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TV 화질로 즐기는 스카이라이프 skyUHD A+


평일은 시간이 안되서 주말에 스카이라이프 skyUHD A+ 를 신청했습니다. 요즘은 UHD TV방송이 된다고 하던데, 일반 방송에서는 즐길 수 없었습니다. UHD 시청을 위해서 skyUHD A+를 신청하였고 기존보다 고화질로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하면 원반의 안테나가 먼저 생각 나는 데요. 아파트에서는 IF단자가 있어서 바로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전 빌라라서 옥상에 설치기사님이 스카이라이프 안테나를 설치하여 주었습니다. 설치 가능여부는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알 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빌라에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skyUHD A+ 는 세계최초로 위성기반의 스카이라이프와 구글 안드로이드 TV가 결합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스마트폰에 익숙하니깐 이제는 TV도 안드로이드가 지원 되는 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쉬멜로우OS가 탑재되어 있어 유튜브, 앱, 게임, 영화 등의 컨텐츠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성안테나로 고화질의 UHD TV방송을 보고 싶은 분을 위해서 skyUHD A+ 포스팅을 해 봅니다.


처음 설치하고 UHD 방송에 신나서 촬영해 본 skyUHD A+ 입니다. SBS Plus 옆에 UHD라는 마크가 보입니다. 화질이 UHD로 나온다는 것인데요. 화질이 놀라울 정도로 Before / After 이 차이 나는 걸 바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눈이 더 깨끗해 지는 느낌의 고화질였습니다.


빌라의 경우 위성 안테나를 옥상에 설치하여 주면 초고화질의 UHD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설치기사님과 예약일정을 잡았습니다.  옥상에 설치해야 해서 빌라에서는 미리 옥상층에 사람과 시간을 맞추어야 했습니다. 다행히 시간이 되어 정해진 시간에 스카이라이프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대표적인 업체로 어디서든지 위성으로 깨끗한 화질의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skyUHD A+는 안드로이드TV와 결합되어 유튜브앱 등의 어플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TV가 되었습니다. 


세계최초로 안드로이드 TV와 위성방송의 결합입니다. TV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앱설치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TV입니다.



설치기사님이 금새 옥상에서 선을 내려와서 케이블을 연결하여 주었습니다.  방송시청 개통은 정말 눈 깜짝할 사이 진행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TV 이기 때문에 구글계정이 필요 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이 없다면 앱기능을 못쓰는 반쪽짜리 스마트TV가 됩니다. 그런데 걱정하실 게 없습니다. 구글계정은 누구나 무료로 만드시면 되니깐요.


스카이라이프 개통! TV에 SkyLife 라고 떴습니다. 이제 부터 TV시청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 TV리모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TV와 셋터박스를 한번에 조정할 수 있는 리모컨 1개면 충분하였습니다.


스카이라이프TV 채널



스카이라이프의 TV채널은 UHD전용관서비스 뿐 아니라 드라마, 스포츠, 여행, 애완동물, ICT, 힐링, 키즈 등의 채널의 종류가 많았습니다.





 스카이라이프 TV편성표 : http://www.skylife.co.kr/channel/epg/channelChart.do

스카이라이프 TV편성표를 보면, 오늘 하는 방송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 하는 드라마 뭐였지? 할 때 TV편성표를 보면서 찾았습니다. 또 시청예약을 해두면 보고 싶은 드라마를 놓치지 않고 예약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채널수가 꽤 많습니다. 스카이라이프 TV채널의 표를 설치기사님이 주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UHD전용 방송채널은 무엇인지와 4살 딸아이가 있기 때문에 키즈채널이 몇번인지가 중요했습니다. 145부터 키즈채널이고 101번부터 UHD방송 채널로 되어 있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기 때문에 TV볼 때 자녀안심 설정은 꼭 필요 했습니다. TV에서도 19금 방송이 원하면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청연령 제한이 필요하죠. 혹시나 채널 돌리다가 19금 채널을 볼 수 없게 자녀안심 설정을 해두면 좋습니다. 



UHD TV방송 화질에 놀라다!


정말 놀라운 화질이었습니다. SBS Plus 케이블 방송을 보는 데,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TV방송을 보는 데 이전에 보던 방송보다 더 선명하고 색감도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송출되는 화질이 UHD니 당연한 결과겠지만요.



아쉽지만, UHD전용방송 채널은 모든 채널이 지원하는 게 아닙니다. SkyUHD, SBS Plus UHD, UXN, Asia UHD, UHD DreamTV, Sky Ultra Audio CD클래식(오디오), Sky Ultra Audio K-POP(오디오) 이 UHD전용 채널이 따로 있습니다. UHD방송을 켜게 되면 방송에 UHD로 표시가 됩니다.  

또 안드로이드TV에서 UHD전용관을 이용하면 방송채널 이외에 VOD도 4K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UHD TV방송의 화질은 현재 지상파 방송국에서 송출하고 있는 FHD(풀HD) 보다 화질이 좋은 초고화질(UHD) TV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HD의 4배에 해당되는 UHD TV방송의 시작으로 이제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늘어 나는 중이라고 합니다. 점점 TV는 커지고 화질이 좋은 UHD로 감상을 해줘야 하는 것도 시청자의 요구이기도 하죠.



정말 연예인들 피부 땀구멍까지 볼 수 있다는 우수게 소리를 하던데, 그 정도로 화질이 좋았습니다. UHD전용채널에서 다른 채널로 돌려서 보면 그 화질의 정도의 차이가 나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SBS Plus 등의 케이블을 UHD TV채널로 볼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안드로이드TV 와 초고화질 위성 스카이라이프의 조합




 스카이라이프 전체 채널 보기 : 

http://www.skylife.co.kr/channel/channel_number/channelAll.do




스카이라이프의 홈(HOME) 화면입니다. 여기서 VOD스토어에서 VOD를 보거나 안드로이드 TV에서 앱 활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전체 편성표로 놓치고 싶지 않은 드라마를 미리예약해 볼 수 도 있습니다.


4K UHD 전용관입니다. 여기서 제공되는 모든 영상은 고화질로 제공됩니다. 4K 화질의 영상을 보기 위해서 구하기 힘든데 UHD 전용관에서는 쉽게 볼 수 있네요. 



일단 아무거나 영상을 재생해 보았습니다. 4K라 화질이 정말 놀랍습니다. 4K 화질로 보기 때문에 TV가 커도 화질이 좋게 재생됩니다.



skyUHD A+ 를 신청하였다고 축하 문자와 함께 쿠폰도 왔습니다. skylife VOD 1편 무료 쿠폰입니다.



스카이라이프 VOD : http://www.skylife.co.kr/moviechoice/skylifeVod.do

극장에서 상영하고 있는 최신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잭리처, 미씽 같은 최신영화를 바로 구매하여 볼 수 있네요. 집에서 맥주마시면서 영화 보는 게 바로 직장인의 퇴근 후 큰 재미이죠.



이번에 처음 스카이라이프 skyUHD A+ 로 TV시청을 해보았습니다. 위성안테나로 장소 어디서든 깨끗하게 나오는 UHD화질에 놀랬습니다. 세계최초로 위성방송과 안드로이드TV의 조합이라 TV를 스마트TV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같이 쉽게 구글계정으로 앱 활용을 해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TV 요금제는 skyUHD On A+, skyUHD Green A+, skyUHD Blue A+ 종류가 있습니다. 채널의 갯수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skyUHD On A+ 3년 약정은 월 요금 11,000원이고 UHD TV채널 포함하여 186개의 채널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유료채널은 6개 포함되어 있네요. IP 연결 시 사용이 가능하고 KT 인터넷 망이면 10%가 저렴하다고 하네요. 전 유플러스라서 해당이 안되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는 가격이 괜찮고 화질이 좋은 UHD화질에 안드로이드TV까지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라고 봅니다. 스카이라이프TV면 그냥 안드로이드TV가 되니 스마트TV가 부럽지 않게 됩니다. 이번에 스카이라이프 설치기로 직접 설치해본 후기를 남겨 봅니다.


엔돌슨의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33816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