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용 카메라 A5100 미러리스 터치 AF 즐기기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미러리스카메라의 능력은 놀랍습니다. 그래서 짐이 많은 해외여행을 갈 때는 여행용 카메라로 미러리스를 많이 추천하는 데요. 이런 소니 A5100 미러리스카메라에는 휴대성 이외에도 터치AF 라는 것도 있는 데요.

이번 리뷰에서는 터치 AF는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니 미러리스 A5100 


A5100 은 보급기 중에서 2015년, 2016년 가장 많이 팔린 미러리스카메라로 등극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모델이죠. 베스트셀러 모델로 유져들이 많이 찾는 것에는 이유가 있는 데요. 상급기의 A6000 의 뛰어난 AF 성능을 그대로 이어 받았고, 2,430 만 화소로 화소가 높고, 보이는 전체 화면의 92%를 커버하는 179개의 AF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기 중에서도 어두운 밤에도 뛰어난 AF검출 능력을 지니고 있는 모델이죠.  그래서 여행에 더욱 적합한 미러리스카메라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AF검출 능력 : -1EV~+20EV)



디자인에 사로잡히는 데요. A5100 은 군더기 없는 스타일이 매력적인데요. 여기에 카메라 브랜드중에서 가장 많은 렌즈를 보유하고 있는 소니 E마운트 렌즈도 탑재할 수 있죠. 상황에 맞게 다양한 렌즈로 여행지의 모습을 담아 볼 수 있어요. 



휴대하기 어떨까? 스마트폰보다 작은 사이즈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바나나우유 보다도 가벼운 224g 무게를 보여줍니다. 배터리, 메모리 제외인 무게이지만, 여행할 때 카메라 휴대를 고려한다면 정말 가벼운 것이죠!



원하는 걸 찍고 싶을 때 손으로 콕!

터치 AF 를 사용해요.


Sony a5100 터치셔터 : https://youtu.be/rXMMEeETVIY


영상을 보시라. 

약 0.07초의 빠른 AF로 터치와 동시에 찍히는 걸 볼 수 있네요.

 



스마트폰에 익숙한 스마트폰세대에게는 LCD도 터치가 되어야 하는 데요. A5100은 터치되는 LC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터치로 쉬운 조작이 가능한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터치AF 사용입니다. 미러리스카메라는 뷰파인더 보다는 LCD를 보면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촬영하고 싶은 피사체에 초점을 손가락으로 찍어 빠르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점에서 터치AF는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기 좋겠죠. 특히 앞 뒤 피사체에 거리가 있는 심도에서는 촬영자가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음식 사진을 찍을 때도 내가 원하는 부분에 정확한 AF 지정으로 선명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습니다.





AF속도가 0.07초의 반응감

빠르다 AF속도


Sony a5100 AF Test : https://youtu.be/Ede0An3hrM8


영상에서 보면, 앞 중간 끝 순으로 놓여 있는 사물에

AF 속도 테스트를 하는 데,

엄청나게 빠르게 AF가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AF속도는 무엇에 좋다?

촬영자가 빠르게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여행하다가 이것도 찍고,

갑자기 저것도 찍어도 빨리 찍어 볼 수 있습니다.





https://vimeo.com/104643018

balancity-(sony a5100 - promotion film) director’s cut


가벼운 무게감과 휴대성으로 여행할 때 딱 맞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아닐까 하는 데요.


아마 여행할 때 A5100을 들고 다닌다면 

위의 영상에 나온 주인공처럼 이국적인 장소를 돌아 다니면서 사진을 찍겠죠?

프로모션 영상인데 보니, 

소니 A5100 미러리스카메라를 들고 여행을 하고 있다고 상상해보니

정말 간편한 무게감과 작은 사이즈가 매력적여 보입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