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갖추며 국민 스마트밴드를 노리는 가성비 샤오미 미밴드2 후기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샤오미 미밴드2를 2주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간 사용하면서 중국 스마트밴드에 대한 신뢰와 우수한 성능을 엿보았습니다. 샤오미 하면 무엇인가요? 가성비 아닐까요? 샤오미 미밴드2 가격은 한국에서 대행을 해도 최저가가 3만3천원 이상이지만, 기어베스트 직구를 통해 구매할 경우 OFF 38% 할인 가격으로 $27.89 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Original Xiaomi Mi Band 2 Heart Rate Monitor Smart Wristband 미밴드2 자세히보기

http://www.gearbest.com/smart-watches/pp_362705.html?wid=21


아마 중국 직구를 통해서 샤오미 미밴드2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텐데요. 직접 받아보니,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 다들 샤오미 하는구나하는 걸 또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미밴드2를 받고 바로 해외로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얼마나 걷고 뛰었는 지, 그날의 기록을 보니 엄청나게 걸음수가 기록되어 있더군요. 더구나 샤오미 미밴드2는 리디자인되어 이뻤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이라 물놀이 할 경우 스마트밴드의 방수기능이 사실 걱정스러웠지만, 샤오미 미밴드2 방수능력은 IPX67 등급입니다. 수심 1미터에서 30분가량 견디는 미밴드2 방수능력 덕분에 실생활에서 샤워나 세수 등을 할 때도 스마트밴드를 손목에서 벗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이 닿아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사용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스마트밴드가 저렴하다고 나쁘다는 편견은 조금 버려도 될듯합니다. 그럼 더 상세한 샤오미 미밴드2 후기를 나열 해보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이 가성비로 불리는 샤오미 미밴드2 입니다. 정말 소재는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가격과의 타협과 디자인은 나름 신경쓴 것 같았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 사용 후기 리뉴얼된 샤오미 가성비를 더하다.

직구족이라면 알겠지만, 배송속도는 천차만별입니다. 추석기간에 끼여 배송되어 배송이 느리지 않을까 걱정했던 샤오미 미밴드2 제품이 9일에 걸쳐 배송이 완료 되었습니다. 9월14일 출발하여 추석연휴에 택배대란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잘 도착하였네요. 기어베스트 느릴 때 기어간다고 기어베스트고, 보통 빠를 때는 이렇게 감사히 잘 도착해 주었더군요. 기특합니다. 


직구로 샤오미 미밴드2가 날라 왔습니다. 배송비  $5.28 이네요.


 기어베스트 가격은 $29.19 이지만 Discount : 38% OFF로 구매하면 $27.89 구매가 가능합니다.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시면 득템이 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운송장번호를 이용하여 배송이 어디까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를 개봉하여 봅니다. 박스 옆에 MI 라고 쓰여 있는 것이 이외에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박스 전면에 보았던 미밴드2 와 똑같은 제품이 있는 줄하였는 데 분해되어 있네요.



처음 열자마자 보이는 건 작은 샤오미 미밴드2 모듈 이였습니다. 



다시 한번 열자, 미밴드2의 구성품과 밴드, 매뉴얼, 충전케이블을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매뉴얼이 중국어로 되어 있어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그림만 봅니다. 

제일 중요한 건 미밴드2 사용법을 위한 어플(App) 다운로드 입니다. 

QR 어플을 설치하여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여 앱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또는 링크로 이동하면 됩니다. 저는 QR코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이게 바로 정밀하게 심박도와 수면시간을 측정해주는 능력을 가진 녀석입니다. 이전 파트론 스마트밴드를 사용한 경험에 비추어 보면 GPS를 이용한 고도측정(등산용)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면시간은 매우 정확하더군요. 일찍 수면하여 새벽에 일어나는 데, 깊은 수면 / 얇은 수면 상태를 정확히 인지 하여 주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2의 고무 밴드입니다. 사실 디자인은 그런대로 이쁘지만 소재가 고급스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메탈, 가죽 또는 반반 섞어 만들어 고급지게 만들 수 있겠지만 그러면 가격과 타협이 안되겠죠?






가격대비 고무재질의 밴드는 손목에 착용시 딱히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무광 블랙이라서 어느 옷이나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방수 처리되어 있는 스마트 밴드기 때문에 고정핀 부분 역시 특수처리로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밴드2 방수능력은 IP67등급으로 수심1미터에서 30분 가량 사용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딱히 샤워 및 물놀이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재질과 방수 능력을 이야기한 이유는 이전 비든X9에 않좋은 추억 때문이죠. 방수기능이 없겠지만 1년 사용후 고정핀이 녹이 슬었는 데, 샤오미 미밴드2는 그렇지 않을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고정핀 부분이 블랙으로 깔끔해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Not Bad. 리뉴얼된 샤오미 미밴드2 니깐!



샤오미 미밴드2 제품의 스펙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눈여겨 본 기능은 대기시간 20일, 안드로이드 4.4이상, 애플 iOS 7.0 이상 대중적인 OS를 모두 지원합니다. 무게는 7g으로 가볍고 IP67 등급의 방수기능도 기특합니다. 


충전의 경우 모듈을 분리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였습니다. 배터리 소모에 대해서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충전 케이블이 일반적이지 않은 전용잭에 대해서는 다소 아쉽네요. 하지만 대기시간이 20일이니 푸시가 잦지 않다면 만족할듯 합니다.



처음 미밴드2(Mi Band2)와 연결하니 펌웨어 업데이트가 떳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샤오미의 경우 지속적인 소프트업데이트로 유명합니다. H/W 하드웨어 강점 뿐아니라 S/W소프트웨어적인 강점도 보여 줍니다.



이번에는 미핏(Mi Fit) 통한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미핏(Mi Fit) 어플로 할 수 있는 것은 더욱 많습니다. 하지만 미밴드 1세대와 비교하면 미밴드2의 경우 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앱을 굳이 보지 않고도 많은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디스플레이가 없던 버전보다는 답답하지 않아 더 좋습니다.



샤오미 계정을 생성 한 후 미핏(Mi Fit)에 블루투스 페어링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샤오미 계정을 생성하면 메일인증을 하게 되며, 이후 블루투스 장치에서 해당 장치를 연결하면 연동됩니다.



자신의 신체사이즈에 대한 프로필을 입력합니다. 키, 몸부게, 연령을 입력하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습니다. 또 목표 운동량을 설정하여 목표만큼 걷게 유도 해줍니다.


미밴드2에 대한 모든 설정이 이제 끝났네요. 어플은 QR코드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미밴드2(Mi Band2)와 미핏(Mi Fit) 을 연동하였습니다. 한글 언어로 나오기 떄문에 사용하기 문제가 없습니다. 연동후 UI 설정 및 수면상태 알람, 기상알람, 앱 알람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메인 화면에 동기화 상태와 걸음수가 표기 됩니다. 그리고 칼로리 소모와 수면상태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상태탭에서 자신의 신체 상태에 대한 정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걷은 알람 설정입니다. 미밴드2로 기상 시간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알람 설정과는 따로 동작하며, 우측 사진처럼 기상시간을 설정하면 미밴드2의 진동알람으로 아침에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모는 크겠지만, 늦잠을 자지 않기 위해서는 써볼만 합니다.



그외 오랜 시간 자리에 않아 있을 경우 알람 설정과 카카오톡, 문자, 전화 알람 등의 다른 어플 설정에 대한 알람도 미밴드2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밴드2를 착용하고 일본 오키나와 여행중이라서 꽤 많이 걸었습니다. 목표 운동량을 초과하였고, 목표달성에 대한 알람이 표기 됩니다.  


▲ 미밴드2의 심박도 측정


▲ 옵션 기능

오른손 잡이, 왼손잡이 밴드의 위치설정이 가능하며, 손목을 돌렸을 때 자동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켜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면중 심박수 도우미를 이용하면 잠든 시간, 기상시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표기하여 줍니다.





[네이버TV캐스트 IT가지고놀기 구독 & 이벤트 바로가기 클릭]

http://tvcast.naver.com/v/1167838


2주일 가량 미밴드2 사용해보니 보이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동영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샤오미 미밴드(Mi Band2) 총평

- 가격적인 매력이 있다. 기어베스트 사이트를 통해서 35% OFF 할인가격으로 구매하고 직구하는 다른 제품과 같이 배송 받으면 더욱 저렴하게 샤오미의 가성비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ㅏ.

- 대중적인 스마트밴드이다. IPX67 등급의 방수 스마트밴드로 샤워, 물놀이 때 착용해도 문제가 없다. 심박수, 기본 걷기 운동상태, 수면상태, 모든 알람 지원, 기상알람 지원으로 스마트폰을 가방에 두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아쉬운 점은 GPS기반의 트래킹, 다양한 운동모드(자전거, 등산)은 기록이 어렵다.

- 미밴드2의 경우 1세대에 비해 0.42인치 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앱을 보지 않고도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 7g의 가벼운 무게감, 무광 블랙의 무난한 색상으로 어느 옷이나 잘 매칭이 된다.

- 전용 충전케이블만 지원하지만, 20일이라는 긴 배터리 타임으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다.

- 샤오미 CEO 레이쥔이 이전 MS개발자 출신 답게 SW의 업데이트와 편의성은 써볼만 했다. 한국어 지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미밴드2 자세히 보기

http://www.gearbest.com/smart-watches/pp_362705.html?wid=2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