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야구 긴장시킬 야구 어플, 야구경기 일정부터 실시간 중계까지


2017 KBO 프로야구 시즌이 3월 31일 시작으로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데요. 프로야구 중계 다들 어떻게 보고 계시나요? 모바일 야구어플인 U+프로야구로 저는 편하게 보고 있습니다. 광고도 없이 바로 고화질 프로야구 중계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척 마음에 드는 야구 어플인데요. 좋아 하는 프로야구팀을 선택해 두면 실시간 문자 중계, 알람, 경기 일정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야구어플 입니다.

3월29일 대대적인 U+프로야구 어플이 추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야구팬이라면 좋아할 필수 야구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중계 보는 방법 보실까요?




잠실구장을 지날 때마다 야구장을 가고 싶게 만드는데요. 요즘 야구가 핫하긴 합니다. 매일 야구장을 갈 수는 없지만 그럴 땐, 프로야구 중계를 통해서 경기를 보곤 합니다. 그럼 실시간 고화질 프로야구 중계를 보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PC를 통해서 네이버 야구 TV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편하다면 U+프로야구 어플로 보는 게 편할겁니다. 광고 없이 실시간 고화질로 볼 수 있으니깐요.




프로야구 경기를 최대 5개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도 보여 주는데요. 보고 싶은 타구장 경기 상황을 바로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보기 때문에 LTE 통신 속도와 용량에 따라서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LTE 사용자라면 고화질로 생생하게 보는 걸 전 추천합니다. 화질이 엄청나게 좋거든요.




써본 스마트폰 야구 어플중에서는 U+프로야구 어플이 제일 좋습니다. 타구장 경기, 동시간 5구장 시청, 투수VS타자 프로필 비교, 득점 순간 돌려보기, 투수의 방금 던진공 추적, 좋아하는 팀 경기 일정 확인 등 야구인이라면 야구를 편하게 볼 수 있게 앱에서 지원합니다.



네이버 야구 실시간 프로야구중계


네이버 야구는 PC컴퓨터에서 쉽게 야구경기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네이버 야구 라고 검색하면, 야구 TV중계가 보이죠?



그런데 네이버TV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플로그인 설치를 안좋아라 하지만, 야구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설치해야 합니다. 자주 업데이트 되면 또 짜증나는 단점이 있네요.




시청을 위해서는 처음 시작시 광고를 무조건 봐야 하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U+프로야구 어플에서는 광고 없이 볼 수 있었지만, 네이버 야구에서는 광고가 필수라 바로 재생이 아쉽네요.





야구선수의 프로필 확인도 가능합니다. 상세한 실적확인과 타수, 안타, 홈런, 타점, 타율을 알 수 있는데요. 문제는 팝업창으로 떠서 불편합니다. 한창에서 다뜨지 않아서 동질감이 들지 않네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를 보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PC컴퓨터로 보는 방법의 단점을 많이 비교하였는데요. 사실 이건 거짓없는 사실이고, PC컴퓨터와 모바일앱에서 오는 편의성의 차이라고 보여집니다. 선호도에 따라서 장소에 구애 없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이 더 편한 분이라면 야구 어플을 사용하시고, 큰화면의 PC컴퓨터가 편하다면 컴퓨터로 보면 될 것 같네요.



U+프로야구 실시간 프로야구중계 쉽게 보는 방법


U+프로야구의 경우 유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근래들어 유플러스가 서비스를 다양하게 확대해주고 있는데 유플러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U+프로야구는 좋아하는 프로야구팀을 선택하면, 야구 어플 사용하기가 더 편한데요. 팀 선택 후에는 좋아하는 팀 로고가 왼쪽 측면에 딱 표시가 됩니다. 또 좋아하는 팀 중심으로 야구 경기를 더 쉽게 볼 수 있게 정렬 됩니다. 



팀 순위 보는 것도 편하게 되어 있어 경기시즌 동안 순위도 쉽게 확인이 되네요. 팀별 선수들 프로필도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득점순간, 원하는 장면의 시간대로 언제든지 돌려서 다시본다



득점순간 돌려보기를 선택하면, 실시간 중계는 작은 창에 계속 보여지고 지나온 시간대의 이전 영상을 마음대로 돌려서 볼 수 있습니다. 놓쳤던 영상 다시 볼 때 정말 편합니다.


이렇게 이전 시간대의 영상을 보면서 실시간 중계는 작은 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놓쳐서 아쉬웠던 순간들의 다시 보기 좋네요. 또 득점 순간의 돌려 보면 스코어 확인도 바로 되네요.



타구장 5경기 동시에 시청, 실시간 경기 스코어 볼 때 좋아




야구 경기장에 있더라도 타구장 경기 보시는 분들 있더라고요. 스코어에 관심 많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최대 5경기를 모아서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3경기를 모아서 볼 수 있고요.





최대 5경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구장의 경기 진행사항이 궁금할 때 쓰면 좋은 기능이네요.




메뉴 상단에 동시시정을 눌러서 타구장 경기를 보고 싶은 갯수만큼 선택하면 동시에 시청이 가능합니다.


투구 추적 기능으로 방금 던진공에 대해 알 수 있네




투수가 방금 공을 던진게 스트라이크존일까? 넓어진 스트라이크존에 대해서 약간 불만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애니메이션 형태로 투구 추적을 볼 수 있어서 어디로 공이 들어 갔는 지 정확히 알 수 있네요. 경기를 보는 재미도 있고 이해도 쉬워서 이런 도움 기능은 상당히 좋네요.



투수 VS 타자 능력치 비교




이번 경기에 투수와 타자의 프로필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경기에 나서는 투수와 타자의 전적을 쉽게 비교하여 줍니다. 최근 3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이런게 바로 포털 기능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멀티 기능으로 딴짓하면서 보기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게 바로 멀티태스크 기능입니다. 야구경기 보다가 페이스북도 해야하고 메신저도 해야 하는데요. 은근 팝업창 기능은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와이프와 카톡 하면서도 프로야구 경기를 볼 수 있구요. 웹서핑하면서도 야구경기를 계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창 크기도 조정이 가능하니, 세밀하게 더 늘려 볼 수 도 있었습니다.





좋아 하는 프로야구팀 응원하는 건 정말 즐거운데요. 팀 순위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오늘의 경기, 전력 비교, 문자 중계, 주요 영상을 모아서 보여주는 야구 어플은 U+프로야구 어플로 보는게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없이 바로 야구시청되는 야구 어플은 이것저것 다 설치해봤지만, U+프로야구 어플이 제일 좋더군요. 위의 기능처럼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실시간 프로야구 중계보기 좋은 어플이였습니다.

끝으로 프로야구 시즌 동안 U+프로야구 앱을 통해 야구 중계를 보시는 분들 중 무제한 데이터가 아니라 부담이 되신다면, 3시간 데이터Free 부가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프로야구 시즌 동안에는 기본 3시간에 추가 1시간을 더 제공해줘서 총 4시간 동안은 데이터 부담없이 즐기 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출퇴근 시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유플러스 Wi-Fi로 연결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