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효도라디오 부모님이 사용하기 쉬운 라이트컴 YX116

by 엔돌슨 2016. 10. 5.
반응형

가장 쓰기 쉬운 효도라디오 제품 무엇이 있을까? 가성비 좋은 라이트컴 YX116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장모님을 위해서 드린 효도라디오가 친부모님에게는 조금 섭섭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선물도 같이하라고 효도라디오는 부모님에게 보내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상 라이트컴 YX116를 사용해보니, 가장 무난한 효도라디오라는 평입니다. 왜냐하면 가격대 저렴하고 3W 출력 빵빵하고 FM라디오되고 USB까지 되네요. 

사실 비싼 효도라디오부터 싼것까지 사드려 보았지만, 일하는 도중 떨어뜨려 깨지는 경우도 발생하였고 AS비용이 더 들어 새로 장만하는 게 더 낫은 경우가 있었죠. 이것 저것 생각하면 엄청 비싼 제품도 좋겠지만,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효도라디오 특징을 고루 가지고 있는 제품이 좋다고 이야기 드리는 것입니다.

그럼 부모님에게 드린 라이트컴 YX116은 어떤 제품인지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한눈에 효도라디오 구나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이 좋죠. 아버지와 전화통화 중에 "효도라디오" 보내 드릴게요 하니, "효도한다고 효도라디도냐?" 라고 다시 물어 보시더군요. 하하하 그렇습니다. 효도 하고 싶은 자식 마음이죠.



가성비 좋은 라이트컴 YX116 효도라디오 사용기


택배로 받아 우선 효도라디오를 세팅하기로 하였습니다. 라이트컴 YX116 제품의 박스에 보니, 제품의 설명이 간단히 나옵니다. 그리고 제품 안에 설명서도 들어 있습니다.

또 하나 제가 직접 부모님을 위해서 동영상 설명을 남겼습니다. 이것도 보시죠.


http://tvcast.naver.com/v/1154149


제가 직접 부모님이 효도라디오를 사용하실 때 보시라고 동영상 설명을 남겼습니다. 이걸 보면 효도라이도 사용법 다 아실겁니다.



라이트컴 YX116은 FM라디오 / MP3 재생 / 시계표시 / USB재생 이렇게 모드가 있습니다. 당연히 1곡만 반복 재생이나 폴더 전체 재생도 가능합니다. 



라이트컴 YX116 제품을 개봉해보니, 심플하네요. USB충전케이블, 손 스트랩, 효도라디오, 매뉴얼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효도라디오의 기본적인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FM라디오 수신을 위한 안테나가 보입니다. 



3W의 고출력 스피커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키패드 조작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LCD에는 빨강색 글씨로 재생중인 MP3 번호 / 시계 / FM라디오를 표시해 줍니다.


한손에 들어 보니, 상당히 가볍네요. 무게감 제로(?)

그리고 화이트 색상이라 밝은 느낌이 물씬 듭니다. 


크기 두께 딱 고만한 싸이즈 입니다. 이정도면 들고 일하기도 좋죠. 보통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시던데, 크기와 모양은 전형적인 효도라디오 입니다.


손 스트랩을 제공하여 손에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발 떨어뜨려서 깨지면 안됩니다. 해도 안되고..

부모님에게 이야기 드려도 어쩔 수 없고 .. 부서지면 AS도 좋지만 그냥 하나 사는 게 속편합니다. 


상단에 재생 곡 탐색과 후면에 안테나가 달려 있습니다.


측면에는 이어폰 / USB포트 / DC5V 충전부 / 전원 켜고 끄는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심플~


DC5V 전원케이블로 효도라디오 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구매시에도 꼭 충전 후 사용하시라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전 충전해서 보내드렸구요.  참고로 충전 중에도 재생됩니다.


요즘 이어폰도 잘 사용하시던데, 미리 제가 잘 동작하는 지 청음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FM 라디오 기능은 처음 받고 지역별 주파수를 맞춥니다.

FM 버튼만 길게 눌러 주면 자동 채널 탐색이 됩니다.



TF라고 쓰여 있는 부분이 마이크로SD 메모리를 넣는 부분입니다. 효도라디오가 뒤집힌 상태에서 메모리 그림이 있는 부분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용량은 16GB메모리인데, 노래 넣기에는 충분합니다. 100곡 이상을 넣어도 알아서 번호 매핑이 됩니다. 폴더별로 넣어도 됩니다. 


충전배터리는 1200mAh 로 건전지 모양의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1개 들어 있고 라디오 자주 쓰면 배터리를 추가로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충전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깐요.


전체적인 라이트컴 YX116 총평

111g의 가벼운 무게감 (실제 무게감 제로인 것처럼 가볍다)

특별한 기능이 없어 아쉽지만 기본적인 효도라이오 기능에 충실하다.

MP3, WAV만 재생 지원이라고 쓰여 있다. 보통 MP3로 재생하니 문제는 없을듯

3W의 일반적인 고출력 스피커가 들어 있다.

폴더 구별은 안되는 듯.. 이건 확실치 않지만 전체곡에 번호 매칭이 되어 전체 재생이 된다.

1200mAh의 배터리로 무난한 재생시간 제공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다. 반대로 말하면 때 타기도 쉽다.

DC5V 충전부에 일반USB충전으로 휴대폰 USB충전케이블과는 호환이 안되서 아쉽다. 하지만 제공선 제공을 해주니 전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무엇보다 가격이 싸다. 3만원대의 가성비 좋은 효도라디오. 



http://tvcast.naver.com/v/1154149


제가 직접 부모님이 효도라디오를 사용하실 때 보시라고 동영상 설명을 남겼습니다. 이걸 보면 효도라이도 사용법 다 아실겁니다.