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조리식품 전투식량 먹어보니

2016.10.31 05:18 생활정보

즉석조리식품 전투식량 먹어보니




군대때 전투식량 많이 먹어봤을 겁니다. 옛날 기억도 나고 간편하게 먹기 좋게 즉석조리식품으로 나와 있네요. 

요즘 일밤-진짜 사나이2 보면서 옛날 군대생각이 절로 나는 데요. 추억도 생각할 겸 먹어볼만한 즉석조리식량입니다. 간편하고 먹기 좋아서 야식으로 또는 등산가서 먹기 괜찮은 제품인데요. 직접 먹어보고 전투식량 제품 4종에 대한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고추장 쇠고기 비빔밥 전투식량



진짜 군대스타일의 전투식량 입니다. 즉석조리식품으로 물 부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입니다. 특허진공건조 알파미라고 쓰여 있고, 3형 고추장 쇠고기비빔밥입니다.




승리를 위하거든 배를 채워라!

문구가 의미심장하죠? 오버워치 게임해야하는 데, 야식으로 전투식량 먹고 힘내서 이겨보죠.

전투식량의 경우 호주산 소고기 2.53%가 함량 되어 있습니다. 진공건조밥이 국산이며 영양맛점인 된장가루가 33.33% 함량 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파, 당근, 녹두, 배추(국산) 등이 들어 있습니다. 영양적인 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군대 때 먹던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군대가 아닌 아웃도어 제품으로 탄생한 것이라 더 깔끔하고 위생적이라고 봅니다. 안에 들어 있는 소스는 참기름, 고추장양념, 된장파스프가 있습니다. 





지퍼위 개봉하고 된장국, 참기름, 비빔밥을 꺼내 줍니다. 된장국 넣어주고 물은 안쪽까지 부어서 10분 기다렸다가 다되면 고추장과 함께 비벼 줍니다.



용기 안쪽에 물붓는 라인이 있습니다. 딱 거기까지 부어주면 됩니다.



조리시간은 10분이면 밥이 뚝딱!



진짜 전투식량이 완성! 군대때 혹한기때 생각하면서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 해군입니다. 전투식량 많이 안먹어 봤지만, 비빔밥이 10분이면 그냥 완성되고 맛있네요. 제가 볼 때 맛은 최고! 고소하고 맛깔스러움!!!

비빔밥에 고기도 들어 있어 영양소도 좋고 맛이 있습니다. 고기 비빔밥이라니깐요~

전투식량이라면 1주일도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일 맛있습니다.



전투식량 3호 비빔밥 맛평가

조리법 ★★★★☆ 

영양소 ★★★☆☆ 

가성비 ★★★★☆ 

휴대성 ★★★★☆ 

맛 ★★★★☆ 




해물 짬뽕 라면밥



이번에는 해물 짱뽕 라면밥입니다. 일단 짬뽕밥이라서 무조건 맛있다는 마법라면이 들어갑니다. 짱뽕라면에 밥 말아서 먹는 그런 감칠맛이 나서 추천 합니다.

상세 내용물을 보면, 녹차풍미유, 대두, 건조된밥 34g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정제된 소금과 소고기분말, 다시다조개, 대파 등이 들어갑니다. 일반 라면과 동일합니다. 우유, 대두, 밀, 새우, 오징어, 쇠고기, 조개류(굴, 바지락)이 들어 가기 때문에 영양적인 요소가 충분합니다. 얼큰한 해물짬뽕밥 입니다.




스프는 짬뽕용소스와 건데기가 있습니다. 요즘 간편하게 먹고 싶고 입맛도 챙기고 싶다면 좋은 제품입니다. 즉석조리식품이라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게임하는 중간에 먹기 좋네요.



짬뽕소스와 건데기를 넣고 적정선까지 물을 부어 줍니다. 




군대에서 뽀글이 해먹던 것처럼 그맛이 생각납니다. 빨래 집게가 아니라 지퍼백으로 고정하여 깔끔하니 좋습니다. 

또 하나 설거지 필요 없습니다. 해물 짬뽕 라면밥은 용기 자체가 바닥이 넓어 책상위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짬뽕국물이 있어서 흘리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안정적으로 세워져 있는 상태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짬뽕면은 젓가락으로 먹다가 국물은 역시 밥말아서 먹어야 제맛이죠. 짬뽕 라면밥이라서 밥이 안에 들어 있어서 딱 좋네요.

1주일 먹기는 라면 매니아들은 좋을듯하며 저라면 3일정도 연속먹기 가능할 듯했습니다. 깔끔하면서 별미인 라면이라고 봅니다. 




짬뽕 라면밥 맛평가

조리법 ★★★★☆ 

영양소 ★★☆☆☆ 

가성비 ★★★★☆ 

휴대성 ★★★★☆ 

맛 ★★★★☆ 




더온 카레밥



더온카레밥은 야채밥과 카레, 볶음 김치가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특별한 건 바로 뜨거운 물이 없어도 자체 가열로 따뜻한 카레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투식량답게 장소와 상관없이 조리도구 없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줄을 당기면 가열팩이 가열하여 자체발열로 밥을 데워줍니다. 신기하죠?



사용법을 잘 숙지하여야 합니다. 1번 뜯고 줄당기고, 3번까지 오픈하면 됩니다.




내용물은 발열팩 카레소스, 볶음김치, 야채밥이 있습니다. 3개가 모두 발열팩 안쪽에 넣어져 있습니다. 




상자 위쪽만 열어서 1번에 따라서 줄만 당겨 줍니다. 




갑자기 발열팩에서 수증기가 올라오더니 픽픽픽~ 소리가 나면서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상자는 세워서 10분, 다시 눕혀서 10분 기다리면 발열팩이 더 소리가 나지 않고 조리가 끝납니다. 

야외에서 캠핑하거나 아무것도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끈한 야채밥 완성. 가스렌지도 뜨거운 물도 필요 없이 그냥 완성이네요.

야채밥안에 옥수수, 당근 등의 다양한 야채가 어울려져 영양적인 요소가 충분합니다. 1끼로 거뜬한 영양적인 요소를 보여 주었습니다. 즉석식품이지만 영양면에서도 충분함을 보여줍니다.



더구나 여기에 카레까지 부어서 먹으면 더 좋습니다.  매운 카레는 아니고 적당한 맵기에 야채밥과 섞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안에 작은 볶음김치가 있어서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휴대성과 조리의 편의성이 최고라고 봅니다. 

별도의 뜨거운 물을 준비할 수 없는 등산이나 낚시터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최고라고 봅니다.


더온 카레밥

조리법 ★★★★☆ 

영양소 ★★★☆☆ 

가성비 ★★★★☆ 

휴대성 ★★★★★ 

맛 ★★☆☆☆ 





김병장 전투식량 볶음김치

조리법 ★★☆☆☆ 

영양소 ★★★☆☆ 

가성비 ★★★☆☆ 

휴대성 ★★★☆☆ 

맛 ★★★☆☆ 


김병장 전투식량은 볶음김치로 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더군요. 이거 전자렌지 데우면 터집니다. 펑~ 

뜨거운 물에 넣어 데워서 먹으면 됩니다. 볶음김치로 먹기 좋았습니다.





야식 한끼 이렇게 전투식량으로 때워 보았습니다. 

진짜 군대에서 공수해왔냐고요? 

즉석조리식품 전투식량은 아웃도어형 식품으로 군대에서 먹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캠핑, 등산, 낚시 할 때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도 식사를 즐길 수 있게 준비된 제품이죠. 낚시하거나 야외 레저활동할 때 식사로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추억도 생각하고 먹기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luckydos.tistory.com BlogIcon 러키도스™비밀방문자
    2016.10.31 09:49 신고 edit/del reply

    전투식량을 보면 전 엄청추운 겨울 야외에서 먹던 기억이 납니다. 행군이 끝나고 진지에 도착해서 뜨거운 물 부어서 먹던 전투식량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