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4배 빠른 카메라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이 중요합니다. 특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4K로 촬영하고 4K HDR로 보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질에 있어서 정점에 서 있다고 할 수 있는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촬영이 아닌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을 이용하면, 순간의 촬라를 순간포착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래임수에서 알 수 있듯, 일반 스마트폰 보다 4배 느린 영상을 촬영하는 놀라운 기술을 보여줍니다. 빗방울이 떨어지는 순간, 풍선이 터지는 순간도 슈퍼 슬로모션으로 손쉽게 잡아 낼 수 있었습니다. 

촬영자는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카메라로 일반 속도의 영상으로 촬영하다가 순간을 잡아 내고 싶은 순간만 960프레임으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영상에서 일반적인 속도의 영상에 특정 부분만 슬로우 모션 효과가 나타나 매우 특별한 영상이 되게 됩니다.

그외에도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은 매우 특별했습니다. 궁금한 카메라 기능과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23층의 고층인 서울 스카이(Seoul Sky) 에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 오는데요.



▲  위의 사진은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는 전면 1300만 화소, 후면 1900만 화소 1.1cm Exmor RS™ for mobile 메모리 스택형 센서가 탑재된 카메라 스펙을 보여줍니다. 스냅 사진은 모두 엑스페리아 XZP로 촬영하였는 데,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일까 싶을 정도로 화질이 좋았습니다.


소니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카메라 기능에 무엇을 넣었나? 눈여겨 봐야 할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기능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카메라 스펙 비교




출처 : http://www.gsmarena.com 

외국의 전문 프로블로그 사이트의 GSMARENA 에서  G6 vs S8 vs XZP 모델에 대한 비교를 한 것입니다. 3가지 스마트폰 모두 프리미엄 스마트폰 모델로 스펙상 우수합니다. 다만, AP의 경우 스냅드래곤 835의 최신 AP 사용과 카메라, 비디오 능력에서도 차이를 보여 줍니다. 또 960fps로 촬영되는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특별한 수퍼 슬로우 모션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슈퍼 슬로우 모션은 어떤 재미가 있을까? 잘 사용하면 재미난 영상을 만들기 좋은 기능이라고 보는데요.



동영상 촬영 화면에서 카메라 버튼 위치에 동그라미가 여러개 겹쳐진 아이콘의 모양을 눌러 줍니다. 이때 960fps 로 촬영되는 순간입니다. 순간을 다른 스마트폰 보다 4배 느리게 촬영하기 때문에 매우 빠른 순간도 느리게 촬영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5932

▲ 놀이동산 풍선 다트가 터지는 순간!!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5926

▲ 놀이동산 헤머로 내리치는 순간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5902

▲ 물컵에 딸기가 빠지는 순간을 잡아라!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5960

▲ 롯데월드 놀이동산 비누방울 불기


딸아이가 물컵에 딸기를 빠뜨리는 장난을 하는 순간인데요. 물방울이 틔어 올라가는 순간을 재미나게 찍어 볼 수 있었습니다. 고가의 초고속 카메라가 촬영한 것과 같은 영상을 촬영하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예측해서 촬영해 주는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 카메라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카메라는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4K 촬영을 선택하게 되면, 3840 x 2160 해상도에 30fps 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4K로 촬영하고 4K HDR 영상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대상 추적을 켜두게 되면, 움직이는 애완동물이나 아이들에게 AF가 쫒아 다니게 됩니다. 더욱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예측캡쳐는 사진을 촬영하기 전 최대 4장의 사진을 미리 촬영한 사진을 보여 줍니다. 서울 스카이에서 빨리 많은 사진을 찍어야 해서 정신이 없었는 데요. 이때 소니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의 예측캡쳐 기능으로 촬영되어 사진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엑스페리아XZ 프리미엄으로 촬영한 사진



사진은 리사이즈만해서 올렸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19메가 픽셀로 화소가 높아 사진의 전체적으로 해상도가 높고 만족스럽습니다.



4K HDR 디스플레이를 가지다!

화질에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바로 소니 엑스페리아XZP는 세계최로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화질의 정점에 서 있는 것이죠. 국내에서 유료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에서 4K HDR 재생을 지원하고, 유튜브에서도 4K 영상 재생을 하여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모션아이(Motion Eye) 카메라 탑재로 재미난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을 촬영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신기한 경험이였습니다. 

960fps 프레임으로 촬영되는 소니 엑스페리아XZP 카메라는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순간도 느린 슬로우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놀이동산에서 풍선다트를 하여 풍선이 터지는 순간, 빗방울이 떨어져 순면에 퍼지는 순간, 강아지가 뛰어 오는 순간 등 많은 찰라를 촬영하기 편리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4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