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미러리스 신제품 A6500 스펙 및 가격, 그 특별함은?



소니의 알파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0년간 혁신을 기울려 온 소니 최신 기술을 축약한 미러리스카메라 A6500이 출시됩니다. 출시 현장에서 A6500을 보아 왔는 데요. 미러리스카메라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소니의 그 특별함이 보입니다.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A6500은 광학식 5축 손떠림보정을 넣어 흔들리는 사진을 대폭 감소 시켰고 컴팩트한 사이즈는 요즘 시대에 맞는 미러리스카메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6500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 넘는 중입니다. 이미지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프론트-엔드 LSI,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탑재해 초고속 AF와 연사 구현 및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등 소니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입니다.  




소니미러리스카메라 A6500 신제품 발매, 스펙 눈여겨 볼 최신기술!


소니는 지난 10년간 A알파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독보적인 것이라면 무엇보다 소니는 렌즈를 직접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라는 것입니다. 진보된 카메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SONY A6500의 스펙에도 눈여겨 볼 복합패키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A6500의 스펙은 구미를 당기게 하는 데요. 2,420만 화소의 CMOS센서 탑재와 그에 걸맞는 이미지프로세서 BIONZ X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또 소니 미러리스의 숙원이라고 할 수 있는 터치 LCD스크린 탑재로 스마트폰 시대에 걸맞는 터치의 직관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니 바디 자체가 주는 안정성을 위해 광학식 5축 손떨림보정을 내장하여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 소니미러리스카메라가 가지는 4K 동영상 영역은 타 회사와 차원이 다른 넘사벽을 보여 줍니다. 4K 영상(3840 x 2160) 해상도의 녹화는 물런이거니와 이미지 센서 1위인 소니가 가진 영상 기술력으로 픽셀비닝 없는 풀픽셀 리드아웃으로 4K 동영상의 화질을 더욱 개선하였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소니는 센서를 제조하기 때문에 매번 모델마다 개선된 스펙을 내놓는 다는 것인데요. 센서 1개 만들어서 재탕 삼탕하지 않는 소니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놀라울 뿐입니다. 




소니의 알파10주년 기념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28MnSTdfdnQ




우선 살펴볼 것은 소니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A6500에 탑재된 이미지센서입니다. 2,420만 화소의 높은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센서 구조가 대폭 개선 되었는 데요. 포토다이오드 크기 확장과 얇아진 배선층으로 센서의 수광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더욱 빛은 모아 전달하는 데 유리한 신규 이미지 센서구조를 가지게 아키텍처마저 바뀌였다는 것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빠르게 찍고 처리하는 능력인 이미지 프로세서는 BIONZ X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BIONZ X 이미지프로세서는 압도적인 화질 실현을 위해서 디테일 재현기술, 회전 감소 기술, 영역별 노이즈 감소 기술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별한 점은 신형 프론트-엔드 LSI 칩셋과 조화되어 고해상도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데이터 처리성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입니다. 월등히 향상된 프로세스 속도 덕분에 기존 제품 대비하여 버퍼도 최소화 되었다는 평가입니다.




2,4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APS-C CMOS 센서 덕분에 압도적인 디테일도 느낄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에서 확대된 사진을 보면, 피사체의 디테일이 살아 있는 느낌입니다. 또 개선된 이미지 프로세싱은 ISO6400 까지 끌어 올린 고감도 촬영 시에도 노이즈가 최소화된 촬영 결과물이 가능합니다. 



소니미러리스카메라 A6500의 4D 포커스 세계최다 위상차 검출AF 탑재




소니 A6500 신제품의 정확한 AF성능을 위해서 고속 위상차 검출AF와 정확도가 높은 콘트라스트 AF를 결합한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놓치는 피사체가 없는 촬영을 하기 위해 체택된 것인데요.

LCD창에 80%넘게 가득찬 AF포커스가 보이시나요? 425개의 세계 최다 위상차 검출 AF포인트로 피사체에 대해서 놓치지 않는 정확성을 가졌다는 게 보입니다. 놀라울 뿐입니다.




눈여겨 볼 것 중 또 하나는 바로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A6300, A6000 에서는 지원되지 않았던 내장형 광학 5축 손떨림 보정의 지원입니다. 소니 A6500으로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때 흔들림이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을 기대 됩니다. 특히 동영상 촬영이 많은 저에게는 꼭 필요했던 기능입니다. 




모델의 라인을 거듭할 수록 바디 역시 좋아지고 있습니다. 크기가 45% 감소, 성능 10% 향상의 기염을 토했고 전작 소니미러리스카메라 A6300 과 동일한 바디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0.05초 세계 최고속 AF스피드를 느껴라!


소니6500은 켜자마자 AF가 0.05초의 빠른 속도로 동작하는 초고속 하이브리드AF카메라 입니다. 세계 초고속도의 AF스피드를 자랑하는 데요. 특히 초당 11매 연속 촬영이 되는 조건에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는 더 위력을 발위할 것으로 보입니다. 





425개 위상차AF와 169개의 정확성한 콘트라스트 AF가 복합적으로 동작하는 하이브리드AF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피사체가 움직이는 도중이라도 놓치지 않게 계속 포커싱 되는 놀라움을 보여 줍니다.




이런 고밀도 동체 추적 기술은 소니가 자랑하는 최신 기술중에 하나입니다. 플래그십 소니 A6500은 라인업 중 최신기종으로 이전 A6000과 비교하면 지속적인 동체 추적이 가능한 AF포커스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LCD 전체를 가득 덮고 있는 AF 포커스는 과히 촬영 시 모든 영역을 커버리지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위상차 검출AF (425개)와 콘트라스트 검출 AF (169)개를 조합하여 정확한 초점의 선명한 사진을 확보하여 주는 것입니다.




소니 플래그십 A6500 의 터치


LCD화면을 터치한다. 그리고 찍고 싶은 걸 찍는다.

요즘 스마트폰이 익숙한 터치세대들에게 LCD가 터치 안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카메라가 왜 터치되면 편할까? 불편한 게 없이 터치는 직관성을 가진 중요한 도구입니다.




미러리스는 보통 LCD로 촬영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동영상을 찍다가 뒤에 있는 피사체로 빠르게 AF를 이동 시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편리한점이! 또 뷰파인터 촬영 시라면, 터치되는 LCD는 넓은 조작 키패드가 됩니다. 뷰파인더로 보다가 터치화면을 문질러 AF포커스를 빠르게 이동시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터치는 매우 직관적이라 조이스틱보다 더 빠르게 움직여 포커스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소니미러리스카메라 연사에 미치다!


소니6500 플래그십은 1초에 11연사, 최대 36초동안 307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11연사는 매우 빠른 속도에 속하며, AF와 AE 추적도 되면서 연사가 되기 때문에 놀라운 기능 중 하나 입니다.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때 36초 동안 사진을 계속 연사로 찍어 보면 어떨까요?

아이가 뛰거나 점프샷을 찍는 다면 36초 동안 계속 찍은 사진 중에 1컷은 원하는 사진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307매 연속 촬영이 가능하게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의 빠른 처리속도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태생이 소니는 캠코더인가? 플래그십 A6500의 4K동영상 기능


궁극의 영상 퍼포먼스를 보여 준다는 데, 소니A6500의 동영상 촬영스펙이 궁금하였습니다.

4K동영상 촬영이 되며 풀 픽셀 리드 아웃4K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고화질 영상을 위해서 2.4배 6K 오버샘플링을 지원합니다. 같은 영상이라도 화질에 따라 차이가 나는 데, 6K 라니..




이제 미리러스카메라를 고를 때 동영상 촬영 요소가 중요한 것은 당연합니다. 사진/동영상을 모두 찍어야 하죠. A6500 스펙을 보니 6K 오버샘플링까지 되는 놀라운 것입니다. 초당 24프레임으로 촬영할 경우 6K(5760 x 3240) 해상도 보다 높은 약 2020만 픽셀(6000x3376)으로 오버샘플링 후 4K 해상도로 리사이징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전작은 A6300에도 없는 5배 슬로우모션 기능과 60배 타임랩스는 캠코더에서 사용했던 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픽셀 정보를 압축하여 전송하는 픽셀비닝을 적용하지 않아 SUPER 35mm 포멧의 센서를 사용한 4K영상 중 최상급 화질을 보여 줍니다. 소니의 최신 영상 기술력을 집약된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촬영시 편의성을 위해서 틸트가 가능한 LCD로 3축틸트로 하이/로우 앵글과 다양한 앵글 촬영이 가능합니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4K 영상 제작을 한다면 A7RII, A6500, A7SII을 눈여겨 볼만합니다. 가장 컴팩트하면서 가격대비한 4K 영상까지 가능한 모델은 A6500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 A6500 정품등록과 발매 이벤트


리사이즈만 된 소니 플래그십 A6500으로 촬영 된 사진 샘플 입니다. 사진이 주는 디테일에 압도 당하는 느낌입니다.



APS-C 플래그십 미러리스 A6500 정품등록 이벤트



APS-C 플래그십 미러리스 A6500 출시 기념 정품등록 이벤트 

~1월 29일까지 


소니 이미지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프론트-엔드 LSI,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탑재해 초고속 AF와 연사 구현 및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갖춘 소니플래그십 A6500을 살펴 보았습니다.

소니 A6500을 구매한 고객이 정품등록을 1월 29일까지 하면 모든 고객 대상으로 추가 배터리(NP-FW50) 및 충전기 키트(ACC-TRW)와 A6500 전용 가죽 바디 케이스(LCS-EBG) 등의 사은품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구매한 모든 고객이 해당 되기 때문에 정품 등록 후 사은품을 챙겨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