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영맨 회사원을 위한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폰 HBS-920 톤플러스 사용기

by 엔돌슨 2017. 4. 29.
반응형

회사원을 위한 블루투스 넥밴드 써보니, 톤플러스(HBS-920) 후기


최근 회사 내 파견으로 인해서 외부전화를 넥밴드 블루투스 사용이 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톤플러스 HBS-920 사용하면서 이건 영맨용 넥밴드 블루투스다! 이런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전화통화 음질이 좋고, 이전 사용하던 외부 스피커가 달린 넥밴드 타입은 아니였지만, 무게감이 훨씬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HBS-920 톤플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총알 모양의 이어폰에 Bass ON/OFF 가 가능한 이어폰 힐과 메탈 진동판이 적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음 부터 중/고음까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회사원이 직접 파견하면서 써본 톤플러스 넥밴드 HBS-920 리얼 사용기를 전하겠습니다.


회사에 영업부에 한친구가 톤플러스를 항상 목에 감고 다니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타입은 목에 걸고 다니기 때문에 일단 휴대성과 보관성이 용이합니다. 그래서 회사 영맨용으로 그만인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회사 내에서 스마트폰 전화는 모두 톤플러스 넥밴드 블루투스로 전화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또 출/퇴근길 음악을 즐기기에도 좋은 프리미엄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단점은 익숙치 않은 줄감기 기능인데, 버튼식이라 조금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넥밴드 블루투스 HBS-920 개봉기

톤플러스 HBS-920 제품 패키지 박스샷입니다. 전면에 제품의 그림처럼 BASS ON/OFF 가 가능한 이어폰 힐이 강조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톤플러스는 LG전자에서 만든 브랜드 이어폰이죠. 그점도 마음에 드는 데, 이 제품은 하만/카돈 기술력으로 튜닝한 음질을 느껴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것도 짝퉁이 있다는 데, 오리지널 LG 톤플러스 제품입니다. 정품 스티커가 보이시죠?



톤플러스 HBS-920 를 꺼내 보았습니다. hardman kardon 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하만/카돈 기술력으로 튜닝한 음질로 완성된 TONE+음질로 프리미엄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질이 확실히 좋긴 했습니다.




구성품은 매뉴얼, usb충전케이블, 이어팁(3쌍)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하 설명은 생략 한다!


처음에 이게 스피커일까? 디자인적인 감성이란..

그릴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톤플러스 HBS-920 끝부분이 스피커로 착각하였습니다. 외형상 보기는 좋더군요.



측면 부터 살펴보면, 곡재생 탐색과 재생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통화를 위한 버튼과, 충전 단자가 커버에 깔끔하게 씌워져 있습니다. 또 듀얼 마이크로 전화통화 음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전면에서는 깔끔하게 감쳐져 있고, 뒤집어 보면 이어폰 부분이 보입니다.



총알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총알처럼 생겼습니다. 돌려서 Bass 를 조정하는 이어폰 힐이 있습니다. ON/OFF 에 베이스의 차이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버튼 식으로 줄을 감게 되어 있습니다. 익숙해 지면 괜찮은데, 처음에는 왜 내가 줄을 당기고 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줄을 당겨서 단선으로 A/S를 많이 보냈던 경험을 비추어 보면, 버튼식이 결국은 좋은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줄은 충분히 늘어 났습니다. 가끔 넥밴드 타임중에서 선 길이에 대해서 불만이 애매하게 생기더군요. 조금 만 더 길게 만들지. 하지만 HBS-920 톤플러스의 선길이는 적당했습니다.



블루투스4.2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는 Tone & Talk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음성 메모도 가능하며, 카톡 등의 문자 메시지 알림도 받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회사에서도 쓰고, 출퇴근 길 가볍게 음악을 즐기기 좋았습니다. 세련되게 히든된 이어폰과, 필요시 꺼낼 수 있는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라 깔끔했습니다. 무엇보다 무게감이 54g 으로 가볍습니다 충전시간도 2시간 미만으로 빨랐습니다. 

대기시간 : 최대 600시간 / 통화시간 : 최대 15시간

꽤나 긴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54g 으로 가벼운 톤플러스를 원한다면, 그리고 하만/카돈 기술력으로 튜닝한 음질의 넥밴드를 원한다면 좋을 듯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꼭 톤플러스는 Tone & Talk 어플로 활용성을 높여 보세요. 실시간으로 음성과 메모 진동알람도 가능하고 음성 명령도 가능하니 쓸모가 켰습니다.

최근 파견하면서 즐겨본 가벼운 HBS-920 톤플러스의 특징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가볍고, 음질도 좋아 만족스럽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2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