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고속충전은 아쉽지만, 몬스터Q 정품 고속충전기면 OK


아이폰7플러스의 고속충전이 아쉽지만, 이번에 몬스터Q 멀티고속충전기를 사용하면서 많은 제품을 빠르게 충전해볼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래드미 노트4(Xiaomi Redmi Note 4 64GB), 루나S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 아이폰7플러스, 아이패드, SHIELD 등의 다양한 기기를 고속 충전 해 보았습니다.

퀄컴사의 Quick Charge 2.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고속충전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 충전방식보다 75% 향상된 고속 충전 기술로 퀵차지를 통하면 5V/9V/12V 까지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SMART IC FOR SAFETY FUNCTION 칩쳇이 지원해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교체형 플로그 방식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외여행을 가거나 할 경우라도 해외 플러그에 맞게 별도로 구매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퀄컴 정식 인증 여행용 멀티 고속충전기 입니다.



몬스터Q 고속충전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여러대 동시에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동시 충전을 하더라도 문제가 없이 구동되는 퀄컴 정식 인증 제품입니다. 



집에 충전해야 하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거실에서 자주 쓰지만, 배터리를 꼭 충전해야 하는 아이패드, 아이폰7플러스와 기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게이밍 SHIELD 게이밍 태블릿 등 충전해야 할 전자제품은 계속 늘어 납니다.

좀 빨리 충전하기 위해서 고속 충전을 사용합니다.



몬스터Q 고속충전기 어떤 제품일까?


몬스터Q 고속충전기는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6포트를 가진 플러그 방식의 멀티 고속 충전기 입니다. 추가 상품으로 스탠드 독 플로그를 구매하면 플로그에 꽂지 않고 확장하여 연결 할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몬스터Q 플러그 타입의 멀티 고속충전기 입니다. 



추가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탠드독 플로그입니다.



플로그 타입은 앞부분이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별도 구매기는 하지만, 전세계 다양한 플로그 타입을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 고속충전기를 사용한다면 플로그만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전원 규격을 살펴 보았습니다. Quick Charge 2.0 의 표시가 보입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이죠.

5V 에서 2.4A 또는 9V에서 1.5A 또는 12V 에서 1.1A 지원을 합니다. 


포트는 총 6개를 지원합니다. 5V 고속충전 단자 5개와 5V, 9V, 12V 범용으로 쉐어되는 USB포트가 1개 존재합니다. 



플로그 타입에서 책상위에 올려두고 쓰기 위해서 스탠드 독 플로그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탠드 독 형태가 됩니다.




6개의 USB 포트를 동시 다발적으로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은 샤오미 래드미 노트4(Xiaomi Redmi Note 4 64GB), 루나S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 아이폰7플러스을 고속 충전 해 보았습니다. 아쉽게 루나S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고속충전 스마트폰을 갤럭시노트5 입니다.


Adaptive Fast Charging, Qualcomm Quick Charge는 명칭만 다를 뿐 같은 기능을 말합니다. PMIC(Power Management IC: 전력관리칩)를 통해 전기를 더 많이 끌어당기는 기술로, 일반 스마트폰 충전 전류인 5V를 9V, 12V까지 끌어올려 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9V 고속충전에 고속충전 케이블과 함께 갤럭시노트5를 연결하였습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고속충전중이라는 표시는 9V 퀵차지가 진행중이라는 의미입니다. 일반 5V 고전류 충전 대비하여 체감적으로 30%이상 더 빠른 쾌속 충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몬스터Q 퀵차지의 장점은 기존 5V 고전류 방식보다 빨리 충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충전하면서 영화를 보거나 할 때 기존 어답터의 경우는 10분에 1% 충전 될까 말까이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빠르게 충전되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모두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 케이블 문제 또는 고속충전기의 문제일 수 있는 데, 유선 충전 중이라고 갤럭시노트5가 표시 됩니다. 이런 경우는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고 조금 느린 유선 충전이 진행 됩니다. 저의 경우 케이블 문제로 고속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5V 충전과 5V/9V/12V 충전 어떻게 써야 할까?

결론만 이야기드리면 9V 또는 12V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이라면 충전시 충전속도를 더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당연히 충전 속도는 전압이 높을 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퀵차지 지원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LG G5 퀵차치 3.0 고속충전, 갤럭시노트5 퀵차치 2.0 고속충전 지원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7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5의 고속충전의 속도를 보면, 갤럭시노트5의 배터리 사용량 3,000mAh을 스마트 고속 충전 방식으로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2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합니다. 급속충전 30분만에 배터리가 52%까지 충전이 가능한 방식이 고속충전 입니다.


그럼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일반 충전 제품의 경우는 어떨까요?


루나S 스마트폰 4시 58분부터 충전이 들어 갑니다.


충전 시간한지 52%까지 충전하는 데, 53분이 걸렸습니다. 

고속 충전과 일반 충전의 경우 속도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역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노트5 등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충전의 경우 충전시간을 대폭 줄여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 2.0 지원하는 고속충전기 몬스터Q 제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5 처럼 고속충전으로 30분 만에 52% 이상 충전을 하고 싶다면, 9V 이상의 고속충전기와 고속충전 지원하는 케이블, 고속충전이 되는 스마트폰 궁합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몬스터Q 고속충전기는 5V, 9V, 12V 까지 모두 쉐어되는 전압을 가진 제품으로 태블릿, 스마트폰 모두 대용량의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시켜주게 됩니다.

5V 5개와 5V/9v/12V 1개의 급속충전기로 보조배터리 부터 스마트폰, 태블릿까지 한번에 다양한 제품을 충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퀵 차지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더 늘어 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고속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시간을 줄여 볼 수 있으니 앞으로 그 쓰임새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 몬스터Q 퀵차지 URL : http://storefarm.naver.com/fundian/products/54407369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