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트리 쉬운 간편결제와 포인트 전환 서비스


편의점에서 머니트리 앱으로 간편결재를 해 보았습니다. 앱을 이용한 간편결제는 이제 너무 편한 수단이자 화폐의 교환수단이 되기도 하였는 데요. 오프라인의 많은 상점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머니트리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제가 직접 머니트리를 써보니, 포인트 전환 서비스와 쉬운 간편결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바로 현금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모바일 상품권이 내가 가진게 있었나? 몰랐는 데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이 있었던 거에요. 이게 머니트리 앱을 열어 보니, 연동되어 보여서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 돈 거래할 때도 손쉽게 앱으로 금액을 토스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결재 서비스는 편리하죠. 머니트리로 선물 받은 모바일백화점 상품권을 충전해서 새벽에 야식먹을 걸 편의점에서 사왔습니다.  


머니트리앱에 충전된 금액만 있다면, 어디서든 간편결재가 가능합니다.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해결하는 '모바일 월렛' 이라고 하죠.




집 근처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갔습니다.


제 스마트폰으로 머니트리를 사용하는 친구로 부터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 받았거든요. 문자로 머니트리에서 선물 보낸 것이 뜹니다. 모바일상품권을 선물로 받아 기분도 좋고, 이 선물은 간편결재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의점에 방문한 것이죠.




머니트리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편의점에서 사고 싶은 걸 사고, 계산할 때 모바일 월렛인 '머니트리' 앱을 보여 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거 충전 금액은 1만원 인데, 결제 금액은 1만3천3백원이네요. 어떻게 하지?

머니트리 앱의 간편결재는 신용카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금액은 다른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사이버머니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도 없이 스마트폰만 들고 나와서 편의점에서 맛있는 간식거리를 사올 수 있었네요. 간편결재는 상당히 편한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지갑 = 머니트리 = 잠자는 머니를 깨우다!


머니트리가 뭘까? 무척 게임스러운 이름인데, 실제로 써보면 지문인식, PIN 번호까지 등록된 보안앱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 머니트리라는 것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데요. 쉽게 이야기하여 스마트폰 안에 사이버 머니를 통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고, 선물이나 돈을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스마트폰 안에 은행, 지갑 이라는 개념으로 이해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충전 또는 교환, 선물 주기가 가능한데요. 지갑이니깐 돈이 없으면 쓸 수 없습니다. 머니트리에 돈은 휴대폰결재, 은행통장 연동, 신용카드 결재 등으로 머니트리 금액을 구매하여 충전해 두면 됩니다.



또 우리가 놓치고 있는 포인트머니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데요. OK캐시백, 캐시플러스, 모바일팝, 해피머니 의 사이버머니를 모두 머니트리 금액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혹시 포인트만 쌓아 둔 것이라면 현금화 하는 것도 좋겠네요.



이렇게 머니트리 금액이 생기면, 선물 주기도 가능한데요. 기프트콘 선물하기를 눌러서 편의점, 게임, 백화점, 외식, 통시, 뷰티, 기타의 카테고리를 눌러서 해당되는 기프트콘을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손쉽게 생일 선물을 챙겨 주고 감사의 선물을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받았던 것 처럼 선물은 문자로 보내지고 문자에 앱설치 링크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누구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보내기를 통해서 돈계산 해야 하는 지인에게 돈을 보내 줄 수도 있습니다. 사이버머니라고 돈이 아닌게 아니라 바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머니트리 충전할 수 있는 수단은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은행 토스, 휴대폰, 비트코인까지 제공됩니다. 




돈과 관련이 있어 보안에 있어서도 철저한데요. 사용자 2채널 인증과 금융사 안전기준을 준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문인식, PIN 등록을 통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지문인식을 통해서 앱을 열 수 있으니, 아무나 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본인이 아니면 사용하기 힘들죠.



기프트샵에서 선물하는 건 다양했는 데요. LG U+ 를 사용하는 데, 데이터상품권도 구매해서 선물로 보낼 수 있네요. 주변에 LTE 데이터 부족한 사용자에게 보내주기 좋겠어요. 




게임 머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틴캐시, 넥슨캐시, 한빛소프트, 카카오게임샾 등의 머니를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외식 쿠폰도 선물로 보내 줄 수 있는 데요. 딘타이펑, 오리지널 시카고 피자, 세프의 국수전, 후쿠오카 함바그, 반장떡볶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와 연동하여 쉽게 머니트리 금액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머니트리 간편결재, 모바일상품권으로 충전하기

그럼 선물받은 모바일 상품권을 어떻게 머니트리 금액으로 바꾸어서 스마트폰 지갑에 넣어 둘까요?



선물함에 가보면, 선물받은 모바일 상품권 및 여러 쿠폰이 있는 데요. 이걸 머니트리로 전환하면 됩니다.




머니트리로 교환할 까요? 네, 유효기간도 없이 계속 쓸 수 있게 머니트리로 바꾸어 주세요. 1만원을 머니트리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이제 스마트폰만 있어도 원하는 곳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 월렛' 입니다.




지금 이벤트도 하고 있던데요. 신규가입자는 1천원 증정이네요. 

또 다른 이벤트는 친구에게 머니트리를 100원만 보내도 100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요. 10배 이득인가요? 사이버머니의 사용은 계속 늘어 날 거 같은데, 머니트리 써보니 간편결재로 사용하기 편리한 O2O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저작권료을 지원받아 직접 체험 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