스팩(PlusPack) 악세사리의 궁합입니다.

애초에 LG G패드4 8.0 와 함께 거치대 & 보조배터리 & 2채널 스피커를 위해서 만들어진 LG G패드4 8.0 플러스팩은 궁합이 참으로 좋았습니다. 플러스팩이 자석타입이라 쉽게 붙이고 떼어내기도 편리했고 외부스피커로 활용하기도 좋았습니다.  

그럼 LG G패드4 8.0 악세사리인 플러스팩의 활용성에 대해서 볼까요?


이렇게 위로 하면, 마치 가방처럼 손잡이가 LG G패드4 8.0에 생깁니다. 마치 벽걸이 TV 같다고 할까요?

8인치 태블릿이기 떄문에 무게감이 적어 자석타입의 G플러스4 플러스팩 악세사리에 잘 붙여져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악세서리인 플러스팩과의 궁합이 좋았습니다.



8인치 태블릿의 날개가 되어준 플러스팩


8인치 태블릿의 G플러스4의 휴대성과 활용성을 높여 주는 악세서리로 플러스팩(PlusPack)이 출시 되었습니다. 



충전단자가 닿는 부분은 자석으로 손쉽게 지패드4에 장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과 충전단자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팩입니다.


지패드와 플러스팩을 붙였다 떼기는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자석 타입으로 잘 붙여져 있게 됩니다. 



플러스팩은 G패드의 원하는 각도 조절 뿐 아니라 거치대로의 역할을 잘해줍니다. 그래서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장시간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기에 적당합니다.


4400mAh(밀리암페어아워)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어 지패드4의 3000mAh(밀리암페어아워)와 합쳐 7400mAh 의 배터리 용량 확장도 가능합니다. 

또 게임패드나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여 마치 노트북처럼 확장할 수 있는 USB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원버튼, 배터리상태LED, micro5핀 충전단자, USB데이터/전원충전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하기에 좋은 8인치태블릿


290g 에 불가한 G패드4는 가벼운 무게감과 8인치태블릿이라는 크기 덕분에 휴대성이 무척이 좋았습니다. 출퇴근 할때 뿐 아니라 주말에 야외활동할 때도 들고 다니기 좋았습니다. 



플러스팩을 장착하면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받침대를 이용하여 위로 또는 아래로 각도를 원하는 대로 만들어 거치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장시간 게임이나 영화를 보고 싶을 때 플러스팩이 보조배터리 겸, 거치대로의 역할을 해줍니다.



USB포트에는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를 꽂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 줍니다. 여름철에 더우니 USB선풍기도 장착하여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G패드4의 플러스팩에 USB-C케이블로 G6 Plus 를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이렇게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연결하게 되면, 컴퓨터에 연결한 것과 같이 데이터 통신 또는 USB식 충전이 가능합니다.



LG G6플러스에 필요한 사진이나 자료가 있다면, G패드4로 쉽게 옮겨 볼 수 있습니다.  개인 데이터, 음악, 이미지, , 동영상, 문서, 미디어데이터 등 원하는 것을 체크하여 복사할 수 있습니다.



LG G6 Plus에 있는 데이터를 태블릿으로 USB케이블로 연결하여 복사하고 있습니다. G6 플러스에 있는 자료로 지패드4에서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G패드4 후기 휴대성을 갖춘 8인치태블릿

지패드4에 배터리와 키보드/마우스/게임패드 확장성을 도와주는 플러스팩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지패드4에도 스피커가 있지만, 2채널의 외부스피커를 지원하는 플러스팩과 연결 시 음질이 더욱 좋았습니다. 음질의 차이가 확연하여 외부스피커를 사용하는 게 더욱 좋아 보입니다.

또 야외에 장시간 나와 있을 경우, 꼭 플러스팩을 챙기는 데 보조배터리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커피숍에서 태블릿을 새워두고 동영상을 볼 때는 같이 휴대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9250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