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500, 뛰어난 DSLR카메라 플래그십 능력


지난 스키장 여행때도, 앞으로 다녀올 미국 여행에도 가장 듬직한 파트너가 되고 있는 NIKON DX라인의 플래그십 D500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여태껏 DSLR카메라로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그리고 느낀 것은 니콘 D500 은 상당히 전문가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다방면에 뛰어난 카메라는 것입니다. 유효화소 2,088만 화소에 D5 와 동일한 EXPEED 5 이미지프로세싱을 탑재한 플래그십 DSLR카메라 입니다. 

그럼 DX 포맷의 장점과 함께 경량화된 바디로 뛰어난 기동력을 가진 D500을 느껴보러 가 보실까요!




한손에 들어 보아도 무리가 없는 DSLR카메라 니콘 D500은 Body 만 860g 에 불과 합니다. 상당히 콤팩트한 DSLR 카메라구나! 생각이 들게 됩니다. 크롭 바디지만,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하는 뛰어난 화질과 EXPEED 5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광역/고정밀의 153개의 AF포인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정확한 칼핀의 위력을 보여주는 녀석입니다. 또한 초당 10연사가 가능하며 연사상태로 최대 200 프레임까지 계속 고속연사를 찍어 볼 수 있는 괴물 같은 녀석입니다. 

동영상 촬영도 겸비하고 있는 데요. 4K UHD 3840 x 2160 해상도로 3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 시 DSLR만이 가지는 렌즈의 뽀샤시함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것은 디오백(니콘D500)의 다방면으로 뛰어난 플래그십 능력을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DSLR카메라 추천으로 꼭 D500을 보여 드리고 싶은 이유도 바로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DX라인의 새로운 플래그십 DSLR 이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촬영하면서 니콘 D500이 가져 주었던 Benefits(베네피트)는 엄청났습니다. 어느 순간과 장소에서든 빠른 촬영을 대응하여 주었습니다. 실제로 런칭쇼나 업체동영상 촬영 시에 니콘 D500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촬영하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어두운 곳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하여 주었기 때문입니다.



DSLR카메라 D500 에 마운트 된 렌즈는 니콘 고배율 표준 줌렌즈인 AF-S DX NIKKOR 18-140mm f/3.5-5.6G ED VR 렌즈를 탑재하였습니다. 가까운 거리와 먼거리의 피사체를 자유롭게 망원으로 촬영해 볼 수 있는 좋은 렌즈였습니다. 촬영 현장에서 4K 동영상 촬영 시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서 멀리서 길게 줌인 들어가는 것까지 마음대로 촬영해 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현재 저의 일상에서 취미활동과 함께 Work 활동까지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담당하면서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뽑아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추어를 넘어 전문가적인 욕구에도 부합하는 뛰어난 플래그십 DSLR카메라라는 것입니다.




야간노출 사진 이런 사진은 사실 엄청난 기술과 값비싼 카메라로 촬영되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다루는 기술을 조금만 배운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밤거리의 노출오버 사진입니다. 



마치 시간의 흔적이 남은 것처럼.. 

길거리에 빠르게 지나가는 사람과 자동차의 자취가 이렇게 카메라 속에 고스란히 기록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 수동모드나 S 스피드우선모드에서 가볍게 셔터속도를 늘리고 F조리개를 조여서 찍었을 뿐인데, 마치 예술 행위를 하고 있는 듯한 시간의 흔적을 주워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계속 말이 시적으로 되는 데요. 사진을 보면 야간에 올림픽공원 근처를 지나가는 버스와 차들의 레온사인에 이상야릇한 감성이 젖어 들기 때문일 겁니다.





일상에서도 평범하지만 비범하게 사진을 D500으로 남겨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샤워, 마치 커피로 샤워를 하는 듯하다고 해서 지어진 매장명 처럼 별내 카페에서 은은하지만 느낌있는 사진을 찍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주말에 별내 나들이 가면서 가볍게 들고 갈 수 있는 카메라라면 단연 D500을 뽑을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에도 감성적인 사진과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DSLR카메라 추천, DX포멧의 플래그십 니콘D500

밀레니엄 힐튼호텔의 자선기차를 보러 왔습니다. 벌써 1995년 부터 시작하여 20주년을 맞았고 의미있는 불우이웃을 돕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기차길에 디테일을 살린 모형들이 볼만 했습니다.



사실 힐튼 호텔 지하에 위치한 자선열차 공간은 상당히 어두웠습니다. ISO을 많이 올려서 촬영했지만, 고감도의 저노이즈를 보여주는 니콘 D500이 밝은 사진을 보여주면서도 노이즈를 많이 억제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직접 사진을 컴퓨터에서 옮겨서 확대하여 보았습니다. 사진의 해상력에서 우수하다는 것은 환경이 열약해도 보여주는 바디 자체가 가진 CMOS 센서 능력과 렌즈가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375964


기차가 지나가는 걸 동영상으로 이렇게 안남겨 볼 수 가 없죠! D500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30p의 촬영이 가능하며 FHD에서는 동영상 손떨림 방지도 사용해볼 수 있어 장시간 녹화 시에 도전해 볼만 합니다. 위의 영상은 4K 로 촬영하여 영상을 이어 붙여 보았습니다.



세로로 찍어 보면 리사이즈를 했지만 상당히 큰 해상력을 보여 주는 이미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500의 메모리 슬롯은 2개로 가장 빠른 메모리인 XQD를 지원하여 줍니다. 당연히 연사와 고해상의 4K 동영상 촬영시에 유리합니다.



터치가 되는 LCD는 직관적으로 원하는 부분에 AF포커스를 맞추어 볼 수 있습니다. 두번 손가락을 터치하면 바로 촬영이 되는 편의성 때문에 라이브뷰로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쓸 때는 라이브뷰에서 배경전체가 나오는 데 인물이 측면에 있다면 손가락으로 포커스AF를 이동 시켜 촬영하는 것입니다. 조이스틱 보다 빠르고 가장 직관적인 터치입니다.



니콘 D500은 팔방미인입니다. 정말 매력적인 미남미녀죠! 고화질의 사진을 얻기 위해서 DSLR을 사용하시나요? 4K영상 촬영을 위해서 다양한 렌즈와 DSLR을 사용하시나요? 이제 니콘 D500으로 모두 경험하여 보세요. DX포맷라인의 플래그십 DSLR 카메라로 다양한 능력을 가진 니콘 D500을 최대치 능력으로 업그레이드 해보면 어떨까요.



신고
  1. 빌리언k비밀방문자
    2017.02.01 12:19 신고 edit/del reply

    탐나는 제품이네요...
    리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