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TV 와 스카이라이프 만나 큰일 만들었다?


이전 포스팅에서 스카이라이프의 신청/설치기를 올렸는 데요. 이번에는 스카이라이프의 큰 장점인 구글 안드로이드TV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TV + 스카이라이프 UHD TV방송 + 안드로이드TV 궁합은 최신 스마트TV로 만들어 주는 놀라움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의 셋톱박스에 내장되어 있는 안드로이드(마시멜로우 버전)이 탑재되어 있어 안드로이드TV로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방송 채널도 UHD TV라 만족 스럽지만, 게임 등에 호환성과 많은 앱을 보유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활용하여 TV앱을 설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TV를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게임패드와 안드로이드TV 조합은 PS 부럽지 않았습니다. 물런 TV앱의 부족한 점도 있지만, 구글 캐스트(Google Cast)가 기본 내장 되어 있는 안드로이드TV는 미러링이 그냥 됩니다. 상당히 놀랍더군요.

여기에 게임패드를 연동하면 게임기나 다름 없는 편의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게임패드와 스카이라이프만 있으면 구글 스토어에서 게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skyUHD 세톱박스는 5GB 용량의 게임을 설치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패드는 아수스패드(TV500BG) 나 제가 쓰는 조이트론 EX M AIR 게임패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지원 게임패드는 거의 다 되는 듯합니다. 



스카이라이프 에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하기

TV리모컨에 구글 홈을 누르거나, TV홈에서 안드로이드 TV를 선택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유튜브, 구글스토어 등의 익숙한 안드로이드 화면이 나옵니다.



동물원 관리하는 게임인 원더주 게임이 있습니다. 동물을 치료하고 야생으로 보내주고, 중생대로 가서 공룡도 보는 그런 게임입니다. 빌드하고 재미있네요.




비치 레이싱 게임(Beach Buggy Racing) 입니다. 아이템을 쏘우고 속도를 내는 레이싱 게임이죠. 3D 입체적인 그래픽이 인상적인 게임이였습니다. 

조작을 위해서 게임패드가 지원되어야 합니다.  스카이라이프에 게임패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아스팔트8 레이싱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현실감 있고 속도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라이프 TV앱 게임 중에서는 게임패드를 요구하는 게임도 있고 리모콘과 동시에 지원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아스팔트8 게임은 리모컨 게임으로 리모컨만 있어도 조작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조이트론 EX M AIR 등의 게임패드가 있으면 더 조작하기 좋습니다. 리모컨 보다 훨씬 편합니다.


▲ 엔돌슨의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353446


동영상으로 안드로이드TV에 어떤 게임이 있는 지 소개하였습니다. 직접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자녀가 있는 아이들을 위한 핑크퐁 TV어플 입니다. 딸아이가 핑크퐁을 아주 좋아합니다.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에서 했던 핑크퐁이 TV에서도 나온다고 하니깐, 계속 틀어 달라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TV니깐 유튜브 어플이 쉽게 재생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보지 않았으면 좋을, 교육상 좋지 않은 영상도 같이 보여져서 딸아이가 보자고 조르는 데요. 핑크퐁은 선별된 교육적인 영상만 올라 오니깐, 교육상 좋습니다.


이렇게 스카이라이프의 셋톱박스에 안드로이드 어플이 설치가 됩니다. 앱용량은 3.6GB가량 사용하였네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쉽게 앱을 지우고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가 품은 편리한 구글 서비스로 게임 미러링


안드로이드 TV 니깐 크롬캐스트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스카이라이프에 내장 되어 있어서 쉽게 구글 캐스트(Google Cast)를 할 수 있게 지원하여 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는 유튜브를 TV로 바로 재생 시켜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캐스트 화면 미러링 아이콘을 누르면 유튜브가 TV에서 바로 재생됩니다.




우리 딸아이가 좋아하는 안녕~ 캐리에요! 가 바로 나옵니다. 유튜브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찾아서 바로 재생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방법은 스마트폰을 화면을 통째로 미러링 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스토어에서 구글홈(Google Home)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스카이라이프 기기를 등록합니다. 그 다음에는 왼쪽 메뉴에서 화면/오디오 전송을 눌러 주면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TV로 보여 지게 됩니다.




이렇게 노트북 화면을 바로 미러링하여 큰 TV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TV로 크게 확장하고 싶다면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미러링을 통해서 스마트폰 앱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테그라노트7 태블릿의 화면인데요. 게임을 해보죠! 유명한 리니지2 레볼루션 게임입니다. 요즘 빠져 들고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 게임패드를 연결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스카이라이프 TV화면만 보고 있으면 됩니다. 큰 화면으로 즐겨 보는 것이죠.



리니지2의 화면을 스마트폰에서만 하다가 큰 TV화면으로 하니깐, 더 재미있습니다. PS3 플레이스테이션 부럽지 않네요.



스카이라이프의 안드로이드TV를 사용하니 정말 스마트한 TV의 사용이 이런 거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SkyLife) 하나면 TV앱을 켜서 언제든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레이싱 게임은 큰 TV화면으로 즐기면 작은 스마트폰으로 할 때 보다 더 속도감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딸아이가 좋아하는 핑크퐁도 크게 즐길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아쉽게 TV어플에는 없더라도 스카이라이프의 안드로이드TV에는 구글 캐스트(Google Cast)가 기본으로 내장 되어 있어 미러링으로 스마트폰의 앱을 즐기기 좋았습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 스카이라이프UHD, TV의 큰화면으로 보기 까지 박자가 딱딱 맞았습니다. 구글 서비스를 마음대로 써볼 수 있는 점에서 안드로이드 TV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설치만으로 우리집TV를 업그레이드가 된거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