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휘센 듀얼에어컨 설치,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추천


드디어 전시장에서 보던 LG에어컨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집에 설치하였습니다. LG 휘센 듀얼에어컨 스탠드를 설치하기 전에 집에 설치가 되는지 무상 견적도 받았는데요. LG 미스터 휘센에서 와서 집에 어떻게 설치를 하게 될 것이고, 에어컨 실외기 설치는 어디에 하는 것이 좋은지, LG 에어컨 가격은 얼마 정도 하는지 상세히 알려 주었습니다.

스탠드 에어컨은 처음 설치하는 것이라 가격이나 설치에 많이 걱정되었는 데요. LG 미스터 휘센의 친절한 상담으로 집에 어디에 설치되고 스탠드 에어컨 가격이 얼마정도면 설치가 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LG전자의 최신형 모델인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LG휘센 듀얼에어컨을 설치를 하였는데요. 

인공지능형이라 알아서 쾌적 냉방이 가능하며, 사람이 많이 앉는 자리를 인공지능이 인식하여 바람을 보내 주어 낭비되는 냉바람이 적어 전기요금도 감소하는 모델입니다. 전시장에서 볼 때 에어컨 색상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로맨틱 로즈 색상과 시원한 느낌에 로맨틱 오션, 세련된 화이트의 크리미 스노우 등이 있었습니다. 남자인 제가 봐도 질리지 않고 이쁜 핑크색인 '로맨틱 로즈 색상'가 가장 이뻐보여서 선택했습니다. 



짠! 스탠드 에어컨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옅은 핑크색에 따뜻한 느낌이 나며 상당히 우와한 색상입니다. 에어컨이 꺼진 상태에서는 듀얼 커버가 닫혀있어 더욱 깔끔한 외관을 보여 줍니다.



LG에어컨 듀얼에어컨 스탠드 설치기


스탠드 에어컨 설치 신청을 하고 몇일뒤 약속된 주말 시간에 설치기사님이 왔습니다. 주말밖에 시간이 없다고 하였는데, 설치 시간이 되어 설치할 수 있었네요.



LG에어컨 설치는 스탠드 에어컨과 실외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우선 LG 휘센 듀얼에어컨을 집에 들여 두었는데요. 정말 꼼꼼하게 비닐 포장과 개별 포장되어 있어 스크래치 없이 배송되었습니다.



LG 휘센 듀얼에어컨 설치를 하기 위해서 벽을 뚫는 큰 장비와 에어컨 실외기를 창문 밖으로 거는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집이 많이 지저분 해질 것 같았는데요. 

LG 미스터 휘센 설치기사님이 작업하는 곳에 모두 카페트를 깔아 주어서 좋았습니다. 작업하는 물건들이 카페트 위에 올려 두고 작업이 이루어져 장판이 상하거나 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또 벽을 뚫는 큰 공사지만, 상당히 미니멀한 공간에 넣는 청소기가 인상적였습니다. 벽에 붙여서 흡입하는 형태의 업체용 청소기였는데요. 외부에 에어컨 실외기와 연결하는 벽면을 뚫을 때 나오는 시멘트 가루를 즉시 흡입하기 때문에 먼지도 크게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작업하는 곳마다 카페트를 깔아 주어 장비와 에어컨이 이동하여 주변이 지저분해지지 않아서 좋았고, 벽을 뚫을 때 즉각 청소기로 흡입하여 먼지도 발생하지 않아서 감동적였습니다.


미리 지정한 원하는 위치에 에어컨을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게 많아 이것 저것 설치기사님에게 물어 보았습니다. 에어컨 이전할 때 설치비는 얼마 정도 나오는지? 배관의 길이에 따라서 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고 대략적인 금액과 명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에어컨을 이전할 때 불러 주거나 LG센터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대답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게 뭐하는 기계인지 물었는데? 요즘 최신형 에어컨들은 가스를 주입하는 호수에 진공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호수에 공기를 없애서 효율을 높이는 작업이라고 합니다. 



정말 에어컨 실외기가 크고 좋았습니다. 에어컨의 성능에 엔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에어컨 실외기라고 합니다. 벽면에 달려 있는 어떤 에어컨 실외기 보다도 우리집에 실외기가 크고 성능이 좋아보였습니다.

또 마음에 들었던 것은 외관에 실리콘 처리를 꼼꼼히 해 준것 입니다. 와이프 말로는 주변에 친구네는 에어컨 설치했는 데, 벽에 실리콘 처리를 잘 안해주어서 바람이 들어 온다고 하더라고요. 안쪽에만 어설프게 했는 데, 우리는 밖깥쪽과 안쪽 모두 실리콘을 꼼꼼히 해서 좋았다고 하네요.

또 빌라가 2층 같은 3층인데, 에어컨 실외기에서 나오는 호수선을 땅 바닦까지 연결해 주었습니다. 와이프가 좋아 하던 것도 이것 인데, 밑에 집에서 싫어 할 수 있으니 길게 바닦까지 해달라고 상담했었는 데, 그렇게 시공해 주었네요. 마음에 듭니다.



작업하면서 생긴 박스며, 쓰레기, 시멘트, 돌덩어리를 모두 수거해 갔습니다. 쓰레기 봉투 하나 필요 없이 모두 가져가시니 저는 좋아요. 또 마무리 청소로 깔끔하게 청소기를 돌려서 바닥청소도 해 주었습니다.



LG 휘센 듀얼에어컨이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 핑크 핑크하구나! 색상은 정말 은은한 핑크색으로 로맨틱 로즈 색상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에어컨 제습기 인버터 컴프레서 마크에 국내 최초 10년 무상보증이고 쓰여 있네요. LG휘센 에어컨은 10년 무상보증이라니 걱정없이 써도 되겠네요.



소비효율등급도 1등급인 LG 휘센 듀얼에어컨입니다. 에어지 효율이 좋아서 전기세도 나쁘지 않게 절약하면서 시원하게 해줄 거 같네요. 

그래도 에어컨 소비전력이 궁금하긴 한데요. 설치기사님이 알려 주신 팁인데, LG 휘센 듀얼에어컨에는 소비전력을 체크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리모컨에 우측회전 3초 누르고 있으면 전력량 체크가 가능합니다. 에어컨 켜고 얼마의 전기를 사용하였는 지 바로 표시된다니 궁금한 분들은 사용해보면 좋겠네요.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LG 휘센 듀얼에어컨를 설치하고 싶었는데요. 우리집은 실외기를 어디에 달아야 좋을 지, 위치는 어디가 적당한지, 스탠드 에어컨 가격은 얼마인지 궁금했습니다. LG 미스터 휘센의 담당자가 상당히 친절히 와이프한테 설명을 다 해주었는데요. 와이프의 승인이 떨어지고 원하는 위치에 LG 휘센 듀얼에어컨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봤던 LG 휘센 듀얼에어컨의 로멘틱 로즈가 정말 우리집 안방에 설치되니 너무 좋네요. 그리고 여름도 아닌데 스탠드 에어컨을 쓸일이 있을까? 하지만, 공기청정 기능도 있어서 집안에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공기의 상태를 점검하여 줍니다. 측정해 보니 우리집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주황색이네요. 1시간 안되게 공기청정을 해주면, 집안 공기가 모두 청정상태가 되네요. 5살 딸아이가 있어서 공기청정 기능을 사용하기에 좋았습니다.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설치해서 좋네요. 올 여름 더위 잡을 준비 완료!


https://youtu.be/0fBPqJz-4nA

이 제품은 LG의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cdmanii.com BlogIcon 씨디맨비밀방문자
    2017.04.09 22:21 신고 edit/del reply

    색상 이게 제일 이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