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웨어러블디바이스

남자가 차도 이쁜 LG워치 스타일 티탄 색상, 쉽게 카톡 알람 확인

by 엔돌슨 2017. 3. 25.
반응형

이름만큼 이뻤던 LG워치 스타일 티탄 색상 디자인볼까?


한동안 사용해본 LG워치 스타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LG워치 스타일의 색상은 3가지인데, 로즈골드, 티탄, 실버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실버가 미출시되어 선택은 티탄과 로즈골드 밖에 못합니다. 그래도 LG워치 스타일 색상이 티탄이면 무난하지 않을까 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 보면, 큰시계만 착용하던 버릇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LG워치 스타일가 가벼운 무게감과 크지 않은 외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큰 시계를 좋아해서 LG전자의 LG워치 스포츠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LG워치 스타일과 LG워치 스포츠 두개를 동시에 차고 있지만, 오락가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큰시계 싫어한다면 무조건 스타일이고, 여성분이라면 스타일의 로즈고드가 이쁠거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인 LG워치 스타일 기능으로 카톡, 메시지확인, 운동기능, 시계페이스 등을 빠르게 살펴 보려고 합니다.


LG워치 스타일 착용한지 한참 되었습니다. 드디어 늦게 나마, LG워치 스타일를 리뷰해봅니다. 남자라면, 묵직한 시계지! 그런데 두꺼운 시계는 손목이 생각보다 편하지 않습니다. 가끔 소매있는 옷에서 빠져 나오지 못해서 괴롭기도 합니다.

그런 걸 보면, LG워치 스타일은 대중적이면서 색상도 남자는 티탄, 여자는 로즈골드 골라라고 정해둔 것도 같습니다. 적당히 노래로 치면, 가요(K-Pop)이라는 느낌입니다. LG워치 스포츠는 록(락) 정도요.



LG전자는 MWC 2017에서 LG워치 스타일, LG워치 스포츠 2가지 스마트워치를 출시하였습니다. LG전자의 7번째 스마트워치의 출시입니다. 투트랙 전략으로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을 위해서 NFC, 심박수, GPS, LTE를 포함한 LG워치 스포츠와 4가지 기능이 빠져 가격적으로 저렴하면서 대중적인 LG워치 스타일을 출시하였습니다.

싸고 저렴한 스타일이 먼저 손이 갈거 같긴합니다.


실제로 보면, LG워치 스타일이 이쁘긴합니다. 이름이 'Style' - 스타일 인 만큼 모양에 신경을 썼습니다. 동그란 외형에 용두만 심플하게 나와 있습니다. 마치 스톱와치 같죠? 용두의 용도는 힐을 돌려가면서 UI을 내리고 올릴 수 있고 버튼을 눌러 메뉴 선택이 가능합니다.



LG워치 스타일의 패키지 박스를 조금 살펴 볼까요?



LG워치 스타일의 구성품은 티탄 색상의 LG워치 스타일과 무선접점 방식의 충전선, 매뉴얼, 어답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워치 스타일 연동하기

최초로 안드로이드 웨어 2.0(Android Wear 2.0) 탑재되어 동작됩니다. LG워치 스타일는 카카오톡,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문자, 전화 알람이 안드로이드 웨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겪은 LG워치 스타일 연동 시 어려웠던 점을 정리하여 해결책을 적어 볼까합니다.


현상 : LG워치 스타일/스포츠의 스마트폰 연동이 안되는 경우의 해결책 입니다. 블루투스는 연동되어 있지만, 안드로이드웨어 앱에서는 연결이 안될 경우 해결책입니다.

저의 경우, 블루투스를 먼저 연동하고 안드로이드웨어 앱을 연동하니 이런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초기화 해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해결책 : LG워치 스타일/스포츠에서 설정 > 시스템 > 연결 해제 및 재설정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매뉴얼이 시키는 대로 시계에서 언어 선택 후, 안드로이드 웨어 앱에서 연결을 해줍니다. 절대 블루투스에서 먼저 잡지 않습니다. 

그러면 LG워치 스타일가 업데이트 과정을 거치고 연동이 됩니다.


또 다른 경우,

현상 : 카톡이 LG워치 스타일/스포츠로 안올 경우입니다.

문자는 보이지만, 푸시가 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결책 : 안드로이드 웨어 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연동합니다. 이 때, "시계 알람 켜짐" 에서 Android Wear 푸시를 켜줍니다.


초기 설정 시, 왼쪽 화면처럼 나오는 데, 이때 연결 푸시에서 Android Wear를 선택하지 않으면 설정을 다시 찾기 힘들어 애먹을 수 있습니다. (설정 어딘나 못찾았네요.)

Android Wear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androidwear/answer/6090188?co=GENIE.Platform%3DAndroid&hl=ko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앱 문제이지만, 저처럼 초기 설정시 무심코 넘겼다가 고생하실 분들이 있을까봐 설정 하는 방법을 적어 봅니다. 



이렇게 LG워치 스타일에서 카카오톡 푸시 보기 편한 걸~ 여태 고생했다가 편하게 보고 있습니다. 좋은 건 애플워치에서는 전문이 안보였던 문자도 전체 전문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각종 푸시를 확인할 수 있는 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등의 푸시를 LG워치 스타일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LG워치 스타일은 스트랩이 가죽입니다. 이게 가짜 가죽일까요? 진짜일까요?



후면에 보면, GENUINE LEATHER(진짜 가죽)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의심할게 없네요. LG워치 스타일의 스트랩은 22mm 표준 밴드 호환이 가능합니다. 또 크기는 42mm 다이얼크기에 10.79mm 두께를 가지고 있는데요. 스트랩 분리도 이렇게 원터치로 분리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가죽이 가지는 고급스러움과 빈티지는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분위기를 바꾸려면 LG워치 스타일 스트랩을 더 사서 바꾸어 분위기를 바꾸어 보고 싶네요.




LG워치 스타일의 시계페이스는 스텔라가 가장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기분에 따라서 마구 바꾸어 볼 수 있었습니다.



위의 시계 페이스는 레디어스 입니다. 그 외에도 스텔라, 슬릭, 아스트랄, 아톰, 쿼티, 타임랩스, 포션, 플레이스의 시계 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에 더 있으니 더 설치해서 바꾸어 볼 수도 있습니다.



LG워치 스타일의 배터리는 1~1.5일 정도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배터리는 길게 간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잠들기 전 충전을 하면 괜찮습니다. 스펙상 LG워치 스타일과 스포츠의 배터리는 차이가 놈 나네요. 

LG워치 스타일는 IP67 방수방진에 240mAh(밀리아우워암페어),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워치 스포츠, 스타일 스펙 비교

LG 워치 스포츠(LG Watch Sport LTE) 주요 스펙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

디스플레이 1.38 인치 P-OLED (480 x 480 / 348ppi)

크기 45.4 x 51.21 x 14.2mm* (* 심박센서 돌출부 제외 , 스크린에서 후면커버까지 )

메모리 4GB eMMC / 768MB LPDDR3

배터리 430mAh

네트워크 LTE / 3G / Wi-Fi 802.11 b, g, n / Bluetooth 4.2 LE / NFC

센서 자이로 센서 , 가속도센서, 기압센서 , 심박센서, GPS, 조도센서

컬러 티탄

기타 방수×방진(IP68) / 스피커 / 마이크

출고가 45만 1 천원



LG 워치 스타일(LG Watch Style) 주요 스펙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2100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2.0

디스플레이 1.2인치 P-OLED (360 x 360 / 299ppi)

크기 42.3 x 45.7 x 10.79mm

메모리 4GB eMMC / 512MB LPDDR3

배터리 240mAh

네트워크 Wi-Fi 802.11 b, g, n / Bluetooth 4.2 LE

센서 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 , 조도센서

컬러 티탄 , 로즈골즈

기타 방수 ×방진(IP67) /  마이크 출고가

출고가 31 만 9천원 (티탄 ), 33만 9천원 (로즈골드)


아마 스포츠와 스타일의 큰 차이는 외형의 두께인데요. 버튼 3개의 스포츠와 용두 1개의 스타일. 그리고 무게 차이도 큰편합니다. 가벼운 스타일의 장점과 NFC, LTE, GPS, 심박수를 가진 스포츠의 장점이 있습니다. GPS가 빠져도 스타일의 운동기능에 푸시업, 스쿼터, 거리측정이 되는 걸 보면, GPS 트래킹만 안될뿐 아쉽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배터리 차이는 좀 있어 보이네요.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된 LG워치 스타일

용두를 길게 눌러 주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동작합니다. 음성으로 웹서핑 등의 동작을 수행해볼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용두를 눌러 메뉴를 조작해보는데요.  LG워치 스타일도 스포츠처럼 피트니스 운동 기능이 있습니다.



GPS는 빠져 있지만, LG워치 스타일로 걸음수나, 운동한 칼로리, 평균속도, 운동 거리가 측정 됩니다. 


푸시업, 윗몸 일으키기, 스쿼트 등의 운동을 LG워치 스타일로 할 수 있습니다. 푸시업과 스쿼트는 마음에 드네요. 이걸 보면, 스타일도 어느정도 운동기능도 갖추고 있는 스마트워치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도 LG '스타일', '스포츠' 에 대해서는 고민스럽습니다. 그건 아마도 큰 시계를 좋아하는 데, LG워치 스타일을 먼저 써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LG워치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던 것도 있었습니다. 

시계 보는 기능과 운동, 그리고 각종 푸시, 전화 알람 등의 목적으로 스마트워치를 착용했던 것을 생각하면, LG워치 스타일은 쓰기 편했습니다. 카카오톡 답장도 음성과 이모티콘, 키보드 자판 입력까지 지원해 주니, 간단히는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LG워치 스타일에 편의성에 대해서 더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의 영상도 같이 봐 주세요!



애플워치2 VS LG스타일 VS 기어S3 프론티어 - 스마트워치 비교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30295




사용자의 최신 스마트워치3종(LG워치 스타일, 기어S3, 애플워치2 단점 찾기)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530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